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1월 30일 로동신문

 

론설

자력갱생의 위대한 동력으로
혁명의 전진을 가속화하자

 

오늘 우리 인민은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혁명적인 총공세, 경제건설대진군을 힘차게 다그치고있다.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의 불길속에서 수많은 단위들이 년간 인민경제계획을 기한전에 완수하고 자립경제의 위력을 과시하는 창조물들이 련이어 솟아나고있다.이것은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간직된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이 얼마나 강한가 하는데 대한 뚜렷한 증시이다.

우리 당은 주체혁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지름길을 다른데서 찾지 않는다.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해나갈 때 공화국의 존엄과 위상을 만방에 떨치고 후손만대의 영원한 번영을 담보할수 있다는것이 우리 당의 지론이고 확고한 의지이다.

우리는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자력갱생을 백승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이 땅우에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울것이다.

 

 

우리 당은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에서 혁명의 전진속도를 가속화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하였다.이것은 조성된 정세하에서 그리고 우리 혁명발전의 새로운 단계의 요구와 우리 인민의 지향을 과학적으로 반영한 가장 정확한 혁명로선이다.

우리가 당의 요구대로 혁명의 전진속도를 가속화해나가자면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욱 높이 추켜들고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자기 힘을 믿고 자기 힘에 의거하여 자기 앞길을 개척해나갈 때에만 우리 혁명의 전진을 가속화할수 있으며 최후의 승리를 앞당겨올수 있습니다.》

혁명은 답보가 아니라 전진이며 비약이고 혁신이다.승리에 자만을 모르고 더 큰 승리를 향하여 전진하는 혁명가들만이 가속화의 기치를 들수 있고 그 어떤 난관도 두려움없이 맞받아 뚫고나가는 인민만이 기적을 창조할수 있다.

가속화와 자력갱생은 불가분리의 관계에 있다.가속화가 혁명의 전진속도를 의미한다면 자력갱생은 그 실현의 근본담보이다.혁명투쟁에서 전략과 전술은 조건과 환경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그러나 자기 힘을 믿고 떨쳐나선 사람들이 발휘하는 사상정신적위력에는 한계가 없으며 자기 인민의 힘, 불굴의 혁명정신에 의거해야 혁명이 승리적으로 전진한다는 진리는 절대로 변할수 없다.

우리 혁명은 자력갱생으로 시작되고 자력갱생으로 승리떨쳐온 위대한 혁명이다.

항일대전의 불길속에서 창조된 연길폭탄정신에서 자력갱생의 전통이 마련되고 불멸의 영웅서사시가 수놓아지게 되였다.우리 인민이 전후 재더미우에서 천리마정신을 창조하고 속도전의 진공나팔소리높이 로동당시대의 일대 전성기를 펼칠수 있은것도 자력갱생의 신념이 굳건하였기때문이며 1990년대의 준엄한 시련속에서 사회주의를 수호하고 강국건설의 튼튼한 도약대를 마련할수 있은것도 자기 힘에 대한 믿음이 투철했기때문이다.만일 우리가 그 어떤 외부적인 지원에 기대를 걸고 동면하고있었더라면 기적은 커녕 단 한걸음도 전진할수 없었을것이다.우리 혁명의 년대들에 태여난 모든 시대어들은 다 자력갱생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오늘 우리 혁명은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섰다.현시기 우리앞에는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하여 나라의 부강번영과 인민생활향상에서 비약적전진을 이룩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앞당겨 점령하여야 할 투쟁과업이 나서고있다.이 방대한 목표를 어떻게 실현하는가 하는것을 세계가 지켜보고있다.

혁명하는 당의 위대성은 시대의 앞길을 뚜렷이 밝히는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에 있고 혁명과 건설을 끊임없는 앙양에로 이끄는 현명한 령도에 있다.우리 당은 오늘의 총진군에서 승리의 담보는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계속 높이 발휘하는데 있다는것을 뚜렷이 밝히고 그 구현을 위한 투쟁을 진두에서 이끌고있다.당이 제시한 자력갱생전략에는 조건과 환경에 구애됨이 없이 사회주의건설을 끊임없는 앙양에로 이끄는 견결한 혁명적원칙성과 모든 분야에서 일대 비약을 일으켜나가게 하는 기적창조의 묘술이 담겨져있다.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높은 목표를 성과적으로 점령하고 사회주의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올수 있게 한다는데 우리 당의 자력갱생전략의 정당성과 생활력이 있다.

우리 당의 자력갱생전략은 그 어떤 환경과 조건에서도 우리 혁명의 전진속도를 비상히 높여나갈수 있게 하는 비약의 전략이다.

