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1월 24일 로동신문

 

숭고한 인민사랑으로 펼쳐주신
건설의 대번영기

 

그 이름도 자랑높은 동해명승 명사십리, 우리 조국을 하루빨리 인민의 웃음소리 넘쳐나는 사회주의락원으로 전변시키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원대한 구상에 떠받들리여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장에서는 아침과 저녁이 다르게 눈부신 변혁이 일어나고있다.

착공의 첫삽을 박은 때로부터 그토록 짧은 기간에 얼마나 많은 거창한 창조물들이 이곳에 우후죽순처럼 솟아올랐는가.

돌이켜볼수록 보다 큰 승리를 향하여 전진하는 조국의 힘은 무한하다는 긍지로 가슴이 벅차오른다.

지난 10월말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장을 또다시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날마다 눈에 띄게 달라지는 명사십리건설현장을 돌아보니 머지않아 인파십리로 변할 그날이 벌써 보이는것만 같다고,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문 아름다운 우리 나라 동해기슭에서 문명하고 행복한 휴식의 한때를 보낼 인민들의 밝은 모습을 상상해보느라면 힘이 나고 기쁨을 금할수 없다고 하시며 이렇게 말씀하시였다.

우리 인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투쟁함을 자기의 주되는 투쟁과업으로 삼고있는 우리 당이 새 세기의 문명을 개척하며 정확한 령도력으로 새 세계를 설계해나가고있고 당의 명령지시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따라나서는 천만군민의 절대불변의 의지와 단결된 힘이 있기에 이 땅우에는 비단 해안관광지구뿐만이 아니라 세계가 부러워하는 수많은 기념비적창조물들, 인민의 소유물들과 새로운 행복이 멈춤없이 일떠서고 창조될것이라고.

인민의 소유물과 새로운 행복!

우리 인민을 하루빨리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인민으로 내세워주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열화같은 인민사랑속에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에서는 날에날마다 세인을 경탄시키는 새로운 건설속도가 창조되고있다.

이곳에서뿐만이 아니다.

거창한 창조대전으로 부글부글 끓고있는 이 땅의 그 어느 건설장들을 찾아보아도 우리가 진행하는 모든 대상건설은 조건이 특별히 좋고 여유가 있고 풍족하여서가 아니라 세상에서 제일 좋은 우리 인민을 하루빨리 사회주의문명의 최고봉에 올려세우려는 당의 확고한 결심과 강렬한 의지에 의하여 만난을 무릅쓰고 일떠세우는 창조물이라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뜻이 세차게 맥박친다.

그렇다.

인민이라는 숭고한 이름과 함께 시작되고 그 부름과 더불어 더욱 빛나는 건설의 대번영기,

바로 여기에 우리 조국의 건설의 대번영기가 가지고있는 거대한 생명력이 있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에서 차지하는 력사적지위가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당에 모든것을 의탁하고 당과 함께 온갖 시련과 난관을 헤쳐온 우리 인민들에게 하루빨리 세상에 부럼없는 유족하고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어야 합니다.》

건설의 대번영기라는 가슴벅찬 현실을 펼치며 더욱 휘황찬란한 래일을 향하여 질풍노도치는 조국의 자랑찬 모습을 대할수록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하신 말씀이 천만의 심장을 쿵쿵 높뛰게 한다.

건설은 사회주의강국, 인민의 락원을 일떠세우는 만년대계의 애국위업이며 나라의 경제적위력과 문명수준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다.

건설은 국력과 문명의 높이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척도이며 우리 당의 인민적시책을 구현하기 위한 보람차고도 중요한 사업이다.

이렇듯 건설사업을 단순히 건축물창조가 아니라 인민에 대한 사랑, 인민의 행복을 위한 사업으로 더없이 중시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몇해전 릉라인민유원지건설장을 찾으시였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모습이 숭엄히 어려온다.

건설이 한창 진행되고있는 험한 이곳에 나오시여 불어치는 모래바람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설계에 참고될 그림도 그려주시며 유원지건설사업을 세심히 지도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굳이 현지에까지 나오지 않으시여도 되시련만 어찌하여 우리 원수님께서 그 험한 건설장에 거룩한 령도의 자욱을 새기시였던가.

인민에 대한 사랑이였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그토록 사랑하신 우리 인민은 가장 행복한 인민으로 되여야 한다는 철석의 신념, 하루빨리 인민들에게 보다 훌륭한 문화휴식조건을 마련해주시려는 불같은 열망의 분출이였다.

정녕 릉라인민유원지는 단순한 유원지가 아니라 우리 인민을 문명의 향유자로 내세우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같은 정과 열의 세계가 펼친 인민사랑의 별천지이다.

