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0월 3일 로동신문

 

평화번영의 새시대를 열어
놓으신 출중한 령도자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의 전성기를 열어나가는데서 또 하나의 새로운 리정표가 마련된데 대하여 온 세계가 또다시 큰 충격을 받고 경탄을 표시하고있다.

미국의 조선문제전문가들도 《조선의 최고령도자께서 전략적이며 주도세밀한 정치술로 조선반도평화보장을 위한 기본열쇠를 확고히 장악하시였다.》,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나가려는 자신감을 과시하시였다.》고 하면서 세인을 놀래우는 특기할 사변을 안아오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출중한 령도력과 위인상에 대하여 찬사를 아끼지 않고있다.

미국의 CNN방송은 북조선령도자의 외교술이 국제적인 이목을 끌고있다, 군사적긴장완화 등 지난 시기 달성하지 못한 항구적인 평화보장과 관련한 예민한 문제들이 오늘 북조선령도자에 의하여 실현되고있다는것은 엄연한 현실이다, 자신감에 넘쳐있는 북조선령도자의 모든 행동을 보면 세계가 조선의 김정은최고령도자를 신뢰할만 하다, 북조선령도자의 모습은 세계가 조선을 재평가해야 한다는것을 실증해주고있다고 보도하였다.

미국인터네트홈페지 VOX, 영국신문 《텔레그라프》를 비롯한 서방의 여러 언론들은 이번 북남수뇌상봉과 회담은 김정은최고령도자의 정치와 전략이 은을 내고있다는것을 보여준 계기로 되였다고 전하였다.

그렇다.성과적으로 진행된 제5차 북남수뇌상봉과 회담, 《9월평양공동선언》의 채택은 북남관계발전을 가속화하고 민족의 화해와 단합, 평화번영의 새로운 시대를 계속 이어나가시려는 확고한 의지를 지니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과감한 결단과 특출한 령도실력이 낳은 민족사적대장거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정력적인 령도가 있었기에 이 땅우에 화해와 단합, 평화의 새시대가 펼쳐지고 조선반도를 축으로 세계정치정세가 급변하는 경이적인 사변이 일어났다.

조선반도는 온 세상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된 세계의 중심으로 되였다.

사실 그 누구도 올해에 들어와 그렇게 짧은 기간에 3차례의 극적인 북남수뇌상봉과 회담들이 진행되고 좋은 합의들이 이룩되리라고는 예측하지 못하였다.이그러졌던 북남관계가 바로잡히고 화해와 평화를 향한 의의있는 성과들이 마련되리라고는 상상도 못하였다.

장장 수십년간 조선반도에서는 첨예한 대결이 지속되여왔기때문이다.

또 지난해 남조선에서 동족대결에 매달리던 보수《정권》이 무너졌지만 북남관계에서는 달라진것이 아무것도 없고 오히려 정세가 더욱 험악해졌기때문이였다.

하지만 올해에 들어와 조선반도정세는 완전히 달라졌다.우리 겨레에게 하루빨리 통일된 조국을 안겨주시려는 확고부동한 의지를 지니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불같은 헌신과 로고에 의하여 이 땅우에서는 세계를 격동시키는 경이적인 사변들이 련이어 일어났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뜨거운 동포애와 넓은 도량으로 대범한 조치들을 련속 취해주시여 경색국면에 처하였던 북남관계를 완화시키고 화해와 단합의 새시대를 열어놓으시였다.

년초부터 북남고위급회담이 진행되고 남조선에서 열린 겨울철올림픽경기대회에 선수단과 응원단은 물론 고위급대표단까지 파견되였다.

많은 나라들에서 실천적인 조치들로 첨예하였던 북남사이의 관계를 돌변시켜놓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에 대한 찬탄의 목소리가 계속 울려나왔다.

세계 각국의 신문, 통신, 방송들은 조선반도에서 평화적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우리 국가의 진정한 노력에 대하여 대대적으로 보도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남측에 파견되였던 고위급대표단을 만나주시였다는 소식이 전해졌을 때 중국의 신화통신, 이란의 프레스TV방송, 싱가포르신문 《스트레이츠 타임스》, 인도네시아신문 《쟈까르따 포스트》, 인디아의 ANI통신과 NDTV방송, 지뉴스TV방송, 신문 《힌두스탄 타임스》, 영국의 BBC방송 등은 조선의 적대국가들이 최대의 압박과 제재에 대하여 떠들 때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는 남조선을 방문하고 돌아온 고위급대표단을 만나시여 화해와 대화의 좋은 분위기를 더욱 승화시켜 훌륭한 결과들을 계속 쌓아나가는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시였다, 조선의 최고령도자께서 남조선에서 진행되는 겨울철올림픽경기대회에 고위급대표단을 파견하신것자체가 그 성과적개최를 진심으로 바라는 표현이다고 전하였다.

세계 많은 나라의 전문가들은 조선의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 순간에 정세를 변화시키시였다, 조선의 통일은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 주도하고계신다, 그이께서 계시기에 조선은 세계를 놀래우는 격동적인 사변을 반드시 안아올것이다고 이구동성으로 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확고한 의지에 의하여 지난 4월 27일 판문점에서 력사적인 북남수뇌상봉과 회담이 진행되고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선언》이 채택발표되였다.그로부터 29일만에 북남관계의 새 출발과 화해단합의 새시대를 열어놓은 평화의 상징으로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였던 력사의 땅 판문점에서 또다시 북남수뇌상봉이 진행되였고 지난 9월에는 제5차 북남수뇌상봉과 회담이 평양에서 개최되여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의 전성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새로운 리정표인 《9월평양공동선언》이 탄생하였다.

뜨거운 동포애를 지니신 절세의 위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탁월한 령도가 있기에 대결상태에 있던 북남관계에서는 극적인 변화가 일어날수 있었다.

세계는 이번에 조선민족이 얼마나 걸출한 절세의 위인을 모시고있는가를 다시한번 절감하였다.

우리 인민은 조선반도에서의 력사적변천과정을 감회깊이 돌이켜보며 다시금 확신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계시여 조선반도에서는 평화와 번영의 대전성기가 반드시 펼쳐질것이다.

세계가 그에 대하여 공인하고있다.

본사기자 리학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