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월 2일 로동신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동상과 태양상에 새해를 맞으며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 인민군장병들 꽃바구니 진정

 

새해 주체108(2019)년을 맞이하는 온 나라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그리움에 불타는 충정의 마음을 안고 사회주의조선의 영원한 영상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와 영생축원의 인사를 삼가 드리고있다.

새해의 첫아침 각지에 높이 모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동상과 태양상을 찾아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 인민군장병들이 경모의 정을 표시하였다.

한평생 혁명의 붉은기를 높이 드시고 자주의 기치밑에 전진하는 력사의 새시대를 개척하시였으며 우리 당과 혁명을 백전백승의 한길로 이끌어오신 위대한 수령님들에 대한 순결한 도덕의리의 세계가 만수대언덕에 뜨겁게 굽이쳤다.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보내신 꽃바구니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동상앞에 놓여있었다.

당, 정권, 무력기관, 사회단체, 성, 중앙기관, 평양시내 각급 기관, 기업소, 공장, 학교, 조선인민군, 조선인민내무군 부대 등의 명의로 된 꽃바구니와 꽃다발들이 진정되였다.

반제민족민주전선 평양지부의 명의로 된 꽃바구니가 진정되였다.

군중들은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과 불면불휴의 령도로 이 땅우에 주체의 사회주의를 일떠세우시고 민족만대의 번영을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여주신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가슴뜨겁게 되새기며 위대한 수령님들의 동상을 우러러 삼가 인사를 드리였다.

김일성종합대학, 인민무력성, 인민보안성, 만수대창작사를 비롯한 수도의 여러곳에 모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동상과 태양상에도 그리움의 대하, 영생축원의 대하가 물결쳤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동상과 태양상에 기관, 기업소, 인민군부대 등의 명의로 된 꽃바구니와 꽃다발들이 진정되였다.

각지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 인민군장병들도 자기 고장에 높이 모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동상과 태양상을 찾아 경모의 정을 표시하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력사적인 신년사에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을 받들고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올해의 총돌격전에서 혁명적앙양을 일으켜나갈 불타는 열의에 넘쳐있었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