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2월 27일 《우리 민족끼리》

 

북남선언들의 리행에 민족의 밝은 래일이 있다

 

올해에 누구도 예측할수 없었던 극적인 사변들이 마련되고 중요한 합의들이 이룩됨으로써 오랜 세월 이그러졌던 비극적인 북남관계는 새로운 평화의 궤도, 화해협력의 궤도에 들어서게 되였다.

력사적인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의 채택이후 북남사이에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무접촉이 이루어지고 민족의 화해와 단합, 평화번영에 이바지하는 경이적인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다. 북남사이에 대화와 접촉, 래왕의 문이 열리고 내외의 커다란 기대와 관심속에 북남공동련락사무소 개소식과 10. 4선언발표 11돐기념 민족통일대회, 북남통일롱구경기, 북남로동자통일축구대회, 북남태권도합동공연 등이 성과적으로 진행되였다.

북남사이에 이룩되고있는 오늘의 성과들은 력사적인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의 기치높이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이룩한 소중한 열매이다. 그처럼 짧은 기간에 세계를 경탄시키는 경이적인 성과들이 련속 이룩된것은 북남관계사에 일찌기 없었던 일로서 누구나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있다.

이러한 현실은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뚜렷이 립증해주고있다.

하기에 온 겨레는 민족의 밝은 래일과 평화번영에 대한 희망과 락관을 안겨주고있는 현실을 보며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의 리행에 북남관계의 획기적인 개선과 발전이 있으며 조선반도의 평화와 민족공동의 번영, 조국통일이 있다는 진리를 다시금 뜨겁게 새겨안고있다.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이야말로 우리 겨레가 변함없이 높이 들고나가야 할 조국통일의 기치이다.

북남선언들에는 북남관계의 획기적인 발전과 조선반도의 공고한 평화, 민족공동의 번영을 이룩하기 위한 제반 문제들이 명확히 제시되여있다.

북과 남은 력사적인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철저히 리행하여 북남관계를 신뢰와 협력의 관계로 더욱 발전시키고 민족의 화해단합과 조선반도의 평화보장을 위해 적극 투쟁하여야 한다.

평화번영과 통일의 새시대를 열어주는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리행하는데서는 북과 남, 해외가 따로 있을수 없다. 북남관계개선과 나라의 평화, 조국통일에 이바지하려는 사람이라면 그 누구를 불문하고 민족공동의 합의들을 귀중히 여기고 그 리행을 위한 민족사의 흐름에 뛰여들어야 한다.

력사적인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성실히 리행해나가는데 민족의 밝은 래일이 있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북남합의들을 중도반단함이 없이 끝까지 실행해나가기 위한 투쟁에 적극 떨쳐나섬으로써 삼천리강토우에 평화번영하는 통일강국을 하루빨리 일떠세워야 할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