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9월 6일 로동신문

 

자주적인 국가건설에 쌓아올리신
절세위인들의 업적 길이 빛날것이다

여러 나라에서 경축준비위원회 결성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경축 아랍지역준비위원회가 8월 12일에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공동위원장들로 에짚트자유사회주의자당 부위원장 야흐야 자카리야 헤이룰라, 조선통일지지 레바논위원회 위원장 자헤르 알 하티브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8월 12일부터 9월 11일까지의 경축기간에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경축 준비위원회가 8월 13일 우간다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주체사상연구 우간다전국위원회 위원장 마얌발라 로렌스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공화국창건 70돐에 즈음하여 토론회, 강연회 등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경축 준비위원회가 8월 14일 스웨리예의 스톡홀름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스웨리예조선친선협회 위원장 크리스테르 룬드그렌이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공화국창건 70돐을 맞으며 경축모임, 영화감상회, 도서 및 사진전시회 등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경축 쿠웨이트준비위원회가 8월 14일에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쿠웨이트 타임스신문사 행정국장인 쿠웨이트 아시아기자협회 위원장 쟈위드 아흐마드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8월 14일부터 9월 10일까지의 기간에 자주적인 국가건설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 세계정치를 주도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천출위인상과 그이의 령도밑에 사회주의건설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이 이룩하고있는 자랑찬 성과들을 널리 소개선전하는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경축 준비위원회가 8월 20일 도이췰란드 조선문화연구소조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소조책임자 만프레드 슈나이데르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8월 20일부터 9월 9일까지의 기간에 공화국의 창건과 강화발전에 쌓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토론회, 영화감상회, 사진전시회 등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경축 캄보쟈준비위원회가 8월 24일에 결성되였다.

캄보쟈왕국 국왕 노로돔 시하모니의 위임에 따라 왕궁담당부수상 콩 쌈올이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8월 25일부터 9월 15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천출위인상을 출판보도물들을 통하여 널리 소개선전하며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경축 스리랑카준비위원회가 8월 25일 콜롬보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스리랑카인민조선친선협회 위원장 프라디프 위제라트나세카라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8월 25일부터 9월 10일까지의 경축기간에 공화국의 창건과 강화발전에 쌓아올리신 희세의 천출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