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9월 13일 로동신문

 

조선인민의 최고령도자 김정은각하

 

존경하는 각하

제11차 평양국제과학기술도서전람회에 참가한 우리들은 각하께 이 편지를 올리게 됨을 커다란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세계 여러 나라 단체와 국제기구, 주조 외교대표부들의 성의있는 노력과 협조밑에 제11차 평양국제과학기술도서전람회가 자기의 목적과 사명에 맞게 성과적으로 진행되였습니다.

전람회기간 세계적으로 이룩된 과학기술성과들이 널리 소개되고 경험들이 교환되였으며 과학기술분야에서의 교류와 협력을 발전시키기 위한 문제들이 깊이있게 토의되였습니다.

오늘 평양국제과학기술도서전람회는 나라들사이의 과학기술교류와 협조를 발전시키고 친선을 두터이함으로써 인류공동의 진보와 번영을 이룩하는데 기여하고있습니다.

우리들은 이번에 성대하게 진행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 경축행사들과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귀국의 모습을 직접 목격하면서 과학으로 비약하고 교육으로 미래를 담보해가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의 과학교육중시정책의 생활력을 잘 알게 되였습니다.

우리들은 전람회가 성과적으로 진행되도록 깊은 관심과 배려를 돌려주신 각하께 충심으로 되는 사의를 표하면서 각하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가까운 앞날에 세계적인 과학기술강국의 대문을 열어제끼게 되리라고 확신합니다.

우리들은 앞으로도 평양국제과학기술도서전람회를 통한 나라와 지역들사이의 과학기술교류와 협조활동을 계속 활발히 벌려나갈것입니다.

우리들은 조선인민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각하의 고귀한 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가 있기를 축원합니다.

가장 숭고한 경의를 표합니다.

 

제11차 평양국제과학기술도서전람회 참가자일동

2018년 9월 12일 평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