주체107(2018)년 9월 18일 로동신문

 

론설

생산과 건설에서 질을 높이는것은
현실발전의 중요한 요구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온 나라 방방곡곡에 대한 불철주야의 현지지도강행군길을 이어가시며 나라의 경제발전에서 획기적전환을 이룩하기 위한 방향과 방도를 뚜렷이 밝혀주고계신다.

여기에서 중요한 문제의 하나가 바로 생산과 건설에서 질을 결정적으로 높이는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장군님께서 크나큰 로고와 심혈을 바치시며 씨를 뿌리고 가꾸어오신 자립경제의 튼튼한 토대와 새 세기 산업혁명의 귀중한 재부들을 밑천으로 하여 생산과 건설에서 질을 높이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켜야 합니다.》

생산과 건설에서 질을 높이는것은 우리 당의 일관한 방침이다.여기에는 사회주의경제의 본성적요구와 나라의 경제발전의 현실적요구, 우리 인민의 지향과 념원이 반영되여있다.

오늘날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을 높이는것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와 직결된 절박한 문제로 나서고있다.

생산과 건설에서 질을 높이는것은 우선 나라의 경제발전을 더욱 가속화하고 높아지는 인민들의 질적수요를 원만히 충족시키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

현시기 우리 나라에서는 사회주의의 물질기술적토대가 비상히 강화되고 인민경제의 현대화, 정보화, 과학화가 급속히 추진되고있다.발전하는 현실은 생산과 건설에서의 질제고문제를 전면에 제기하고있다.질문제를 결정적으로 해결하지 않고서는 나라의 경제를 더 높이 비약시킬수 없게 된다.특히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하여 우리 혁명의 전진을 더욱 가속화할데 대한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자면 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에서 근본적전환을 일으키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오늘의 경제건설대진군의 성과는 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에 의하여 담보된다.아무리 제품을 많이 생산하고 건설속도를 최대로 높인다고 하여도 질이 보장되지 못하면 재생산, 재시공을 막을수 없다.결국 그 어느때보다 귀중한 로력과 자재, 자금이 랑비되고 경제강국건설을 위한 우리의 전진속도가 그만큼 더디여지게 된다.질제고이자 증산이고 절약이며 더욱 훌륭한 미래를 앞당기는 길이다.

인민생활을 높이는 문제도 마찬가지이다.생산물과 건설물의 량적증대만으로는 인민들의 수요를 충족시킬수 없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킬수 없다.오늘 물질문화생활에 대한 우리 인민들의 요구는 날로 더욱 높아지고있다.우리 인민들은 살림집을 하나 쓰고 옷을 한벌 해입어도 사회주의생활양식과 시대적미감에 맞는 질좋은것을 요구하고있다.인민들은 식생활분야에서도 민족의 향취가 풍기면서도 맛있고 영양가가 높으며 먹기에도 편리한 여러가지 식료가공품들을 리용하면서 윤택하고 문명하게 생활할것을 바라고있다.인민들의 이러한 지향에 맞게 더 좋은 생활조건과 환경을 마련해주어 그들이 세상에 부럼없는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누리도록 하자면 마땅히 모든 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을 높은 수준에서 보장하여야 한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을 높이기 위한 열풍이 세차게 휘몰아칠 때 오늘의 경제건설대진군에서는 커다란 전진이 이룩되게 될것이며 우리 인민들은 보다 문명하고 행복한 생활을 누리게 될것이다.

생산과 건설에서 질을 높이는것은 또한 우리 국가의 권위를 옹위하고 인민들에게 사회주의의 우월성에 대한 신념을 깊이 심어주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국가의 권위는 국제정치무대에서만 과시되는것이 아니다.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은 나라의 경제기술발전수준과 문명정도를 보여주는 중요한 척도의 하나이다.작고 눈에 잘 뜨이지 않는 하나의 제품에도 국가의 존엄이 실려있고 나라의 얼굴이 비끼게 된다.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을 되는대로 보장한다면 나라의 영상이 흐려지고 국가의 존엄도 훼손되게 된다.결국 생산과 건설에서 질을 높이는 문제는 존엄높은 우리 공화국의 권위를 지키고 빛내이는 중요한 정치적문제에 귀착되게 된다.

