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2월 1일 로동신문

 

조선의 자주적평화통일과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보장을 위한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을 지지하는

공산당, 로동당들의 련대성성명

 

2018년 11월 23일-25일 그리스의 아테네에서 진행된 제20차 공산당, 로동당들의 국제회의 참가자들은 조선의 자주적평화통일과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보장을 위한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에 전적인 지지와 련대성을 표시하면서 다음과 같이 성명한다.

우리는 북남관계를 개선하고 조선반도에 항구적인 평화체제를 수립하며 미국의 대조선적대시정책을 종식시키기 위한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의 주동적인 노력에 의하여 최근 조선반도에 평화와 화해의 새로운 국면이 조성되고있는데 대하여 환영한다.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며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하기 위한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은 국제적정의와 평화를 보장하고 세계적범위에서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기 위한 공산당, 로동당들의 투쟁에 대한 적극적인 기여로 된다.

우리는 조선민족내부문제에 간섭하고 조선에 대한 부당한 제재와 압력에 매달리고있는 제국주의자들의 책동을 단호히 반대배격하며 미국이 조선에 대한 적대시정책과 군사적위협을 영원히 철회할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우리는 국제사회가 조선반도정세완화와 북남화해를 위한 조선의 성의있는 조치들에 긍정적으로 호응해나설것을 바라면서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에 대한 국제적인 지지련대성운동을 더욱 고조시켜나갈것을 세계의 모든 공산당, 로동당들과 진보적단체들에 열렬히 호소한다.

 

2018년 11월 25일

그리스 아테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