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0월 30일 로동신문

 

절세위인들을 모시여 온 세상에
빛을 뿌리는 위대한

 

오늘 조선로동당은 주체사상에 기초하여 인민대중과 혼연일체를 이루고 그 힘에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고있으며 사회주의위업과 인류자주위업실현에 적극 이바지하고있다.

조선로동당이 력사의 시련을 과감히 이겨내며 백전백승만을 떨칠수 있은것은 천출위인들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

하기에 세계 수많은 인사들과 단체들은 조선로동당을 주체형의 혁명적당으로, 존엄높은 불패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절세위인들에 대한 격찬을 아끼지 않고있다.

단마르크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친선협회 위원장은 지금으로부터 73년전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는 조선혁명의 향도적력량인 조선로동당을 창건하시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일성주석의 탁월한 령도밑에 조선로동당은 혁명의 전취물을 지켜내고 강위력한 사회주의국가를 건설하기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을 승리에로 이끌었다.

조선로동당은 김정일동지에 의하여 더욱 강화발전되였다.

김일성주석께서와 김정일동지께서 쌓아올리신 불멸의 당건설업적은 김정은동지에 의해 빛나게 계승되고있다.》

민족사회주의당(로므니아) 최고리사회 위원장인 주체사상연구 로므니아전국위원회 위원장은 뜻깊은 10월의 명절들에 즈음하여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신 김정은동지께 축원의 인사를 드린다고 하면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당총비서로 높이 추대되신것은 조선로동당력사에 특기할 사변으로 된다, 위대한 수령님의 사상과 위업을 빛나게 계승하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불패의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해 정력적으로 활동하시여 당건설위업에 거대한 업적을 쌓아올리시였다, 그이께서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서거하신 후 사회주의기치를 더 높이 추켜드시고 당을 승리에로 향도하시였다,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오늘 조선로동당은 보다 휘황한 미래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하고있다고 언급하였다.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가 발행한 뷸레찐은 김정일, 영원불멸할 당건설업적》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수령의 사상과 위업을 실현해나가는 사상적순결체, 조직적전일체로,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에로 향도하는 불패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

또한 조선로동당을 튼튼한 대중적지반을 가진 당,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진정한 어머니당으로 되게 하시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하나의 로선과 정책을 작성해도 거기에 광범한 근로대중의 지향과 요구가 반영되도록 하시였으며 나라의 형편이 아무리 어려워도 인민을 위한 시책들이 변함없이 실시되도록 하시였다.

그이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조선로동당은 혁명의 강위력한 참모부로서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실현에서 세인을 놀래우는 변혁을 이룩해나갈수 있었다.

김정일령도자의 당건설업적은 길이 빛날것이다.

오늘 김정은각하를 높이 모시여 조선로동당은 자기의 위용을 더욱 힘있게 과시하고있다.》

세계 여러 나라 출판보도물들도 우리 당건설과 강화발전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업적과 우리 당을 존엄높고 긍지높은 위대한 당으로 강화하시고 그 위용을 만방에 떨치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대하여 칭송하고있다.

라오스신문 《빠싸손》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을 모시고 김정일동지의 당건설업적》이라는 제목의 글을 편집하였다.

신문은 다음과 같이 서술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명실공히 그 창건자이신 김일성주석의 당으로 건설하는것을 가장 중요한 과제로 내세우시고 빛나게 실현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인민대중과 혼연일체를 이루며 인민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인민을 위해 충실히 복무하는 당으로, 선군혁명위업을 향도해나가는 강위력한 정치적력량으로 건설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조선인민을 정신력의 강자로 키워 조선로동당의 위업,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수행에서 세기적인 기적과 변혁이 이룩되게 하시였다.

그이의 당건설업적은 끝없이 승승장구하는 사회주의조선과 더불어 길이 빛날것이다.

김일성주석께서 창건하시고 김정일동지께서 강화발전시켜오신 조선로동당은 오늘 김정은동지에 의해 조선혁명의 참모부로 더욱 강화되고있다.》

타이의 《성삼일보》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승리만을 떨쳐가는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 그이의 령도밑에 비상히 강화발전된 조선로동당은 오늘 혁명의 강위력한 참모부로서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실현에서 세인을 놀래우는 기적적인 성과들을 이룩해나가고있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하였다.

쿠웨이트신문 《타임스》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사진문헌을 모시고 다음과 같은 글을 게재하였다.

《조선로동당은 주체사상을 진수로 하는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지도사상으로 삼고있는 당이며 전당의 강철같은 통일단결을 이룩한 당, 인민들로부터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는 당이다.

조선인민이 로동당을 어머니라고 부르며 당과 끝까지 운명을 같이할 신념과 의지에 넘쳐있는것은 우연한것이 아니다.

이러한 당이 언제나 불패이라는것은 력사가 보여주는 진리이다.》

신문 《알 안바》는 조선로동당의 력사는 그 창건자이신 김일성주석의 혁명활동력사, 수령의 사상과 위업을 드팀없이 계승하신 김정일각하의 혁명활동력사이라고 하면서 당의 창건과 강화발전에 쌓으신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을 소개하였다.

신문은 계속하여 위대한 김정은시대에 조선로동당은 영광스러운 김일성, 김정일각하의 당으로서의 높은 권위와 령도력을 지니고 사회주의건설을 승리의 한길로 향도하고있다, 김정은각하께서 이끄시는 조선로동당은 백전백승의 당이다고 강조하였다.

이뿐이 아니다.이란의 일나통신, 인도네시아의 인터네트신문 《르몰》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수령영생위업실현의 새로운 장을 펼치시여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력사가 영원히 흐르게 하시였으며 우리 당을 사상의 힘, 단결의 위력으로 전진하는 강철의 전위대오로, 인민대중제일주의를 높이 들고 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하는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신데 대해 전하였다.

세계정치를 주도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당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조선로동당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존함과 더불어 찬연히 빛을 뿌릴것이다.

본사기자 정원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