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월 14일 로동신문

 

팔향언제건설 적극 추진

어랑천발전소건설장에서

 

어랑천발전소 팔향언제건설장에 총공격전의 기상이 세차게 나래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신년사에 제시된 전투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함경북도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자력갱생, 견인불발의 의지로 힘찬 돌격전을 벌려 겨울철에도 언제건설속도를 계속 높여나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나라의 전력문제를 풀기 위한 사업을 전국가적인 사업으로 틀어쥐고 어랑천발전소와 단천발전소를 비롯한 수력발전소건설을 다그치고 조수력과 풍력, 원자력발전능력을 전망성있게 조성해나가며 도, 시, 군들에서 자기 지방의 다양한 에네르기자원을 효과적으로 개발리용하여야 합니다.》

도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지난 몇개월동안에 수만㎥의 언제콩크리트치기를 진행한 기세드높이 팔향언제완공의 날을 앞당기기 위한 낮과 밤이 따로 없는 백열전을 벌리고있다.

도당위원회와 당지도소조에서는 겨울철에도 건설을 중단없이 밀고나가기 위한 혁명적이며 적극적인 대책을 세워나가고있다.특히 골재생산이자 언제쌓기실적이라는것을 깊이 자각하고 대중을 골재생산전투에로 불러일으키는 조직정치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리고있다.

도당위원회 선전선동부에서는 강력한 선전선동력량을 발전소건설장에 파견하여 힘있는 화선식경제선동으로 건설자들의 열의를 북돋아주고있다.

청진금속건설련합기업소 일군들은 현장에 전투위치를 정하고 능숙한 사업전개력과 대담한 일본새, 실천적모범으로 대중을 이끌고있다.련합기업소기술집단은 서로의 창조적지혜와 힘을 합쳐 합리적인 콩크리트혼합물생산방법과 언제콩크리트치기방법을 탐구도입하여 북방의 추위속에서도 언제건설을 중단없이 내밀수 있는 과학기술적담보를 마련해나가고있다.

무산광업건설사업소, 은정건설사업소, 김책건설사업소, 종합직장을 비롯한 련합기업소의 여러 단위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자력갱생을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쥐고나갈 때 못해낼 일이 없다는 철석의 신념을 안고 제기되는 문제를 자체의 힘과 기술로 뚫고나가면서 언제콩크리트치기실적을 높이고있다.

운전사들은 예비부속품들을 마련해놓고 자검자수체계를 철저히 세워 불리한 조건에서도 매일 맡겨진 수송계획을 넘쳐 수행하고있다.목공직장의 로동자들은 휘틀생산속도이자 언제높이라는것을 명심하고 낮과 밤이 따로 없는 전투를 벌리면서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사회주의건설에서 청년들이 한몫 단단히 할데 대한 당의 호소를 높이 받들고 청진금속건설련합기업소의 청년돌격대원들은 백두산아래에서 창조된 영웅신화를 어랑천전역에서 또다시 창조할 불타는 열의안고 어렵고 힘든 공사과제들을 도맡아 해제끼고있다.

도당위원회와 도인민위원회를 비롯한 도급기관의 일군들이 언제공사장에 달려나와 앞채를 메고 대중을 이끌고있다.

성, 중앙기관들과 도안의 많은 단위에서 건설을 물심량면으로 적극 지원하고있다.

글 및 사진 특파기자 리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