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2월 19일 로동신문

 

론설

일군들이 구현하여야 할 인민적사업방법

 

지금 우리 당은 모든 일군들이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참된 충복이 될것을 바라고있다.

전체 인민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에 의하여 힘있게 추동되는 오늘의 총진군에서 일군들이 가속기가 되는가 아니면 제동기가 되는가 하는것은 전적으로 사업을 설계하고 작전하며 실천해나가는 그들의 사업방법, 사업태도와 직결되여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누구나 수령님식, 장군님식인민관을 따라배워 인민들과 한가마밥을 먹으면서 그들과 생사고락을 같이하여야 하며 인민을 위하여 발이 닳도록 뛰고 또 뛰여야 합니다.》

사업방법이라고 할 때 그것은 사업을 조직하고 집행해나가는 묘술과 수법을 말한다.모든 일에서 그 성과여부는 방법론에 크게 달려있다.당정책이 아무리 정당하여도 혁명의 지휘성원인 우리 일군들의 사업방법이 서툴고 거칠면 당의 구상과 의도를 철저히 관철할수 없다.

우리 일군들이 지녀야 할 사업방법은 철두철미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몸소 창조하시고 혁명실천에 빛나게 구현하여오신 인민적사업방법이다.위대한 수령님들께서는 한평생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시면서 인민의 리익을 첫자리에 놓으시고 인민대중과 생사고락을 같이하시며 그들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을 불러일으켜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시였다.인민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무한한 헌신에 기초하고있고 광범한 대중을 당의 두리에 하나로 굳게 묶어세우는 가장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사업방법이라는데 위대한 수령님들의 인민적사업방법의 근본특징이 있다.바로 그런것으로 하여 절세위인들의 인민적사업방법은 우리 일군들이 본받아야 할 귀감으로 되고있으며 세월이 흐를수록 거대한 생명력을 발휘하고있다.우리 일군들이 위대한 수령님식, 장군님식 사업방법을 깊이 체득하고 그것을 철저히 구현해나갈 때 위대한 수령님들의 인민사랑의 숭고한 뜻을 현실로 꽃피워나갈수 있다.

우리 일군들이 절세위인들의 인민적사업방법을 구현해나가는데서 중요한것은 우선 인민대중에 대한 옳바른 관점과 태도를 가지는것이다.

인민대중에 대한 관점과 태도는 인민적사업방법을 확립하는데서 선결조건이고 기본담보이다.인민대중을 어떻게 보고 대하는가 하는데로부터 인민에 대한 복무정신의 높이가 좌우된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인민적사업방법은 인민에 대한 가장 옳바른 관점과 립장에 기초하고있는 특출한 대중령도예술이다.위대한 수령님들께서는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시는 전기간 인민을 믿고 인민의 힘에 의거하시였으며 인민의 복리증진을 위한데로 모든것을 지향시키고 복종시켜오시였다.세상에서 가장 힘있는 존재는 인민이며 인민을 위하여 당도 있고 국가도 있으며 군대도 있다는것, 인민이 바란다면 하늘의 별도 따오고 돌우에도 꽃을 피워야 한다는것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드팀없는 신조였다.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인민행렬차를 타시고 온 나라 방방곡곡을 찾으시며 공장길, 포전길을 쉬임없이 걷고 또 걸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생애는 말그대로 애민헌신의 한평생이였다.인민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신 우리 수령님들의 자애로운 영상은 천만년세월이 흘러도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태양의 모습으로 영원히 새겨져있을것이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하늘처럼 여기신 우리 인민을 수령님과 장군님의 영상으로 정히 새겨안고 수령님들을 모시듯이 받들어나가는것이 우리 당의 숭고한 인민관이다.위대한 수령님식, 장군님식 사업방법, 당의 숭고한 인민관을 철저히 구현해나가는것은 오늘 우리 일군들에게 있어서 제일가는 사명이고 마땅한 본분이다.일군들은 결코 군중우에 군림한 특수한 존재가 아니다.일군우에 인민이 있으며 인민을 위하여 일군이 있다.인민의 힘을 믿지 않고 대중을 깔보는 일군, 인민과 생사운명을 같이하려는 정신이 부족한 일군에게서는 불피코 주관과 독단이 나오기마련이며 이런 일군들은 우리 혁명대오에 있을 자리가 없다.인민을 스승으로 여기고 그들에게서 배우며 대중속에 깊이 들어가 그들과 생사고락을 같이해나가려는 투철한 관점과 립장을 지닌 일군이 바로 위대한 수령님식, 장군님식 사업방법, 당의 숭고한 인민관을 체질화, 인생관화한 진짜배기일군이다.

우리 일군들이 절세위인들의 인민적사업방법을 구현해나가는데서 중요한것은 또한 세도와 관료주의를 철저히 극복하는것이다.

세도와 관료주의는 직권을 악용하여 권세를 부리며 인민대중의 의사와 리익에 배치되게 행동하는 낡은 사업방법이다.우리의 일심단결을 파괴하고 좀먹는 위험한 독소, 대중의 창발성과 적극성을 마비시키고 당과 대중을 리탈시키며 적들을 도와주는 리적행위라는데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행위의 해독성이 있다.세도와 관료주의를 없애지 않고서는 당과 인민대중의 혈연적뉴대를 강화할수 없고 우리 혁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갈수 없다.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행위는 우리 일군들에게 있어서 첫째가는 투쟁대상이며 그것을 철저히 뿌리뽑는것은 인민적사업방법확립의 필수적요구이다.우리 당이 제일 경멸하는것은 인민이 부여한 신성한 권한을 악용하여 인민을 내리누르고 직권을 람용하여 저 하나의 안일과 향락만을 추구하는 세도군, 관료배들이다.군중을 하대하고 호령질하면서 안하무인격으로 행동하는 사람, 인민들의 생활상불편은 안중에 없이 특전과 특혜만을 추구하는 극단한 개인리기주의자들에게서 인민적인 사업작풍과 옳바른 방법론이 나올수 없다.일군들이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행위를 철저히 극복하는것이 단순히 사업방법을 개선하기 위한 실무적인 문제가 아니라 당에 대한 인민의 절대적인 신뢰심을 보위하고 우리 식 사회주의를 견결히 수호해나가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라는 확고한 관점을 가져야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고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참된 충복이 될수 있다.

우리 당은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와의 투쟁을 인민의 존엄과 리익을 침해하는 온갖 반인민적인것을 말끔히 쓸어버리기 위한 심각한 정치투쟁으로 보고 그와의 전쟁을 선포하였다.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행위와의 투쟁을 강도높이 벌려 인민의 운명을 책임진 당의 혁명적본태를 굳건히 고수하고 우리 식 사회주의를 내부로부터 와해시키려는 적들의 책동을 단호히 짓부셔버리자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한 결심이고 의지이다.하기에 우리 당은 인민의 꿈과 리상을 실현하기 위한 거창한 창조대전에서 일군들이 혁명의 지휘성원으로서의 본분을 다해나갈것을 바라고있다.믿음에는 보답이 따르고 사랑에는 충정과 의리가 따라야 한다.당의 사상과 령도를 맨 앞장에서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며 인민을 위하여 발이 닳도록 뛰고 또 뛰는것, 바로 이것이 충신의 참모습이고 혁명가의 기본자세이며 우리 시대 일군들의 고결한 풍모이다.

일군들은 절세위인들의 인민적사업방법을 깊이 체득하고 사업과 생활에 철저히 구현함으로써 혁명의 승리적전진을 가속화하기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가야 할것이다.

홍진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