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2월 3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원산구두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원산구두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황병서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조용원동지, 국무위원회 일군들인 김창선동지, 마원춘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현지에서 조선로동당 강원도위원회 위원장 박정남동지와 원산구두공장 지배인 장승호동지를 비롯한 공장의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장일군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시며 최근 《전국신발전시회》에서 원산구두공장이 1등을 하고 공장에서 출품한 《매봉산》신발에 대한 호평이 대단하였다는 보고를 받고 정말 기뻤다고 하시면서 지방의 크지 않은 공장이 온 나라에 소문난 구두공장으로, 나라의 신발공업을 주도하는 맏아들공장으로 되였다고 높이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장에 새로 꾸린 혁명사적교양실과 연혁소개실, 제품견본실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장의 창설로부터 발전행로의 굽이굽이마다에 뜨겁게 깃들어있는 우리 당의 령도업적을 잘 알수 있게 혁명사적교양실과 연혁소개실을 잘 꾸리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혁명사적교양실에 전시된 사적자료들을 주의깊게 보시면서 낡고 초라하였던 공장이 지난 시기의 모습을 찾아볼수 없게 완전히 달라졌다고, 위대한 장군님께서 생애의 마지막시기 공장을 돌아보시고 못내 심려하시였던 이 공장이 오늘은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우리 나라 신발공장의 본보기, 표준으로 전변되였다고 감회깊이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혁명사적교양실참관사업을 정상적으로 생활화하여 종업원들모두가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헌신의 발자취가 아로새겨진 공장의 연혁과 령도사적을 가슴깊이 새기고 당의 방침관철투쟁에 적극 떨쳐나 높은 생산성과로 위대한 장군님의 평생념원을 현실로 꽃피워가게 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갑피직장, 제화직장을 비롯한 생산현장들을 돌아보시면서 당의 방침집행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갑피직장에서 학원을 갓 졸업한 나어린 재봉공이 조종프로그람이 설치된 자동재봉기를 다루는 모습을 보시고 기특해하시면서 기술자,기능공들의 창조적지혜를 적극 발동하여 재봉작업에서 콤퓨터화를 널리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신발창풀칠공정을 자동화하기 위한 현재까지의 연구사업정형을 료해하시고 신발생산의 전 과정을 자동화하는 사업을 완전무결하게 실현할데 대한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사출작업반을 돌아보시면서 신발창을 가볍고 든든하게 만드는 사업에서 많은 성과를 이룩하였다고,신발창설계를 현대적추세와 과학기술적요구에 맞게 계속 부단히 갱신하기 위하여 가치있는 창의고안과 기술혁신안들을 서로서로 내놓으며 애쓰는 기풍이 좋다고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나날이 높아가는 인민들의 생활상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서는 신발생산에서 형태의 다양성을 보장하고 색이 고상하면서도 우리 사람들의 미감에 맞으며 가볍고 견고함을 보장하는데 중심을 두고 그 질을 세계적수준에 올려세우기 위한 사업을 계속 틀어쥐고 내밀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신발의 질을 높이기 위한 선결조건은 도안설계를 잘하는것이라고 거듭 강조하시면서 세계적인 신발공업발전추세와 신발공학의 내용들을 깊이 연구하고 적극 활용함으로써 인민들의 기호에 맞는 여러가지 새로운 신발도안창작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넣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금 공장에서 상점들에 《의견수첩》을 만들어놓고 공장제품에 대한 인민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신발생산에 받아들인다고 하는데 좋은 일이라고 하시면서 앞으로도 인민들의 엄정한 평가에 귀를 기울이고 년령별,계절별,직종별특성에 맞게 기호를 파고들어 남녀로소모두가 좋아하고 먼저 찾는 신발들을 더 많이 생산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신발생산에서 국산화비중을 더욱 높이고 생산원가를 낮추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신발천,인조털,각종 접착제,도색제,광택제와 같은 원료,자재들을 제대로 생산보장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오늘 공장을 만족하게 돌아보았다고 높이 평가하시면서 공장에 불쑥 예고없이 찾아왔는데 신발풍년을 보았다고,공장에 생산정상화의 동음이 높이 울리고 질좋은 신발이 폭포처럼 쏟아져나오는 모습을 보니 정말 흡족하고 기분이 좋다고 기쁨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원산구두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계속혁신,계속전진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인민들의 호평과 인정을 받는 구두를 더 많이,더 맵시있게 만들어냄으로써 당정책관철의 앞장에서 선봉적역할을 다해나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면서 공장종업원들과 생산현장들에서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꿈결에도 뵙고싶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또다시 일터에 모신 크나큰 영광과 행복을 받아안은 원산구두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끓어오르는 격정을 금치 못하며 최고령도자동지의 현지말씀을 높이 받들고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증산의 동음,대비약의 동음을 세차게 울려나감으로써 신발생산에서 새로운 혁신을 일으켜갈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