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2월 9일 로동신문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과감히 뚫고
올해전투목표를 기어이 점령하자


철정광생산에 계속 큰 힘을

무산광산련합기업소에서

 

무산광산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이 철정광생산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예비와 가능성을 남김없이 탐구동원하고 기술혁신운동과 사회주의경쟁운동을 활발히 벌려 생산적앙양을 일으켜야 합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올해에 들어와 이곳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파쇄기정비 및 박토운반능력제고사업에 힘을 넣어 파쇄기와 급광기, 기중기, 파쇄기랭각수계통 등 설비정비보수를 끝내고 실적을 올리고있다.

이달에 들어와 현재까지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수천t의 철정광을 증산하는 혁신을 창조하였다.

무산광산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올해전투를 승리적으로 결속하기 위한 과감한 공격전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

이곳 당, 행정일군들은 불꽃튀는 전투장을 하나씩 맡고 내려가 어렵고 힘든 일의 모퉁이마다에 어깨를 들이대면서 대중을 혁신에로 불러일으키고있다.

참모부의 일군들은 철정광증산예비를 설비관리, 기술관리를 잘하는데서 찾고 운전공, 기능공들과 사업을 짜고들어 설비들의 만가동, 만부하를 보장하도록 하고있다.

철정광생산의 선행공정을 맡은 로천분광산 일군들과 광부들이 혁신의 앞장에서 내달리고있다.

매장량이 풍부한 채광구역을 타고앉은 이곳 일군들과 광부들은 회전식착정기와 굴착기의 가동상태를 측정할수 있는 장치를 제작도입하는 등 여러건의 기술혁신안을 받아들여 쇠돌생산량을 늘이고있다.

박토콘베아사업소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도 내부예비를 탐구동원하여 설비와 부분품들의 보수정비를 짧은 기간에 해제끼고 생산의 동음을 높이 울리고있다.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대형원추형파쇄기를 비롯한 설비가동률을 높일수 있는 합리적인 작업방법을 받아들이고 수천m에 달하는 벨트콘베아로선을 정비보강하여 박토처리에서 종전보다 높은 실적을 기록하고있다.

선광계통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설비관리, 기술관리를 짜고들어 마광기와 선별기, 분쇄기들의 만가동을 책임적으로 보장하고있다.

이들은 서로의 창조적지혜와 힘을 합쳐가며 설비들을 능률적으로 개조하고 보수시간을 단축하는 한편 기술혁신안을 받아들여 선광실수률을 높이고있다.

지금 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철의 기지들에 더 많은 철정광을 보장할 불같은 일념안고 성과를 계속 확대해나가고있다.

본사기자 윤금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