우리 당의 주동적인 발기와 노력에 의하여 지금 우리 혁명앞에는 유리한 국제적환경이 마련되고있다.얼마전까지만 하여도 전혀 상상할수도 예측할수도 없었던 극적인 사변들이 일어나고있다.그러나 대외적환경이 개선되고있다고 하여 우리에게 필요한 자금과 자재가 어디에서 뚝 떨어지는것이 아니다.

힘의 강약과 리기적목적에 따라 나라들사이의 관계가 좌우되고있는 오늘의 세계에서 남에 대한 기대와 환상을 가지는것보다 더 어리석은 일은 없다.누구도 우리가 강대해지고 잘살기를 바라지 않는다.혁명하는 사람들은 유리한 환경을 의도적으로 조성할줄 알아야 하지만 거기에 전적으로 기대를 걸어서는 안된다.조건과 환경이 달라져도 일관하게 견지해나가야 하는 혁명방식이 바로 자력갱생이다.

자력갱생의 구호를 더 높이 추켜드는것은 세계와의 교류와 협조가 활발해지게 될 때에도 매우 중요하다.이때에도 세계에 당당히 내놓고 자랑할수 있는 자기의 새롭고 발전적인것이 있어야 한다.우수한 자기의것이 없으면 기술의 노예가 되여 존엄도 잃고 남의 배만 채워주게 된다.우리는 자기의 두뇌와 기술로 국가경제력을 세계선진수준에 올려세우고 그 위력에 토대하여 나라들사이의 대외협조관계를 발전시켜나가야 한다.

오늘 우리 인민은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경제건설대진군에 박차를 가하고있다.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간직된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은 주변정세가 어떻게 변하든 우리가 선택한 길로 꿋꿋이 나아가려는 주체의 신념이고 자기의 리상과 포부를 자기의 힘으로 실현해나가는 불굴의 정신이며 일단 결심한것은 하늘이 무너져도 제 기한내에 기어이 수행하는 담대한 배짱이다.수도려객운수국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현대적인 무궤도전차와 궤도전차를 만들어내고 남포대경수산사업소의 로동계급이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현대적인 만능어선인 쌍선체고기배를 무어내는 성과를 이룩할수 있은것도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이 강했기때문이다.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자력갱생의 길은 세월을 주름잡아 훌륭한 미래를 앞당겨오는 지름길이다.

혁명을 전진시켜나가는데서 성과의 비결은 대중의 심장속에 있고 새 기준, 새 기록창조의 열쇠도 대중자신의 손에 쥐여져있다.그 어떤 정세하에서도 흔들림없이 혁명을 떠밀어나가는 제일가는 무기가 바로 자력갱생이다.우리는 시대와 력사가 증명한 이 진리를 언제나 잊지 말아야 한다.

우리 당의 자력갱생전략은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찬란한 개화기를 열어나가게 하는 부흥의 전략이다.

자력갱생의 의미를 조성된 경제적난국을 극복하기 위한 대응책으로만 보는것은 자력갱생에 대한 협소한 인식에 지나지 않는다.오늘 우리 당이 자력갱생을 강조하는것은 경제건설뿐아니라 나라의 전반분야를 자체의 힘으로 세계적수준에 당당히 올려세우자는데 그 목적이 있다.경제분야는 말할것도 없고 교육과 보건, 문학예술, 체육을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자력갱생의 불길이 타올라야 불패의 강국이 일떠서게 된다.

사회주의건설의 그 어느 분야에서나 구현하여야 할 원칙이 있다면 그것은 주체의 원칙, 자력갱생의 원칙이다.하나의 기계설비를 만들어도 자기 지혜에 의거해야 하고 하나의 문학예술작품을 창작해도 자기의 고심어린 탐구를 기울여야 하며 우승의 금메달도 자기의 피타는 노력으로 들어올려야 한다.대고조진군의 모든 참전자들이 자기의 힘과 지혜를 깡그리 발동하여 사회주의건설전반에서 다같이 눈부신 성과를 안아오게 하는데 우리 당의 자력갱생사상의 숭고성이 있는것이다.

최단기간내에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비약적발전을 이룩한다는것은 말처럼 쉽지 않다.하지만 자력갱생의 기치를 추켜든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이것은 결코 먼 장래의 일이 아니다.우리 인민은 전후 14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사회주의공업화를 실현하고 우리 조국을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로 일떠세운 위대한 인민이며 1960년대와 1970년대, 1980년대에 20세기의 문예부흥기를 펼치고 체육과 교육, 보건, 건축분야에서 눈부신 기적을 안아온 인민이다.우리 당이 오늘처럼 어려운 시기에 어느 한두 분야도 아니고 모든 부문, 모든 분야에서 동시에 비약하자는 기치를 높이 추켜든것은 우리 인민의 불굴의 정신력과 무궁무진한 창조력에 대한 확신이 있기때문이다.

