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2월 24일 로동신문

 

사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무력
건설업적은 주체조선의 만년재보이다

 

오늘 우리 공화국의 강대성과 필승의 기상은 날이 갈수록 더욱 힘있게 과시되고있다.

온 나라 전체 인민이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받들어 혁명의 전진을 가속화하기 위한 영웅적진군을 다그쳐나가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으로 높이 모신 27돐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주체80(1991)년 12월 24일 위대한 장군님을 우리 혁명무력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것은 우리 조국과 혁명에 있어서 중대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였다.이날이 있어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의 명맥이 굳건히 이어지고 우리 조국이 세계적인 군사강국의 지위에 당당히 올라서게 되였으며 사회주의조선의 백승의 력사가 년대와 세기를 이어 줄기차게 흐르게 되였다.

지금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조국과 민족의 천만년미래를 위하여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불철주야의 로고를 바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리고있으며 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빛나게 완성해나갈 불타는 결의를 다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 반세기가 넘는 장구한 기간 불면불휴의 선군령도로 조국과 혁명, 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업적은 우리 혁명위업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것입니다.》

그 어떤 침략세력도 감히 범접 못하는 불패의 강국에서 존엄높고 행복한 생활을 마음껏 누리려는것은 인민들의 념원이다.이것은 위대한 령장을 혁명무력의 최고사령관으로 모실 때에만 빛나게 실현될수 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탁월한 군사적예지와 비범한 령군술로 주체의 군건설사에 영구불멸할 업적을 쌓아올리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최고사령관의 중책을 지니시고 우리 혁명을 이끌어오신 나날은 류례없이 엄혹한 시련의 시기였다.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붕괴되고 랭전이 종식된것을 기화로 더욱 악랄해진 제국주의련합세력의 집중적인 반공화국압살공세로 하여 우리 혁명의 앞길에는 이루 다 형언할수 없는 난관이 겹쌓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격변하는 정세의 추이와 현실발전의 요구를 과학적으로 분석하신데 기초하여 선군정치를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 확립하시고 정력적인 선군령도로 이 땅우에 새로운 변혁의 시대를 열어놓으시였다.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에 의하여 인민군대가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떠밀어나가는 믿음직한 주력군으로 자라나고 군력을 핵심으로 하는 나라의 국력이 비상히 강화되였으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튼튼한 도약대가 마련되게 되였다.

인류력사에는 뛰여난 군사적자질과 통솔력, 혁혁한 전승으로 하여 이름을 남긴 명장들이 적지 않다.하지만 우리 장군님처럼 가장 포악한 제국주의와 그 추종세력들과의 치렬한 전면대결전, 조국수호전에서 련전련승을 이룩하고 민족만대의 번영을 위한 억년기틀을 마련한 걸출한 령장은 동서고금 그 어디에도 없다.언제나 승리만을 아로새겨온 최고사령관기의 붉은 기폭에는 우리 조국의 힘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신 위대한 장군님의 성스러운 선군혁명실록이 력력히 어려있다.위대한 장군님께서 이룩하신 주체적인 혁명무력건설업적이 있기에 불패의 정치군사강국으로 위용떨치는 우리 조국의 오늘이 있고 끝없이 륭성번영하는 사회주의조선의 창창한 미래가 있는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우리 인민군대를 혁명적당군으로 강화발전시키신것은 주체의 군건설사에 특기할 업적이다.

혁명군대의 근본사명은 당의 혁명위업을 무력으로 옹위하는데 있다.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사는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앞장에서 받들어나가는 인민군대의 정치사상적위력을 천백배로 강화해오신 성스러운 력사로 빛나고있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전군김일성주의화방침을 제시하시고 인민군대를 명실공히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 만드는것을 군건설의 총적임무로 내세우심으로써 주체적혁명무력건설의 새로운 장을 펼치시였다.인민군대안에 당의 령군체계를 철저히 세우며 전군을 수령결사옹위의 총폭탄대오로 강화하는데 기본을 두고 인민군대의 당정치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이 일어나도록 정력적으로 이끄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다.오중흡7련대칭호쟁취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시고 전군을 최고사령관과 뜻도 발걸음도 운명도 같이하는 수령결사옹위군, 최정예의 혁명대오로 강화발전시키신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인민군장병들의 사상정신적풍모는 최상의 경지에 올라서게 되였다.

