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월 20일 로동신문

 

자력갱생의 강자들로 키워주신 위대한 손길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력사적인 신년사에서 제시하신 전투적구호를 높이 추켜들고 새해의 진군길에 산악같이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사기는 하늘을 찌를듯 높다.

위대한 우리 조국이 주체108(2019)년에 또 어떤 기적적인 승리를 안아오는가를 온 세상에 똑똑히 보여주고야말 불같은 일념으로 천만의 심장이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

1월의 하늘가에 주체철의 불노을을 펼쳐가는 북방의 철의 기지와 거름운반전투의 백열전이 벌어지고있는 협동전야에도, 탐구의 열정으로 약동하는 과학연구기지에도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올해의 전투에서 다시한번 승리를 떨칠 드높은 의지가 맥박치고있다.한겨울의 대지를 뜨겁게 달구며 완공의 날을 향해 질풍치는 백두산기슭의 삼지연군건설장과 명사십리전역에서도 눈부신 속도로 세상에 둘도 없는 인민의 리상향, 인민의 해안공원이 황홀한 자태를 드러내고있다.

우리는 무엇을 믿고 신들메를 더 힘껏 조이며 전인민적인 총진군에 산악같이 떨쳐나섰는가.승리에서 더 큰 승리에로 질풍노도치는 주체조선의 무궁무진한 힘의 원천은 과연 무엇인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가 있어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는 확고히 담보되여있으며 조국의 앞길은 끝없이 밝고 창창합니다.》

새해의 첫아침 신년사에서 승리와 영광으로 빛나는 지난해를 긍지높이 총화하시고 올해 우리 조국과 인민이 나아갈 진로를 환히 밝혀주시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우렁우렁한 음성이 오늘도 만사람의 심금을 울린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올해에도 우리의 전진과정은 부단한 장애와 도전에 부닥칠것이나 그 누구도 우리의 결심과 의지, 힘찬 진군을 돌려세우지 못할것이며 우리 인민은 반드시 자기의 아름다운 리상과 목표를 빛나게 실현할것이라고 하실 때 우리 인민 누구나 앞날에 대한 환희와 함께 가슴속에 북받쳐오르는 위대한 힘을 느끼였다.

력사의 모진 도전과 시련속에서도 최고의 성과, 최상의 전변을 이룩하시며 이 땅우에 조국번영의 최전성기를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그이의 두리에 굳게 뭉쳐 사회주의의 더 밝은 앞날을 자력으로 개척해나갈 철석의 맹세가 인민의 가슴을 불덩이마냥 달구어주었다.

경애하는 원수님 따라 나아가는 길에 승리가 있고 오직 그 길에 민족의 밝은 미래와 영원한 행복이 있음을 진리로 새겨안은 우리 인민이기에 당의 부름에 피끓는 심장으로 화답하며 자력갱생대진군의 발걸음소리를 힘차게 울려가고있는것이다.

지난해 8월 어느날에 있은 이야기가 되새겨진다.

그날은 례년에 없는 폭열로 하여 숨막힐듯 한 날이였다.그런 날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새형의 궤도전차시운전을 지도하시기 위해 현지에 나오실줄 누가 알았으랴.

그이를 맞이한 일군들은 숭엄한 격정에 휩싸였다.시운전을 지도하시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뻐스수리공장에서 궤도전차를 손색없이 잘 만들었다고 하시면서 정말 대단하다고, 자력갱생하니 얼마나 좋은가고 못내 기뻐하시였다.그러시고는 이번에 만든 새형의 궤도전차야말로 자력갱생의 산아이라고, 우리 로동계급의 창조본때가 마음에 든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자력갱생의 산아!

로동계급의 창조본때!

일군들의 가슴속에 감동의 파도가 일렁이였다.그이의 말씀은 공장로동계급에게 주시는 최상최대의 표창이고 믿음이였다.자신께서 바치신 로고는 묵묵히 묻으시고 응당 하여야 할 일을 한 로동계급의 수고를 먼저 헤아려주시니 진정 그 값높은 평가는 너무도 가슴벅찬것이였다.

궤도전차에서 내리시여서도 그이께서는 궤도전차가 확실히 잘 생겼다고 하시면서 이 무더운 여름철에 우리 로동자들이 새형의 궤도전차를 만드느라고 얼마나 수고하였겠는가고, 오늘 우리 로동계급이 만든 새형의 궤도전차를 타보았는데 기분이 대단히 좋다고 환히 웃으시였다.

