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0월 10일 로동신문

 

절세위인들에 대한 다함없는 흠모의 찬가

 

조선로동당창건 73돐을 맞는 내 조국의 푸른 하늘가에 우리의 성스러운 당기가 펄펄 휘날린다.력사의 돌풍속에서도 진함을 모르고 힘차게 나붓겨온 주체의 붉은 당기, 그 세찬 펄럭임은 승리와 영광만을 떨쳐온 조선로동당의 불패의 상징으로 되고있다.

영국신문 《랄카르》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실리였다.

《조선은 지난 세기말 여러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되고 제국주의련합세력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이 더욱 로골화되는 속에서도 붉은기를 높이 들고 반제자주위업을 힘있게 전진시켰다.조선혁명이 모진 시련과 난관을 뚫고 승리적으로 전진하고있는 비결은 김일성동지께서 창건하시고 김정일동지께서 강화발전시키시였으며 김정은동지께서 이끄시는 조선로동당의 령도가 있기때문이다.》

돌이켜보면 우리 당은 조성된 엄혹한 정세속에서도 자그마한 로선상착오도 없이 우리 인민의 투쟁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왔다.나라의 자주권수호와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우리 인민의 영웅적투쟁의 진두에는 언제나 조선로동당의 붉은 기발이 펄럭이였다.이것은 바로 우리 당을 불패의 당으로 강화발전시켜오신 절세의 위인들의 탁월한 령도가 있기때문이다.

조선로동당은 혁명의 강위력한 참모부로서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실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였기에 세인을 놀래우는 기적과 변혁을 안아올수 있었다.하기에 진보적인류는 백전백승을 떨쳐온 조선로동당의 자랑찬 투쟁력사에 감동을 금치 못하면서 우리 당의 강화발전에 불멸의 업적을 쌓으신 절세위인들에 대한 찬탄의 목소리를 터치고있는것이다.

민족사회주의당(로므니아) 최고리사회 위원장인 주체사상연구 로므니아전국위원회 위원장 바씰레 오를레아누는 조선로동당창건 73돐에 즈음하여 발표한 담화에서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신 김정은동지께 축원의 인사를 드린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김일성동지의 사상과 위업을 빛나게 계승하신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불패의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해 정력적으로 활동하시여 당건설위업에 거대한 업적을 쌓아올리시였다.그이께서는 김일성동지께서 서거하신 후 사회주의기치를 더 높이 추켜드시고 당을 승리에로 향도하시였다.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오늘 조선로동당은 보다 휘황한 미래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하고있다.》

인도네시아 라비뜨라 바흐떼라 쁘라따마회사 사장은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영원한 김일성동지의 당으로 빛내이시기 위하여 정력적으로 사업하시였다, 그이께서는 김일성주석각하의 당건설사상과 리론으로 조선혁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였다고 강조하였다.

로씨야민족구국전선 위원장은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령도하시면서 당건설에서 특출한 업적을 이룩하시였다.그이께서 이룩하신 주요업적은 조선로동당을 인민대중의 리익을 위하여 복무하는 참다운 어머니당으로 건설하신것이다.》고 하면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업적은 승리적으로 전진하는 조선로동당과 더불어 영원히 빛날것이라고 격정을 토로하였다.

이란이슬람교련합당 국제사업담당 부총비서는 위대한 김정일각하의 현명한 령도아래 조선로동당은 하나의 사상으로 굳게 결속된 불패의 정치적참모부로 튼튼히 다져졌다, 걸출한 수령들을 높이 모신 조선로동당은 나라의 발전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투쟁에서 실로 많은 성과들을 이룩하였다고 피력하였다.

적도기네민주당 국제부 부부장은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 인류자주위업실현에 쌓아올리신 거대한 업적을 높이 칭송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선대수령들의 위업을 빛나게 이어가시는 김정은각하의 세련된 령도밑에 조선로동당은 나라의 자주권수호와 사회주의건설을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을 선도해나가는 백전백승의 당으로 더욱 강화발전되였으며 오늘날 조선에서는 세인을 놀래우는 기적들이 련이어 창조되고있다.》

끼르기즈스딴 《끼르기즈 엘》인민통일공화국정당 중앙리사회 위원장인 주체사상연구소조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수령의 혁명사상에 기초한 전당의 통일단결을 이룩하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시였으며 조선로동당을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어머니당으로 건설하시였다.그이께서는 이룩하신 업적으로 하여 조선인민과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신다.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위업을 훌륭히 이어가시는 김정은동지께서 계시기에 조선의 앞날은 창창하다.》

세계 각국의 출판보도물들도 조선로동당의 강화발전에 쌓으신 절세위인들의 업적을 높이 찬양하였다.

캄보쟈의 아까뻬통신은 김정일령도자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것은 조선로동당의 강화발전에서 특기할 사변으로 된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수령의 사상과 령도체계가 확고히 선 당으로, 인민대중과 혼연일체를 이루고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어머니당으로, 강한 조직성과 규률성을 가진 혁명적당으로 건설하시였다.그이의 세련된 령도밑에 조선로동당은 강력한 대중적지반을 가진 백전백승의 당으로 강화발전되였다.》

수리아신문 《알 바아스》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을 조선로동당의 지도사상으로 빛내여주시였으며 수령, 당, 대중의 일심단결을 반석같이 다지시여 우리 공화국을 그 누구도 감히 건드릴수 없는 불패의 강국으로 전변시키신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을 높이 칭송하였다.

에짚트신문 《알 아흐바르 알마싸이》도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조선로동당이 그 창건자이신 김일성주석의 혁명사상을 확고한 지도사상으로 삼고 일관하게 구현해나가도록 이끄시였다.그이께서 계시여 조선로동당은 력사의 온갖 풍파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자주적대가 강한 강위력한 당으로 될수 있었다.김정일령도자께서는 조선로동당을 강철같은 통일단결을 이룩한 불패의 당으로 건설하시였다.

지난 세기말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집권당들이 무너질 때 조선로동당이 추호도 끄떡하지 않고 오히려 자기의 불패성을 만방에 과시할수 있은것은 결코 우연한것이 아니다.》고 강조하였다.

그렇다.정녕 지구의 방방곡곡에서 메아리치고있는 다함없는 칭송의 목소리는 지난 70여년간 조선로동당을 주체의 령도방식으로 혁명과 건설을 이끌어나가는 세련된 령도력을 지닌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절세위인들에 대한 진보적인류의 열렬한 흠모의 찬가이다.

세계인민들의 절대적이고도 다함없는 칭송을 받고계시는 절세의 위인들을 높이 모신 우리 인민의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은 끝이 없다.우리 인민은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보다 큰 승리를 안아올것이다.

본사기자 림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