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월 2일 로동신문

 

사회주의조국의 더 밝은 래일을 앞당겨오리

뜻깊은 새해를 맞은 금수산태양궁전광장에서

 

희망찬 새해의 동이 텄다.

이해의 첫아침에도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영생의 모습으로 계시는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아오는 인민의 물결은 끝없이 굽이치고있었다.

그들의 얼굴마다에는 주체의 영원한 태양이신 위대한 수령님들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이 어려있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받아안은 크나큰 흥분에 넘쳐 새해 주체108(2019)년에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갈 결의드높이 금수산태양궁전광장으로 들어서는 사람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고결한 충정에 의하여 주체의 최고성지로 더욱 훌륭히 꾸려진 금수산태양궁전광장에서 존엄높고 륭성번영하는 사회주의조국을 일떠세우시고 백승의 한길로 이끌어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더듬어보며 경건히 발걸음을 옮기고있는 사람들의 모습은 우리의 가슴을 뜨겁게 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금수산태양궁전은 우리 수령님과 장군님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시는 태양의 집이며 우리 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그리움의 대하가 끊임없이 흐르는 주체의 최고성지입니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태양상을 우러러 삼가 인사를 드리는 각계층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 인민군군인들은 숭엄한 감정에 휩싸여있었다.

그들의 모습은 우리로 하여금 누리는 삶이 값높고 나날이 행복이 커갈수록 조국과 인민을 위해 불멸의 업적을 쌓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헌신의 로고와 심혈을 더욱 심장깊이 새기며 수령님들을 영원한 주체의 태양으로 높이 모시려는 우리 인민의 고상한 정신세계를 절감하게 하였다.

어찌 이들뿐이랴.

수도 평양에서 멀리 떨어진 북변의 산간도시로부터 조국방선의 전호가와 동서해의 크고작은 섬마을들에 이르기까지 이 땅에 생을 둔 남녀로소 누구나의 가슴속에 깊이 간직되여있는것은 바로 백두산절세위인들에 대한 한없는 그리움이다.

금수산태양궁전광장에서 우리는 사람들의 가슴속에 차넘치는 절세의 위인들에 대한 경모의 정이 얼마나 열렬한가 하는것을 깊이 느낄수 있었다.

우리와 만난 서성구역에서 살고있는 리충성동무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태양상을 우러르며 지나온 한해를 긍지높이 돌이켜보았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지난해 우리는 참으로 가슴뜨겁게 절감하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념원인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해 온 한해를 헌신분투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같은 충정의 세계와 이 땅에 휘몰아치는 창조와 건설의 벅찬 숨결을 느끼면서 원수님의 발걸음따라 조국이 전진하고 우리가 비약과 혁신의 한길로 줄달음치고있음을 심장으로 새겨안았습니다.》

격정으로 높뛰는 그의 목소리는 우리를 추억의 세계에로 이끌어갔다.

지난해의 날과 달들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날로 승승장구하는 우리 조국과 더불어 어떻게 영생하시는가를 다시한번 온 세상에 보여준 뜻깊은 나날이였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쌓으신 불멸의 사회주의국가건설업적을 길이 빛내이며 경애하는 원수님을 이 세상 끝까지 따르려는 우리 인민의 철석같은 신념이 숭고한 경지에서 생동한 화폭으로 펼쳐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경축 열병식 및 평양시군중시위, 준엄한 혁명의 폭풍우를 헤치며 불사신마냥 솟구쳐오르는 위대한 강국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과시한 대집단체조와 예술공연 《빛나는 조국》…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구마다에서 창조된 영웅신화들은 또 얼마나 총진군대오에 필승의 신심과 락관을 백배해주었던가.

인민경제의 주체화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서 의미있고 소중한 전진을 이룩한 김철과 황철을 비롯한 금속공장들의 로동계급, 당앞에 결의한 생산목표를 완수한 승리자동차련합기업소와 금성뜨락또르공장의 로동계급, 공장을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훌륭히 개건하고 나라의 려객운수부문을 발전시킬수 있는 확고한 토대를 구축한 평양무궤도전차공장의 로동계급, 석전만의 날바다우에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인 해상철길다리를 훌륭히 일떠세운 고암-답촌철길건설자들,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현대적인 만능어선인 쌍선체고기배를 무어내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한 남포대경수산사업소의 로동계급…

인민의 황홀한 리상향으로 날마다, 시간마다 전변의 모습을 펼치는 백두산기슭의 삼지연군건설장과 인민의 해양공원의 희한한 자태를 드러내며 눈부신 속도로 완공의 날을 향해 질풍치는 명사십리전역, 기술공정의 현대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신의주화장품공장, 송도원종합식료공장, 삼천메기공장, 금산포젓갈가공공장…

격동적인 사변들로 가득찼던 지난 한해는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 철의 진리를 새겨주었다.

