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2월 17일 로동신문

 

진보적인류의 열화같은 흠모속에
영생하시는 불세출의 위인


절세의 애국자의 빛나는 한생

 

온 세계가 한결같이 칭송하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주체혁명위업과 인류자주위업에 빛나는 업적을 쌓아올리신 위인중의 위인이시며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하기에 수많은 진보적인사들은 오늘도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대한 경모의 정을 금치 못해하며 한없는 그리움에 넘쳐있다.

먄마련맹련대성발전당 양곤지역위원회 비서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조선로동당을 강한 조직성과 규률성을 가진 혁명적당으로, 조선을 전체 인민이 당의 두리에 굳게 뭉친 세계에 유일무이한 정치사상강국으로 건설하시였다.

정녕 그이의 한평생은 사회주의위업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바치신 절세의 애국자, 위대한 령도자의 한생이였다.

조선인민의 최고령도자 김정은각하께서 계시기에 김정일령도자의 사상과 위업은 영원히 빛날것이다.》

인디아 김일성동지로작연구청년소조 서기장은 위대한 김정일각하는 인민을 굳게 믿으시고 인민의 힘에 의거하여 모든 사업을 전개해나가신 인민의 령도자이시다, 인민에 대한 그이의 사랑은 인민을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 존재로, 선생으로 여기시고 인민을 위해 헌신하신데서 표현되였다, 참다운 인민의 령도자로서의 김정일각하의 숭고한 영상은 조선인민과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원히 간직될것이다고 자기의 심정을 피력하였다.

이뿐이 아니다.세계 여러 나라 신문, 방송, 통신들도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위대성을 광범히 전하였다.

로씨야의 인터네트홈페지 《그리폰 쁘레스찌쥬》는 《위인의 모습》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김정일령도자의 서거일에 즈음하여 세계 진보적인류는 위인의 고귀한 생애를 돌이켜보고있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서술하였다.

김정일령도자는 휴식을 모른분이시였다.

그이의 사업시간은 새벽부터 다음날 새벽까지였고 활동령역은 인민이 사는 모든 지역이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 서거하시였을 때 휴식 한번 마련해드리지 못한 죄책감으로 가슴치는 조선인민의 모습을 보며 세계는 인민을 위해 자신을 초불처럼 깡그리 불태우신 위인의 거룩한 생애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늘 수수한 잠바옷을 입으시고 검박하게 사시였다.

인민을 위한 헌신의 길에서 입고계신 잠바옷에 대한 이야기는 오늘도 길이 전해지고있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순결하고 정갈한 흰눈처럼 래일을 위해 자기를 바치자는 인생관, 흰눈철학을 지니시고 오로지 나라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바친분이시였다.

위대한 성인의 고결한 생애를 관통하는 흰눈철학은 국제사회를 무한히 감동시키고있다.》

라오스신문 《빠싸손》은 위대한 장군님의 영상사진문헌을 모시고 편집한 글 김정일동지의 영원불멸할 업적》에서 다음과 같이 서술하였다.

《력사에는 인류의 진보와 발전에 공헌한 위인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김정일동지처럼 그 누구도 따를수 없는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탁월한 령도력으로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 그러한 위인은 일찌기 없었다.》

신문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지칠줄 모르는 사상리론활동으로 주체사상을 자주시대의 지도사상으로 심화발전시키시였으며 온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나서는 전략전술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신데 대하여 상세히 소개하고 이렇게 계속하였다.

《세계자주화위업을 힘있게 전진시키신 김정일령도자의 업적중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독창적인 선군정치를 펼치시여 조선식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신것이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자주를 지향하는 나라들과의 관계발전에 힘을 넣으시였으며 자주, 평화, 친선의 리념이 구현된 새 세계를 건설하기 위하여 정력적으로 활동하시였다.

그이의 폭넓은 대외활동은 국제정치정세에 커다란 영향을 주었다.

김정일령도자의 업적은 인류력사와 더불어 영원불멸할것이다.》

력사의 그 어느 위인도 따를수 없는 비범한 사상리론활동과 정력적인 령도로 세계자주화위업실현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대한 세계 진보적인류의 경모의 정은 끝이 없다.

본사기자 정원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