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0월 15일 로동신문

 

천만의 심장에 지펴주신
애국의 거세찬 불길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으로 조국강산이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

불면불휴의 정력적인 령도로 우리 인민의 투쟁을 승리에로 이끄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

그이의 천만로고가 사무치게 안겨올수록 삼복철강행군의 자욱자욱이 우리의 가슴속에 뜨겁게 새겨진다.

어랑천발전소건설장, 송도원종합식료공장, 원산영예군인가방공장…

절세위인의 거룩한 행보와 더불어 우리의 눈앞에 숭엄히 안겨오는 불멸의 화폭이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뜻을 받들어 앞으로 10년안에 모든 산들을 푸른 숲이 설레이는 보물산, 황금산으로 전변시키자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한 결심이며 의지입니다.》

지난 7월 삼복의 폭양길을 달리시여 강원땅에 도착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먼저 강원도양묘장부터 찾아주시였다.

양묘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신 그이께서는 대규모의 나무모생산기지가 또 하나 멋들어지게 일떠선데 대하여 기쁨을 금치 못해하시며 강원도에서 나무모생산을 안전하게 할수 있는 물질기술적토대를 튼튼히 다져놓은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였다.

이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산림복구전투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간곡한 유훈을 관철하기 위한 사업이며 후대들에게 만년대계의 재부를 물려주기 위한 더없이 숭고한 애국사업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그이의 말씀을 자자구구 새겨안으며 강원도인민들만이 아닌 이 땅의 천만아들딸들이 다시금 심장깊이 절감한것은 무엇이던가.

그것은 절세위인의 불같은 애국헌신의 세계였다.

전당, 전군, 전민이 총동원되여 산림복구전투를 힘있게 벌릴데 대한 전투적구호를 제시하시고 몸소 산림복구전투의 사령관이 되시여 우리 인민을 현명하게 이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몇해전 그이께서 하신 말씀이 우리의 가슴을 세차게 울려준다.

애국주의는 조국땅의 나무 한그루도 소중히 여기고 그것을 키우는데 자기의 땀과 지성을 바치는 숭고한 정신이며 애국의 마음은 나무 한그루라도 제손으로 심고 정성껏 가꿀 때 자라나게 됩니다.

애국, 더없이 성스러운 그 부름속에 실려오는 하나의 이야기가 있다.

지금으로부터 근 10년전 어느날이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이 뜨겁게 깃들어있는 어느 한 공장을 찾으시였다.

그날 공장의 혁명사적교양실부터 먼저 찾으신 그이께서는 강사로부터 사적교양실에 모신 영상사진문헌들과 사적물들에 대한 해설을 들으시였다.

감격에 젖어있는 강사의 이야기를 주의깊게 들어주시던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한상의 영상사진문헌앞에서 걸음을 멈추시였다.공장에 꾸려져있는 양묘장을 돌아보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자애로운 영상을 모신 사진문헌이였다.

불철주야로 끊임없는 혁명령도의 길을 이어가시는 그 바쁘신 속에서도 공장종업원들이 꾸려놓은 자그마한 양묘장을 보아주시며 높이 치하해주신 위대한 장군님.

못 잊을 그날의 사연을 전해주는 영상사진문헌에는 조국의 나무 한그루, 풀 한포기도 귀중히 여기고 사랑하시며 조국강산을 더욱 아름다운 금수강산으로 가꾸어가시려 헌신의 로고를 바치신 우리 장군님의 애국의지가 력력히 어려있었다.

현지지도의 길에서 나무가 얼마 없는 산들을 보시면 못내 가슴아파하시면서 예로부터 우리 나라를 삼천리금수강산이라고 하였는데 우리가 조국의 산천을 로동당시대의 금수강산으로 훌륭히 꾸려 후대들에게 물려주자고 간곡히 교시하신 위대한 장군님이시였다.

인민군군인들이 부대주변의 산에 나무를 많이 심고 가꾼것을 보시면 더없이 기뻐하시며 애국자부대라는 값높은 칭호도 안겨주시고 살구나무, 감나무들이 우거진 마을과 중대병영을 보시면 살구나무동네, 감나무중대라고 정답게 불러주신 우리 장군님이 아니시던가.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헌신의 자욱을 감회깊이 돌이켜보시는듯 강사의 해설을 듣고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눈가에는 뜨거운것이 고여올랐다.

그이를 우러르는 일군들도 감격이 북받쳐올라 그만 눈물을 쏟고야말았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어깨를 들먹이는 공장일군들과 동행한 일군들을 둘러보시며 장군님께서 가르치신대로 나무를 많이 심어야 한다고 절절하게 말씀하시였다.

애국중의 애국이 무엇인가를 새겨주는 또 하나의 가슴뜨거운 사실이 있다.

주체103(2014)년 11월 어느날이였다.

중앙양묘장을 돌아보시며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앞으로 도들에도 중앙양묘장과 같은 양묘장을 건설해주는것이 좋을것 같다고 말씀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중앙양묘장을 돌아보시는 전기간 산림조성과 보호사업에 적극 떨쳐나서도록 군중교양을 강화할데 대한 문제, 나무의 사름률을 높이며 수종이 좋은 나무모를 많이 생산할데 대한 문제 등 강령적인 가르치심을 주시고 필요한 조치들을 다 취해주시였다.

이어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산림조성과 관련하여 대중운동을 조직하여야 할것 같다고 하시며 자신의 생각에는 사회주의애국림운동이나 모범산림군칭호쟁취운동같은 대중운동을 벌리는것이 좋을것 같다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사회주의애국림운동, 모범산림군칭호쟁취운동!

여기에는 나라의 만년대계를 위한 산림조성사업에 최대의 힘을 넣어 조국강산을 만복의 터전으로, 청춘락원으로 빛내이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철석같은 의지, 당이 번개를 치면 산악같이 떨쳐나 우뢰로 화답하는 우리 인민에 대한 크나큰 믿음과 기대가 맥박치고있었다.

온 나라에 세차게 나래치는 사회주의애국림운동과 모범산림군칭호쟁취운동의 불길은 이렇게 타올랐다.

그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강력한 산림복구전투지휘부를 조직하도록 하시고 주체104(2015)년 2월 26일에는 불후의 고전적로작 《전당, 전군, 전민이 산림복구전투를 힘있게 벌려 조국의 산들에 푸른 숲이 우거지게 하자》를 발표하시였다.

산림복구전투는 내 나라, 내 조국의 부강발전과 후손만대의 번영을 위한 최대의 애국사업이라고 하시며 모든 산들을 푸른 숲이 우거진 황금산으로 가꾸시기 위해 우리 원수님께서 기울이신 로고와 심혈을 정녕 그 무슨 말로 다 표현할수 있으랴.

끊임없이 이어가시는 현지지도의 길에서 찾으시는 곳, 들리시는 곳마다에서 나무심기정형을 알아보시며 양묘장을 잘 꾸리고 나무심기운동을 힘있게 벌릴데 대하여 그처럼 강조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휘황찬란한 미래를 위하여 천만의 심장마다에 애국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주시며 전변의 새 력사를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절세의 애국자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계시여 우리 조국은 푸른 숲이 우거져 설레이는 금수강산, 사회주의락원으로 더욱 빛을 뿌리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김일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