지금으로부터 두해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현대적으로 개건된 평양곡산공장을 찾으시였을 때의 일은 또 얼마나 우리들의 가슴을 뜨겁게 하여주는것인가.

그날은 많은 비가 내리는 궂은날이였다.하건만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시종 만면에 환한 미소를 지으시고 공장의 여러곳에 사랑의 자욱을 새기시였다.

산뜻한 생산건물들이며 드넓은 공장구내로 쭉쭉 뻗어나간 포장도로, 편의봉사시설들을 그쯘히 갖춘 훌륭한 청춘원과 동심세계가 그대로 어린 공장탁아소…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평양곡산공장을 정말 훌륭히 개건하였다고, 지난 시기의 모습을 전혀 찾아볼수 없이 면모를 완전히 일신하였다고, 모든것이 마음에 들고 보면 볼수록 기분이 좋다고 하시면서 또 하나의 소문거리, 자랑거리가 생겼다고 더없이 만족해하시였다.

좋은 날에 오시여도 되시련만 궂은비도 마다하지 않으시고 공장을 찾아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인민의 행복과 기쁨에서 혁명하는 멋, 가장 큰 희열을 느끼시는분이시기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완공된 미림승마구락부를 돌아보실 때에도 이해에 미림승마구락부와 문수물놀이장과 옥류아동병원을 비롯한 대중봉사시설들이 일떠섰다는데 대하여 말씀하시면서 앞으로 인민을 위한 이런 건축물들을 더 많이 건설하자는것이 당의 결심이라고 그처럼 뜨겁게 강조하신것 아니랴.

이렇듯 우리 조국땅에 펼쳐진 건설의 대번영기는 절세위인의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으로 일관되여있다.

새로 일떠서는 려명거리가 철두철미 인민의 편의와 리익을 최우선시하는 인민의 거리로 되게 하여주시려 수십차에 걸쳐 무려 1 390여건의 형성안을 보아주시고 때로는 당중앙위원회 집무실에서, 때로는 하늘의 뭇별도 조으는 깊은 밤에도 거리형성안의 점과 선을 그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멸의 로고를 우리 어찌 다 전할수 있으랴.

김일성종합대학과 김책공업종합대학 교육자들이 보금자리를 편 멋들어진 살림집들과 연풍호기슭에 특색있게 솟아난 과학자휴양소에 가면 우리 원수님께서 마련해주신 금방석에 대한 이야기가 격정속에 되새겨지고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와 각지에 일떠선 육아원과 애육원, 초등학원, 중등학원들을 찾으면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가 가슴을 세차게 울린다.

하늘의 높이에도, 바다의 깊이에도 비길수 없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이 있어 이 땅에는 인민을 위한 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수많이 솟아나 인민의 웃음소리가 더욱 높아지고있다.

한없이 숭고한 인민관을 지니시고 멸사복무의 자욱자욱을 수놓아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사랑속에 아직은 어려운것, 부족한것이 많아도 어디 가나 희열과 랑만의 웃음꽃이 피여나고 보다 큰 승리에 대한 락관이 넘쳐나는것이 우리 조국의 현실이다.

세상에는 나라도 많고 민족도 많다.그중에는 억대의 재부를 자랑하고 경제장성을 떠드는 나라와 민족들도 있다.

그러나 아무리 령토가 크고 부유해도 행복하지 못한 사람들은 얼마나 많고 눈이 부시게 화려해도 앞날에 대한 희망이 없는 사회는 또 얼마인가.

바로 여기에 우리 식 사회주의와 자본주의의 근본차이가 있으며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 우리 조국의 국력이 있다.

인민의 웃음소리는 사회주의의 동력이고 국력을 평가하는 기준이며 그 어디에서나 인민의 행복의 웃음소리가 넘쳐나면 그것이 곧 사회주의강국이라는것이 인민을 제일로 사랑하시고 위하시는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의 뜻이다.

인민에 대한 경애하는 원수님의 무한한 사랑, 정녕 이를 떠난 이 땅의 건설기적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으며 건설의 대번영기에 대하여 말할수 없다.

인민을 위한 일에서는 만족을 모르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그이의 숭고한 뜻과 비범한 령도의 손길에 떠받들려 이 땅우에는 인민을 위한 창조물과 새로운 행복들이 끝없이 태여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열화같은 인민사랑속에 펼쳐지는 건설의 대번영기의 자랑찬 현실을 무한한 긍지속에 대하며 우리 인민은 하나의 목소리로 온 세상에 소리높이 웨친다.

건설의 대번영기, 정녕 그것은 인민을 하늘처럼 여기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인민관, 인민대중제일주의가 떠올린 위대한 창조와 기적의 날과 달들이라고!

본사기자 정순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