우리 당의 자력갱생전략의 정당성과 생활력은 실천에서 뚜렷이 과시되고있다.오늘 대고조격전장들마다에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기어이 점령하기 위한 증산돌격운동의 불길이 세차게 타번지고 교육과 보건부문에서 우리의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키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벌어지고있으며 건설의 대번영기가 펼쳐지고있다.우리의 재능있는 과학자, 예술인, 체육인들도 국제무대에서 조국의 영예를 남김없이 떨치고있다.오늘의 시대야말로 자력갱생으로 부흥하는 시대, 우리 인민의 강의한 정신력이 총폭발되는 격동의 시대이다.

자력갱생으로 전진해나가는 우리의 앞에는 끝없이 밝은 전도가 펼쳐져있다.우리는 오늘의 대진군에서 위대한 승리를 이룩함으로써 우리 당의 자력갱생전략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반드시 실천으로 증명할것이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포성이 울린 때로부터 7년이라는 세월이 흘러갔다.장구한 인류사에서 순간이라고도 할수 있는 이 나날은 우리 조국이 세인을 경탄시키는 신화적인 기적의 력사를 창조한 자랑찬 로정으로 빛나고있다.위대한 령도자의 두리에 굳게 뭉쳐 자기의 피와 땀으로 앞길을 개척해나가는 인민의 전진을 그 무엇으로써도 가로막을수 없다는것이 지나온 7년간의 투쟁이 보여주는 철리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자력갱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나아가는 길만이 우리가 살길이며 존엄높은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는 길입니다.》

자력갱생은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위상을 최상의 경지에서 떨치게 하는 강위력한 무기이다.

나라와 민족에 있어서 자주적존엄은 생명과 같다.민족의 존엄을 고수하려면 나라가 강해야 하며 강국건설위업을 실현하기 위한 가장 믿음직하고 빠른 길은 자체의 힘과 기술, 자기 인민의 정신력에 의거하는데 있다.

우리 공화국의 존엄을 지키고 국력을 강화하기 위한 투쟁에서 우리가 겪은 시련과 난관은 수십, 수백권의 책에도 다 담지 못할것이다.이 길에는 전쟁이냐 평화냐 하는 첨예한 시점도 있었고 날로 악랄해지는 적대세력들의 횡포무도한 제재봉쇄로 하여 인민들이 처절한 고생과 시련을 겪어야 했던 나날도 있었다.비가 오나 눈이 오나 끝까지 가야 할 강국건설의 길에서 우리 당은 순간의 답보도, 한치의 양보도 허용하지 않았다.그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우리의 힘을 우리가 요구하는 수준에까지 끌어올리시려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전략적인 구상과 결심을 절대적으로 지지하고 결사적으로 관철하여온 우리 인민의 자력갱생의 투쟁기풍이 있었기에 그처럼 짧은 기간에 우리 조국의 위력이 높이 떨쳐질수 있게 되였다.

오늘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위용은 만천하에 힘있게 떨쳐지고있다.마음만 먹으면 그 무엇도 해낼수 있는 무진막강한 힘을 지니고 자기가 선택한 길을 따라 꿋꿋이 나아가는 나라가 우리 국가이다.현실은 광명한 미래를 내다보며 력사의 온갖 시련을 강행돌파해온 자력갱생의 길이 천만번 옳았다는것을 뚜렷이 보여주고있다.

세상에 우리 나라처럼 국가발전의 모든 토대와 잠재력을 철저히 자기의 힘과 기술, 땀과 노력으로 마련해놓은 나라는 찾아보기 힘들다.우리는 자체의 힘으로 튼튼한 국력을 다져놓았기에 대세에 따라 흔들리는 법이 없고 순간의 주저나 동요도 없이 줄기차게 전진하고있다.오늘 세계가 우리 국가의 위력에 대하여 한결같이 인정하고 적대관계에 있던 나라들까지도 관계개선에 대한 목소리를 높이고있는것은 우리의 힘이 강하고 우리 국가의 발전잠재력이 무궁무진하기때문이다.우리는 자력갱생으로 우리 조국의 국력을 높이 떨친 그 기세, 그 기백으로 최후승리의 그날을 반드시 앞당겨올것이다.

자력갱생은 우리 경제가 주체화, 현대화의 길로 힘차게 줄달음쳐나갈수 있게 하는 위력한 추동력이다.

나라의 경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가자면 현대적기술로 장비하는것과 함께 원료, 자재문제를 자체로 해결하여야 한다.지금 경제가 발전되였다고 자처하는 나라들도 원료, 자원의 고갈로 하여 심각한 진통을 겪고있다.

