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1월 2일 로동신문

 

조선은 자력갱생의 정신으로 전진하는 나라

 

오늘 조국땅 그 어디에서나 우리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온 세상이 부러워하는 지상락원을 하루빨리 일떠세우려는 전체 인민의 신념과 의지가 활화산처럼 분출되고있다.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눈부신 기적과 혁신을 이룩하고있는 우리 인민의 불굴의 투쟁모습은 외국인들속에서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키고있다.

우리 나라를 방문한 김일성김정일기금리사회 부리사장 키스 벤네트는 자기의 심정을 이렇게 피력하였다.

《불과 몇해사이에 평양의 모습이 더욱 문명하고 참신하게 변모되였다.

예로부터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고 했지만 어제와 오늘, 아침과 저녁이 다르게 변해가는 조선의 모습은 그야말로 신비경이다.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더 주저앉았을 엄혹한 난관과 시련을 과감히 박차고 승승장구하며 전진해가는 조선의 힘과 기백은 정말 대단하다.

세계를 뒤흔드는 특대사변들이 다계단으로 일어나고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 사회주의문명국건설에서 경이적인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는 조선의 현실은 무진막강한 자력갱생의 힘있는 과시이다.세계는 머지않아 인민의 꿈과 리상이 빛나게 실현된 조선의 모습을 목격하게 될것이다.우리는 앞으로도 조선인민이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두리라고 굳게 믿는다.》

방글라데슈주체사상연구소대표단 단장 가리브 네와즈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조선은 자력자강의 동력으로 정치, 경제, 군사,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눈부신 발전을 이룩하고있다.지금 적지 않은 나라들이 남의 도움에 의한 자기의 경제발전을 기대하고있는데 자기의것이 없는 경제는 한갖 허울에 불과하다.이 세상에서 자력갱생으로 모든것을 창조해나가며 그 어떤 풍파에도 끄떡없이 승승장구해나가는 나라는 오직 사회주의조선밖에 없다.

제국주의자들의 그 어떤 제재와 봉쇄도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전진해나가는 조선인민의 앞길을 절대로 막지 못한다.조선이야말로 불패의 힘을 가진 위대한 나라, 전도가 양양한 강국이다.진보적인류는 조선의 승리를 확신한다.》

세계의 많은 언론들은 몰라보게 변모되는 평양의 현실은 온갖 제재와 압박에도 끄떡없이 최후승리를 향해 나아가는 조선의 정신력의 반영이라고 하면서 날로 강해지는 조선의 힘은 다름아닌 자력갱생에 있다고 전하고있다.

로씨야신문 《리오 빠노라마》는 자력갱생은 조선의 고귀한 전통이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김일성동지께서는 전후 자립적민족경제건설로선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해 커다란 심혈을 기울이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식대로 살아나가자!〉라는 구호높이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력갱생의 혁명적기치를 변함없이 들고나가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들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인민은 온갖 난관을 이겨내고 혁명과 건설을 자기 식으로 전진시켜나갔다.

오늘 조선인민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혁명과 건설에서 보다 큰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

민주꽁고신문 《라 쁘로스뻬리떼》는 최근 조선에서 자력갱생이라는 말이 자주 울려나오고있다고 하면서 그 말에 담겨져있는 의미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서술하였다.

《자력갱생은 자기의 힘으로 일떠선다는 뜻이다.조선의 자력갱생은 주체사상에 뿌리를 두고있다.김일성주석께서 창시하시고 김정일각하께서 심화발전시키신 주체사상은 한마디로 말하여 자기 운명의 주인은 자기자신이며 자기 운명을 개척하는 힘도 자기자신에게 있다는 사상이다.

조선인민은 주체사상을 지도적지침으로 삼고 혁명과 건설을 전진시켜왔다.조선에서는 현대과학기술에 기초한 자강력제일주의가 강조되고있으며 전민과학기술인재화가 힘있게 추진되고있다.

그 진두에는 김정은각하께서 서계신다.

자력갱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나가는 조선인민은 자기의 힘, 자기의 기술, 자기의 자원으로 사회주의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울것이다.》

꽁고통신사는 인터네트홈페지에 올린 글에서 조선인민은 외부의 압력이 우심해지고 조건이 어려울수록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정신을 더 높이 발휘하는 신념의 강자들이다, 조선의 자력갱생은 조선인민이 력사의 온갖 시련을 이겨내며 승리의 한길로 전진하게 하는 백승의 보검이다고 격찬하였다.

자기의것에 대한 믿음과 애착, 남다른 긍지와 자부심을 간직하고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만난시련을 뚫고나가는 우리 조국은 온 세상이 부러워하는 불패의 힘을 지닌 위대한 나라로 존엄떨칠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