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0월 23일 로동신문

 

혁명일화

사랑의 가족사진

 

지난 7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강원도양묘장을 현지지도하신 그날은 숨막힐듯 한 무더위가 계속되던 날이였다.

소문도 없이 양묘장에 찾아오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우러르는 도와 양묘장의 일군들은 형언할수 없는 격정에 목메이였다.례년에 없이 고온이 지속되는 삼복철에도 쉬임없이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시는 그이의 로고가 가슴에 미쳐와서였다.하지만 겹쌓인 피로와 무더위를 다 잊으신듯 양묘장의 전경을 바라보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안광에는 기쁨이 한껏 어려있었다.

드넓은 부지에 규모있게 자리잡은 산뜻하고 특색있는 건물들과 나무모밭들, 푸르싱싱 자라는 나무모들…

당의 뜻을 받들어 자체의 힘으로 그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대규모의 나무모생산기지를 훌륭히 일떠세운 강원도인민들의 혁명적인 투쟁기풍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심중을 뜨겁게 하여주었다.

강원도양묘장을 자신께서 돌아본 다른 단위들보다 더 질적으로 건설하였다고, 건설기능공들을 양성하는데서 강원도가 기치를 들었다고 높이 치하하시면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강원도양묘장은 강원도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자기 힘을 믿고 자기 힘으로 일떠세운 애국심의 결과물입니다.》라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만을 그리며 애국충정의 구슬땀을 바쳐온 도인민들의 헌신적인 투쟁의 나날이 감회깊이 되살아나고 그 진정을 그이께서 대번에 헤아려주신것이 너무도 고맙고 감격스러워 일군들은 저도 모르게 눈시울이 달아올랐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묘목전시장으로 향하실 때였다.그이의 현지지도를 몸가까이 따라서며 이르는 곳마다에서 웅심깊은 사랑, 소탈하신 풍모에 온넋이 끌린 양묘장의 녀성지배인이 북받쳐오르는 흥분을 걷잡지 못하고 경애하는 원수님을 모시고 영광의 기념사진을 찍었으면 하는 종업원들의 소원을 정중히 말씀드리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환한 미소속에 지배인을 바라보시며 종업원들이 지금 다 있는가고 물으시였다.일요일이여서 오후에 휴식을 하는 종업원들이 더러 있다는 지배인의 대답을 들으신 그이께서는 못내 아쉬운 표정을 지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 종업원들이 3년동안 애타게 기다렸습니다.》

이 기회를 놓치면 어쩌나 하는 조바심속에 지배인은 이렇게 덧붙여 말씀드리였다.

마치 어린아이가 떼를 쓰듯 하는 그의 절절한 눈빛에서 이곳 종업원들의 간절한 소망을 읽으신듯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그렇다면 찍읍시다라고 하시고는 수행성원들에게 촬영조직을 하도록 이르시였다.

이어 묘목전시장을 돌아보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양묘장종업원들인 제대군인부부의 살림집에도 들리시여 다정히 이야기를 나누시면서 군사복무시절처럼 살며 일해나가라고 앞날을 따뜻이 축복해주시고 그들부부와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제대군인부부를 량옆에 세우시고 벽에 걸어놓은 두벌의 군복을 배경으로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자하신 모습을 뵈옵게 된 녀성지배인의 마음속에는 더 큰 욕심이 불쑥 솟아올랐다.누가 어쩔 사이도 없이 경애하는 원수님앞에 선뜻 나선 그는 종업원가족들이 양묘장일을 절반이나 맡아하고있는데 그들도 함께 원수님을 모시고 기념사진을 찍게 해주시였으면 하는 절절한 심정을 또다시 아뢰이였다.

순간 동행한 일군들의 시선이 그에게로 쏠리였다.자기 생각만 하는 지배인이 민망스럽기 그지없었다.이제 종업원가족들까지 다 모이게 하자면 많은 시간을 지체하여야 하였던것이다.지배인도 너무 외람된 청을 올린것만 같아 달아오르는 얼굴을 숙이고 어쩔바를 몰라하였다.

그런데 이번에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조금도 탓하지 않으시고 가족들도 다같이 사진을 찍자고 하시는것이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종합편의시설까지 돌아보시고 밖에 나오시였을 때 일군들의 마음은 더더욱 초조해났다.그러나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시간의 흐름을 두고 조급해하는 일군들의 마음을 눅잦혀주시며 도의 경제사업과 관련한 강령적인 가르치심을 주시면서 종업원가족들이 다 모일 때까지 오래도록 기다려주시였다.

어느덧 한낮도 다 지나가고 어둠이 깃들어 촬영장에는 투광등까지 켜지였다.참으로 감동적인 화폭이 펼쳐졌다.기념촬영장소로 오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우러르며 양묘장종업원들과 가족들은 꿈에도 생각지 못했던 영광을 받아안게 된 크나큰 감격을 안고 목청껏 만세를 불렀다.

《종업원들이 기다리고있는데 사진촬영장에 빨리 가야 하겠습니다.》

이렇게 재촉하시며 앞장에서 촬영장으로 향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따르며 일군들은 뜨거운것을 삼키였다.

밖에 잠간만 서있어도 땀이 줄줄 흘러내리는 무더위속에서 양묘장의 평범한 종업원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천금같은 혁명시간을 바쳐가시며 오래도록 기다리시였건만 인민들이 잠시라도 기다릴세라 그토록 다심히 마음쓰시는 자애로운 어버이!

지난 7월 24일부 《로동신문》에 실린 기념사진은 이렇게 태여났다.

꼭같은 작업복을 가뜬히 차려입은 종업원들과 너무도 뜻밖의 소식에 경황없이 달려나온 가족들, 소년단넥타이를 맨 학생들이며 밖에서 뛰여놀던 차림새를 한 장난군소년들과 유치원어린이들, 엄마품에 안긴 아기들 등 각이한 모습들이 보이는 류다른 기념사진,

참으로 그날의 기념사진은 경애하는 원수님을 친어버이로 높이 모시고 온 나라 전체 인민이 원수님의 한식솔로 사는 사회주의대가정의 모습이 비낀 뜻깊은 가족사진이였다.

오늘도 강원도양묘장의 종업원들과 그 가족들은 대를 두고 길이 전해갈 기념사진에서 자기들의 모습을 짚어보며 이렇게 심장의 고백을 터치고있다.

(세상에 아름다운 추억을 주는 사진은 많아도 령도자와 인민이 한가정, 한식솔이 되여 혈연의 정속에 찍는 기념사진은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온 나라 인민이 우리 원수님의 한없이 따사로운 품에 안겨삽니다.)

본사기자 림정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