조선인민군 군관 김철남동무는 자기의 심정을 이렇게 토로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온 한해 불철주야 초강도강행군길을 이어가시며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회주의강국건설념원을 실현하기 위한 거세찬 불길을 지펴주시였기에 우리 인민군군인들은 조국보위에서도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도 영웅적위훈을 남김없이 떨칠수 있었습니다.》

그렇다.위대한 수령님들의 념원을 찬란한 현실로 꽃피우시려 이 땅우에 거창한 창조와 변혁의 력사를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탁월한 령도는 우리 조국이 세상사람들의 경탄속에 세기의 상상봉에로 나래쳐오르게 하는 비약의 원천인것이다.

위대한 수령님들에 대한 열화같은 그리움을 안으시고 력사에 류례없는 헌신적인 강행군으로 공화국창건 일흔돐이 되는 지난해를 우리 조국력사에 특기할 위대한 승리의 해로 빛내여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그이의 령도따라 만난을 이겨내며 질풍같이 달려온 지난해의 려정을 더듬어보며 위대한 수령님들께 삼가 승리의 보고를 올리는 우리 인민의 절절한 심정이 태양의 성지에 차넘치고있었다.

정녕 이곳은 절세위인들과 우리 인민이 지나온 한해와 희망찬 미래를 두고 끝없는 마음속대화를 나누는 곳이라는 생각이 갈마들었다.

시간이 흐를수록 위대한 수령님들의 위업을 빛나게 계승완성해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인민의 열화같은 흠모심, 그이를 충정으로 받들어갈 철석의 맹세가 더욱 용용히 굽이치는 금수산태양궁전광장이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받아안은 흥분을 안고 금수산태양궁전광장으로 달려온 어느 한 중앙기관 일군의 불같은 결의는 우리의 심장을 울려주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신년사에서 올해 우리앞에 나선 전투적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자면 혁명의 지휘성원들인 일군들이 결심과 각오를 단단히 하고 분발하여 투쟁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가 있는 한 못해낼 일이 없다는것은 우리가 지나온 나날의 투쟁을 통하여 체득한 절대불변의 진리입니다.

대오의 앞장에서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야 할 영예로운 임무가 우리 일군들의 어깨우에 지워져있습니다.저는 새해의 진군길에서 당의 구상에 자기의 리상과 포부를 따라세우며 끊임없이 실력을 쌓고 시야를 넓혀 모든 사업을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완전무결하게 해제끼는 능숙한 조직자, 완강한 실천가가 되기 위하여 뛰고 또 뛰겠습니다.》

이런 신념의 맹세를 그 누구에게서나 들을수 있었다.

《인민군대 수산부문 어로공들의 투쟁기풍, 일본새를 적극 따라배워 당정책의 절대적인 신봉자, 견결한 옹호자, 철저한 관철자가 되여 날에날마다 새로운 기적과 혁신을 끊임없이 창조하겠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어 혁명성이 강하고 높은 탐구능력과 응용능력을 지닌 창조형의 인재가 되기 위하여 더욱 분발하겠습니다.》

해마다 태양의 성지를 찾는 사람들은 이루 다 헤아릴수 없지만 그들의 심장은 오직 하나 위대한 수령님들을 천세만세 영원히 받들어모시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이 땅우에 기어이 주체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울 철석의 의지와 신념으로 고동치는것이다.

대원수별을 옹위하여 서있는 군기수들을 형상한 군상과 나팔을 부는 녀성취주악대군상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를 높이 받들어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이룩하고야말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의 충정의 모습으로 더욱 숭엄하게 안겨왔다.

위대한 태양의 미소가 따뜻이 넘쳐흐르는 금수산태양궁전광장에 특색있게 꾸려진 공원의 여러곳에서 사람들은 사진도 찍으면서 이야기를 나누고있었다.

올해에 더욱더 눈부시게 전변될 조국의 모습에 대하여, 기적과 혁신으로 끓어번지고 행복과 기쁨으로 가득찰 앞날의 투쟁과 생활에 대하여…

위대한 태양의 미소가 온 나라 강산에 넘쳐흐르게 하여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멸의 업적을 격정속에 삼가 더듬어보게 하고 자애로운 그이의 품에 안긴 무한한 긍지와 자부심으로 하여 가슴을 뜨겁게 하여주는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

위대한 수령님들의 따뜻한 축복속에 온 누리에 찬란히 빛나는것이 우리 조국의 존엄이고 인민의 삶이기에 천만의 마음은 대하가 되여 금수산태양궁전으로 끝없이 달려오는것이다.

그 거세찬 흐름은 그대로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따라 질풍노도치는 총진군대오의 크나큰 숨결이 되고 강용한 기상이 될것이다.

이렇게 새해 우리 조국의 전진은 인민의 마음이 끝없이 달려오는 금수산태양궁전에서부터 시작된다.

바로 이 태양의 성지에서부터 이 나라 천만아들딸들의 새로운 출발과 투쟁이 시작되고 기쁨과 행복이 꽃펴난다.

금수산태양궁전은 오늘도 래일도 우리 인민을 고무추동하며 영원한 태양의 성지로 빛을 뿌릴것이다.

글 본사기자 한영민
사진 주예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