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0월 15일 로동신문

 

평양

조선로동당 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

김 정 은 동 지

 

우리는 베네수엘라 아라구아주 마라까이시에서 진행된 자주성과 세계평화에 관한 라틴아메리카지역토론회 참가자들과 각계 인사들의 이름으로 당신께 따뜻한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다른 나라들에 대한 제국주의자들의 지배와 내정간섭책동을 반대하여 투쟁하는 조선인민에게 련대성을 표합니다.

조선인민의 영웅적투쟁은 정치, 경제적제재에 맞서나가는 베네수엘라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고귀한 귀감으로 됩니다.

조선반도의 평화를 위해 당신께서 기울이시는 정력적인 노력에 고무된 우리는 이번 토론회를 성과적으로 진행할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창시하시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발전풍부화시키신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지도적지침으로 하여 자유롭고 평화로운 새 세계를 건설하려는 의지를 당신께 정중히 전하는바입니다.

당신의 령도밑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사회주의강국을 향하여 나가고있으며 조선인민은 행복한 생활을 마음껏 누리고있습니다.

라틴아메리카나라 인민들은 강국으로 존엄떨치고있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경험을 따라배우는 길만이 매개 나라들의 자주성을 실현하는 유일한 길이라는것을 잘 알게 되였습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우리는 주체사상이야말로 인류의 지향을 반영한 사상으로서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하기 위한 지침으로 된다는것을 다시금 절감하게 되였습니다.

우리는 주체사상을 더욱 깊이 연구하고 광범히 보급하여 새 사회건설을 위한 라틴아메리카나라 인민들의 투쟁을 고무추동해나가겠습니다.

우리는 당신께서 부디 건강하시여 자주, 평화를 위한 인민들의 투쟁을 계속 현명하게 이끄시기를 삼가 축원합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만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만세!

김정은동지 만세!

 

자주성과 세계평화에 관한

라틴아메리카지역토론회 참가자일동

2018년 10월 6일 마라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