자립경제건설에서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원료, 자재의 국산화를 실현하는것이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의 원료, 자원에 의거하는 자립경제를 건설할데 대한 가장 과학적인 길을 밝히시고 현명하게 이끄시였다.최근 주체철생산체계확립에서 눈부신 성과가 이룩되고 새로운 농업생산방법과 우량품종의 종자육성에서 비약적혁신이 일어난것을 비롯하여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주체화의 열풍이 세차게 휘몰아치고있다.

당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오늘 우리 경제는 현대화의 새로운 높은 단계에 들어서고있다.우리 인민은 공장을 하나 일떠세우고 생산공정을 하나 개건하여도 자체의 힘과 기술에 철저히 의거하고있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현지지도의 길에서 높이 평가하신 신의주화장품공장, 송도원종합식료공장, 삼천메기공장, 금산포젓갈가공공장을 비롯한 단위들은 기술공정의 현대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되고 제품의 질에서도 손색이 없는 공장들이다.자기의 힘과 기술에 의거하여 현대화도 하고 기술개건도 하라는것이 당의 요구이다.

경제를 발전시키자면 앞선 기술도 받아들이고 다른 나라와의 기술교류도 활발히 벌려야 한다.문제는 이러한 기술협력과 교류도 반드시 우리 경제의 주체화, 현대화를 실현하는 방향에서 진행하는것이다.우리는 선진경험을 받아들여도 우리의 자립경제의 발전잠재력을 더욱 강화하고 남김없이 발양시킬수 있게 하는 원칙에서 우리의 실정에 맞게 창조적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자력갱생은 우리 식 사회주의가 그 어떤 시련과 난관도 뚫고 승승장구할수 있게 한 원동력이다.

우리 식 사회주의는 자력갱생을 동력으로 하여 전진하는 사회주의이다.우리 인민은 우리 식, 우리 힘으로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를 일떠세우고 새 생활을 창조하였다.《우리 식대로 살아나가자!》, 바로 이 구호에 주체사상을 구현하여 일떠세운 우리 식 사회주의의 강대성이 함축되여있다.

주체의 사회주의를 전진시켜나가는 길은 자력갱생의 길외에 다른 길은 있을수 없다.사람의 몸에 다른 형의 피가 섞이면 생명이 위험하듯이 자기 식이 아닌 남의 식이 들어오면 우리 식 사회주의가 생명력을 잃게 된다.정치에서 자주, 경제에서 자립, 국방에서 자위는 주체의 사회주의건설의 기본원칙으로 되고있다.

최근년간 우리 식 사회주의를 말살하려는 적대세력들의 책동은 각 방면에서 집요하게 감행되여왔다.자본주의에 대한 환상을 불어넣고 사대의존사상을 부식시키려는 끈질긴 사상문화적침투책동, 력사에 그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 야만적인 제재책동, 다른 나라들과의 정상적인 과학기술교류와 무역활동의 완전차단을 비롯하여 우리 식 사회주의를 무너뜨리려는 적들의 책동은 이미 한계선을 넘어섰다.그러나 우리 인민은 제국주의의 사상문화적침투책동을 가장 우월한 주체의 사상과 문화로 단호히 쳐갈기고 정치사상진지를 철벽으로 다지였으며 자립경제의 위력을 높이 발휘하여 적들의 제재책동에 파렬구를 내였다.아무리 시련과 난관이 겹쌓여도 사회주의승리에 대한 신념을 굳게 간직하고 서로 돕고 이끄는 집단주의적생활기풍을 높이 발휘해나가는것이 우리 인민이다.

오늘 강원도는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전진하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축도로 되고있다.강원도사람들의 가슴속에는 남에 대한 의존심과 수입병이 티끌만큼도 없으며 자기가 살아나갈 길은 자신이 개척해야 한다는 정신만이 꽉 들어차있다.바로 이러한 혁명정신이 원산군민발전소와 현대적인 양묘장을 보란듯이 일떠세울수 있게 하고 드높은 혁명열, 투쟁열로 온 도가 부글부글 끓게 하는 원천으로 되고있는것이다.

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바뀌면 사람들의 생활상요구와 지향, 정서도 달라지기마련이다.이런 속에서 사회주의를 끝까지 고수하고 완수해나가자면 첫째도 둘째도 자력갱생의 원칙을 철저히 고수해나가야 한다.자력갱생의 기치를 더 높이 들고나가는것, 이것이 사회주의승리의 법칙이고 공식이다.

자력갱생의 혁명적기풍은 우리가 가장 빨리 발전할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며 우리의 제일 값비싼 재부이고 자원이다.자력갱생의 기치가 변함없이 펄펄 휘날리기에 우리 국가의 위력은 나날이 더욱 강해질것이며 우리 인민의 꿈과 리상은 반드시 실현될것이다.

전체 인민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으로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가 제시한 전투적과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투쟁을 과감히 벌려나가야 할것이다.

정광복, 박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