오늘 우리 인민군대는 최고사령관과 혼연일체를 이룬 세상에 둘도 없는 정치사상강군, 도덕강군으로 위용떨치고있다.수령결사옹위를 제일생명으로 간직하고 그 어떤 천지지변속에서도 오직 당이 가리키는 한방향으로 총구를 내대고 곧바로 나아가는 혁명적당군, 바로 이것이 우리 인민군대의 참모습이다.당의 위업에 끝없이 충실한 무적필승의 혁명무력인 인민군대를 가지고있기에 우리 당이 강하고 우리 혁명의 승리적전진이 확고히 담보되고있는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국과 인민의 자주적존엄과 안전을 믿음직하게 수호할수 있는 강력한 자위적국방력을 마련하신것은 민족사에 영원불멸할 업적이다.

강력한 총대우에 평화도 있고 사회주의도 있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조국과 인민의 운명에 대한 숭고한 책임감을 지니시고 혁명령도의 전기간 나라의 국방력강화에 최대의 힘을 기울여오시였다.제국주의반동들의 가증되는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으로 인민들이 엄혹한 시련을 겪고있던 시기에 국방공업을 우선적으로 발전시키면서 경공업과 농업을 동시에 발전시킬데 대한 선군시대 경제건설로선을 제시하신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만이 내리실수 있는 대용단이였다.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애국애민의 뜻과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우리의 국방공업이 그 어떤 첨단무기들도 마음먹은대로 만들어낼수 있는 강위력한 혁명의 병기창으로 전변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불철주야로 이어가신 선군령도의 길에서 우리 인민군대는 정치사상적으로뿐만아니라 군사기술적으로도 완벽하게 준비된 최정예혁명강군으로 강화발전되고 우리 조국은 전민무장화, 전국요새화가 실현된 난공불락의 보루로 더욱 억척같이 다져지게 되였다.우리 인민이 수십년세월 전쟁을 모르고 안정된 생활을 누리며 배심든든하여 자기가 선택한 자주의 길, 사회주의의 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해올수 있은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손길아래 마련된 강력한 자위적국방력이 있었기때문이다.

지금 우리 인민은 총대가 약한탓에 제국주의자들의 강권과 침략책동의 희생물이 된 여러 나라의 비참한 현실을 보면서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수호를 위한 확고한 군사적담보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심장깊이 새겨안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군건설령도의 계승문제를 빛나게 해결하신것은 주체적인 혁명무력건설위업에 쌓아올리신 거대한 업적이다.

혁명위업의 계승에서 군건설령도의 계승문제가 가지는 중요성과 의의를 깊이 통찰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와 함께 멀고 험난한 선군장정을 이어오시였다.우리 혁명무력강화와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앞길을 휘황히 밝히는 최고사령부 작전대앞에도 함께 계시였고 조국결사수호와 부강조국건설을 위한 초강도강행군길도 함께 걸으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다.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에 따라 김정은동지를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으로 높이 모심으로써 우리 인민은 대를 이어 수령복, 장군복을 누리며 승리의 한길로 힘차게 전진해나갈수 있게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는 천재적인 군사적예지와 령활무쌍한 지략, 무비의 담력과 비범한 령군술을 지니신 희세의 령장이시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는 백두의 기상과 공격정신으로 일관된 빨찌산식령도이고 천하를 휘여잡아 전화위복의 기적을 안아오는 백승의 령도이며 확고한 계승과 대담한 혁신으로 수놓아진 위대한 령도이다.수령에 대한 고결한 충정과 숭고한 도덕의리, 강인담대한 배짱과 특출한 령도예술로 혁명과 건설을 이끌어나가시는 희세의 천출위인을 높이 모시여 우리 혁명무력강화의 최전성기가 펼쳐지고 주체혁명이 새로운 발전단계에 올라서게 되였다.

