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월 19일 로동신문

 

혁명가의 기본징표-군중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신년사에서 당과 대중의 혼연일체를 파괴하고 사회주의제도를 침식하는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의 크고작은 행위들을 짓뭉개버리기 위한 투쟁의 열도를 높일데 대하여 간곡히 말씀하시였다.

우리 일군들로 하여금 혁명의 승패를 좌우하는 근본문제의 하나인 군중관점에 대하여 다시금 깊이 새기게 하는 귀중한 가르치심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일군들이 군중에 대한 옳바른 관점을 가지고 광범한 군중을 당의 두리에 튼튼히 묶어세우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합니다.》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를 없애자면 일군들이 혁명적군중관점을 가져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뜻이다.

일군들의 사업방법과 작풍은 철두철미 혁명적군중관점과 직결된 문제이다.사업방법이 좋은가 나쁜가 하는것은 결국 사업을 조직하고 집행하는 일군들이 군중을 어떻게 보고 대하는가 하는데 크게 달려있다.

혁명적군중관점을 가진다는것은 일군들이 인민대중을 력사의 창조자로, 혁명위업을 실현하기 위하여 싸워나가는 혁명동지로 여기고 언제나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을 믿고 그에 의거하여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며 군중속에 깊이 들어가 그들과 생사고락을 같이하면서 군중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복무하는 관점을 가진다는것을 의미한다.

인민대중을 혁명의 주인으로 보고 대중에게 헌신적으로 복무하려는 일군에게서는 필연코 혁명적사업방법과 인민적사업작풍이 나오기마련이지만 그렇지 못한 일군에게서는 관료주의적이고 주관주의적인 사업방법이 나오기마련이다.

군중관점은 사람들을 끝없이 사랑하는데서 발현되는 고상한 사상이다.

일군들과 군중과의 관계는 사상과 뜻을 같이하고 정을 주고받는 동지적관계로 되여야 한다는것이 경애하는 우리 원수님의 지론이다.

대중은 자기들을 혈육처럼 아끼고 사랑하는 일군들을 좋아하며 따른다.

일군들은 인민을 위하여 충실히 복무하는 인민의 충복이 되여야 한다는 우리 당의 뜻에는 일군들이 사람들모두를 참다운 혁명동지로 여기고 진심으로 사랑하며 대중과 고락을 같이하고 대중을 위하여 모든것을 묵묵히 바칠데 대한 믿음과 기대가 담겨져있다.

인민을 극진히 사랑하고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것을 가장 큰 영예와 보람으로 여길줄 아는 일군이라야 인민의 아픔을 자기의 아픔으로 여기고 인민을 위해서라면 천리길도 웃으며 걷고 자기를 아낌없이 바칠줄 아는 참다운 동지애의 체현자가 될수 있으며 정과 열을 다 바쳐 사람들을 품어주고 아껴주고 위해줌으로써 한사람이라도 더 많은 군중을 당의 두리에 묶어세울수 있다.

곡식을 소중히 여길줄 모르는 사람이 실농군이 될수 없는것과 같이 군중을 혁명동지로 귀중히 여기고 아끼며 사랑할줄 모르는 일군은 참다운 인민의 충복이 될수 없다.

군중속에 깊이 들어가 그들과 같이 살면서 군중의 진속을 환히 꿰뚫고 그들을 발동하여 제기되는 문제를 풀어나가는 일군이 우리 당의 군중관점을 체질화한 일군이다.

일군들이 같이 살면서 사랑하고 위해주고 발동하여야 할 군중,

완성된 사람이 없는것처럼 사람마다 정치사상적각오정도가 서로 다른것으로 하여 그들의 준비정도가 한사람같을수는 없다.하지만 군중의 가슴속에는 하나의 공통적인 사상감정이 자리잡고있다.그것은 우리 당만을 믿고 따르려는 숭고한 사상감정이다.바로 이것이 군중의 진속이며 핵이다.

이 숭고한 사상감정을 똑바로 볼줄 알고 그것을 지켜주고 키워주는데 정과 열, 품을 아낌없이 바치는 일군이 군중관이 바로선 일군이다.

뜨거운 인정미를 지니고 어느 누가 사업과 생활에서 결함을 범하여도 자기의 결함으로 생각하며 마음을 쓰고 진정을 기울이는 훌륭한 일군이 일하는 곳에서는 대오의 사상의지적단결과 행동의 통일을 보장할수 있으며 이런 일군이 응당 사람들의 심장에 남는 참된 일군으로 우리 당의 추억속에 영생할수 있다.

일군들이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할 대신 세도와 관료주의를 부리면 당과 대중을 리탈시키고 당의 권위를 훼손시키며 우리 혁명의 천하지대본인 일심단결에 금이 가게 할수 있다.

자기 단위에 현대적인 문화후생시설 하나 똑바로 갖추어주지 못하고있는 일군, 로동보호사업을 생산에 앞세우지 못한 일군은 군중관이 바로선 일군이라고 말할수 없다.

주관과 독단은 군중을 믿지 않고 군중을 얕잡아보는데 뿌리를 두고있다.

개인이 아무리 폭넓은 지식과 남다른 지혜를 가지고있다 하여도 그것은 군중의 지혜와 지식에 비할수 없다.군중을 무시하고 자기가 모든것을 다 안다고 하면서 주관과 독단을 앞세우면 사업에서 랑패를 면할수 없게 된다.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을 당과 국가활동에 철저히 구현하여 광범한 군중을 당의 두리에 튼튼히 묶어세워야 한다.

우리 일군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이 숭고한 뜻을 다시금 뼈에 새기고 당정책관철의 주체인 인민대중을 혁명동지로 아끼고 사랑하며 그들을 발동하여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혁명적앙양을 일으켜야 한다.

본사기자 량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