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은 사회주의의 우월성에 대한 신념을 깊이 간직하는 문제와도 밀접히 련관되여있다.투철한 사회주의신념의 밑바탕에는 사회주의의 모든것, 중요하게 사회주의재부들에 대한 애착과 긍지, 자부심이 놓여있다.그런데 나라의 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이 낮으면 사람들은 자연히 남의것을 쳐다보게 되고 수입병에 물젖게 된다.이것은 인민들의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을 떨어뜨리고 대중의 마음속에 자리잡은 사회주의에 대한 신념을 허무는 위험한 독소이다.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에서 자본주의를 압도하여야 인민들의 마음속에 우리의것이 제일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이 강렬해지며 사회주의를 목숨바쳐 지키고 빛내여나갈 신념도 더욱 공고해질수 있다.

오늘 생산과 건설에서 질을 높이기 위한 투쟁은 곧 사회주의를 지키기 위한 수호전이며 인민경제 매개 부문, 매개 단위들은 최전방초소라고 말할수 있다.지금이야말로 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을 세계적수준으로 끌어올려 적대세력들의 제재압살책동에 파렬구를 내고 사람들속에 우리 제도제일주의,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뼈속깊이 심어주어야 할 때이다.누구나 나사못 하나를 만들고 벽돌 한장을 쌓아도 애국의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그 질을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함으로써 우리 국가의 권위를 믿음직하게 지키고 공화국의 위상을 높이 떨쳐야 한다.

생산과 건설에서 질을 높이는것은 또한 후대들에게 더 좋은 앞날을 마련해주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

혁명은 미래를 위한 사업이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에서 미래를 사랑하지 않는 혁명, 미래를 가꾸지도 돌보지도 않는 혁명은 전망성이 없는 혁명이라고 하시면서 그런 혁명이 그 어떤 금빛찬연한 리상을 달성하리라고 기대한다면 그것은 어리석은짓이라고 교시하시였다.혁명의 매 세대는 자기 세대를 위하여서뿐아니라 후대들을 위하여 훌륭한 미래를 마련해야 할 신성한 의무를 지니고있다.

오늘 우리가 창조하는 모든 생산물과 건설물은 다 후대들에게 물려줄 귀중한 재부이다.앞으로 후대들은 우리 세대가 마련해놓은 토대를 발판으로 하여 더 높이 비약하며 발전하게 될것이다.우리 대에 발전하지 못하고 비약하지 못하면 그 방대한 과제가 다음세대에로 넘어가게 되며 그만큼 후대들에게 더 좋은 앞날을 기약해줄수 없게 된다.

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은 후대관, 미래관의 높이를 검증하는 시금석과 같다.당면한 량적계획수행과 속도일면에만 치중하면서 질을 홀시하는것은 시대발전에 뒤떨어진 근시안적인 태도일뿐아니라 후대관이 바로서있지 않은 표현이다.무슨 일을 하나 하여도 비록 자기 대에는 락을 보지 못하더라도 먼 후날에 가서 후대들이 그 덕을 볼수 있게, 만리마시대에 참으로 훌륭한 재부를 창조하여 물려주었다고 말할수 있게, 백점만점짜리로 완전무결하게 해놓는 사람이 미래에 대한 사랑을 숭고한 높이에서 체현한 혁명가라고 말할수 있다.

지금 우리 군대와 인민은 조국의 밝은 래일을 위하여, 후대들을 위하여 더 많은 일을 하려는 각오를 안고 초소와 일터마다에서 대중적영웅주의를 높이 발휘하고있다.《오늘을 위한 오늘에 살지 말고 래일을 위한 오늘에 살자!》, 《천년을 책임지고 만년을 보증하자!》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기념비적창조물을 일떠세워도 최상의 수준에서 완벽하게 하고 하나의 제품을 생산해도 세상에서 가장 희한하고 멋있게 만들어 후대들에게 안겨주려는것이 천만군민의 한결같은 심정이다.이렇듯 열화같은 후대사랑이 온 나라에 뜨겁게 굽이치고있기에 오늘의 대고조격전장마다에서는 비약과 혁신의 열풍이 더욱 세차게 휘몰아치고있는것이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는 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을 높이기 위한 투쟁을 더욱 강도높이 벌림으로써 하루빨리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려는 우리 당의 구상을 빛나게 실현해나가야 할것이다.

명주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