천리혜안의 선견지명으로 군건설령도의 계승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시여 주체조선의 찬란한 미래를 펼쳐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은 우리 혁명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천추만대에 빛을 뿌릴것이다.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쌓으신 불멸의 업적을 영원히 잊지 말고 당의 령도따라 장군님의 혁명위업을 빛나게 계승완성하기 위한 오늘의 총진군을 더욱 힘차게 다그쳐나가야 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업적을 만년재보로 끝없이 빛내이며 나라의 방위력을 철벽으로 다져나가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이룩하신 혁명무력건설업적은 자위적국방력강화와 주체혁명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가장 고귀한 밑천이다.우리는 인민군대를 핵심으로 하는 나라의 군력을 백방으로 다져놓으신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후손만대에 빛내여나감으로써 장군님의 전사, 제자로서의 본분을 다하여야 한다.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끝까지 관철하여 이 땅우에 인민의 꿈과 리상이 실현된 천하제일강국을 하루빨리 일떠세워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는 우리 조국과 민족의 운명이고 미래이시며 영원한 승리의 기치이시다.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단결의 유일중심, 령도의 유일중심으로 높이 모시고 최고령도자동지와 사상과 뜻, 운명을 함께 해나가는 참된 전우, 진정한 혁명동지가 되여야 한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계시여 우리는 반드시 승리한다는 억척불변의 신념을 간직하고 최고령도자동지를 정치사상적으로, 목숨으로 결사옹위하여야 한다.전군에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의 령군체계를 튼튼히 세워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서의 혁명적본태를 굳건히 고수하며 전체 인민이 당의 유일적령도밑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강철같은 규률과 질서를 더욱 철저히 확립하여야 한다.

혁명의 주력군인 인민군대가 오늘의 총돌격전의 앞장에서 힘차게 내달려야 한다.

전체 인민군장병들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믿음직한 보위자로서뿐아니라 인민의 행복을 꽃피워나가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선봉대, 돌격대로서의 위용을 힘있게 떨쳐야 한다.조국보위도 사회주의건설도 우리가 다 맡자는 결사의 각오를 안고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서 기수가 되여야 한다.경제강국건설의 어렵고 힘든 모퉁이마다에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제끼고 사상정신과 투쟁기풍, 생활방식의 모든 면에서 시대의 본보기를 창조해나가야 한다.전체 인민이 자력갱생의 정신과 단숨에의 기상으로 당의 구상과 결심, 당정책의 정당성을 실천으로 증명해나가는 인민군군인들의 모범을 본받아 사회주의최후승리를 위한 총진군을 다그쳐나가야 한다.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높이 들고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에 박차를 가해나가야 한다.

우리는 주체조선의 무진막강한 국력과 발전잠재력에 대한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나라의 경제전반을 활성화하기 위한 총공세를 드세차게 벌려나가야 한다.남에 대한 의존심, 수입병을 말끔히 털어버리고 우리의 힘과 기술, 우리의 자원에 의거하여 생산적앙양을 일으키며 우리 조국의 모든것을 세계에 없는 사회주의재부로 만들어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과학기술학습열풍을 일으키고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제기되는 문제를 풀어나가는 기풍을 철저히 세우며 사회주의경쟁을 맹렬히 벌려나가야 한다.일군들은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정신을 뼈에 새기고 실천활동에 철저히 구현해나가며 당과 인민의 혈연적뉴대를 백방으로 강화하기 위한 투쟁에 심신을 다 바쳐야 한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가 앞길을 밝혀주고 위대한 장군님께서 마련해주신 무적필승의 혁명강군과 강위력한 일심단결이 있기에 우리 인민은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승리만을 떨쳐갈것이다.

모두다 당중앙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무력건설업적을 끝없이 빛내이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하여 억세게 싸워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