우리 로동계급이 만들어낸 자력갱생의 창조물이 얼마나 소중하시였으면 그리도 거듭 평가하시였으랴.진정 우리 로동계급을 위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랑과 믿음의 세계는 시작은 어디고 끝은 어딘지…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날과 달, 한해한해가 이렇게 엮어졌다.경애하는 원수님의 그 손길, 그 로고속에 우리 인민이 자력갱생의 능수, 창조의 거인들로 억세게 자라날수 있었다.

천만대오를 이끄시고 자력갱생의 창조대전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끌어오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강행군자욱이 숭엄히 어려온다.

어느해 천지를 뒤흔드는 사나운 눈보라를 맞으시며 백두산에 오르시였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거룩한 모습을 우리 인민은 영원히 잊지 못한다.

그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항일투사들이 지녔던 백절불굴의 혁명정신,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본받아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자체의 힘으로 뚫고 세상을 놀래우는 기적을 창조하여야 한다고 간곡히 말씀하시였다.

백두의 병기창에서 창조된 자력갱생의 정신을 신념의 기둥으로 더욱 굳건히 세워주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뜻을 높이 받들고 우리 인민은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으로 엄혹한 시련과 난관을 과감히 헤치며 대고조전투장들에서 날에날마다 기적과 위훈을 떨치였다.

세해전에 진행된 충정의 70일전투와 200일전투는 자력갱생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전환적국면을 열어놓은 전민결사전, 만리마의 새시대를 탄생시킨 거창한 창조대전이였다.

자강력은 자기스스로 자기를 강하게 하는 힘이다.

자강력의 원천은 자기의것에 대한 믿음과 애착, 자기의것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이다.

남에게 의존하지 않고 자체로 살아나가려는 강한 정신력과 그 어떤 불리한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기적을 창조하는 과학기술력, 이것이 자강력의 정수이다.

이 철리를 인민의 심장속에 깊이 새겨주시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강행군길에서 우리의 힘과 기술, 우리의 원료와 자재로 만들어낸것이라면 그것이 비록 크지 않아도 높이 평가하시고 온갖 사랑과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오늘 우리가 믿을것은 오직 자기의 힘밖에 없다고 하시며 제힘으로 기어이 일떠서도록 지혜를 주시고 비약의 나래를 달아주시였다.

현대적으로 개건된 평양곡산공장을 찾으시였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애국헌신의 자욱이 눈앞에 삼삼히 밟혀온다.

그날 많은 비가 내리였다.하지만 공장을 돌아보시는 우리 원수님의 안광에는 시종 기쁨의 미소가 어리였다.

개건된 공장의 그 어디에나 자력갱생을 신념화, 체질화한 이곳 로동계급의 불같은 애국의 숨결이 비껴있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일군들에게 이 공장은 주체화의 기치를 높이 들고나가는 공장, 자력자강의 창조대전에서 본보기로 내세울만 한 공장, 현대화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가르쳐주는 교과서적인 공장이라는 최상최대의 평가의 말씀을 하시였다.

이윽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내리는 비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공장의 로동계급과 기념사진을 찍으실 때 모두의 눈굽은 젖어들었고 가슴은 충정과 보답의 열기로 달아올랐다.

우리 원수님의 불철주야의 강행군길우에 이런 감격의 화폭이 어느 단위에선들 펼쳐지지 않았으랴.

력사의 그 나날 우리 조국땅에서 세인의 경탄을 불러일으키며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울린 창조와 기적의 자랑찬 승전포성,

그것은 우리 인민을 그 어떤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백두의 메부리마냥 끄떡없는 자력갱생의 강자들로 키워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탁월한 령도, 위대한 령도자의 사상과 뜻을 충정으로 받드는 우리 인민들의 비상히 앙양된 혁명적열의와 영웅적인 투쟁이 낳은 고귀한 결실이였다.

두해전 력사적인 신년사에서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으로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을 다그치자!》라는 전투적구호를 제시하시고 5개년전략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전민총돌격전에서 우리 인민이 영예로운 승리자가 되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는 참으로 비범한것이다.

우리 식의 산소열법용광로를 일떠세워 무연탄으로 선철생산을 정상화할수 있게 하고 새형의 뜨락또르와 화물자동차생산목표를 성과적으로 점령한 우리의 로동계급, 과학농법을 적극 받아들여 불리한 기후조건에서도 다수확농장과 작업반대렬을 늘이고 례년에 보기 드문 과일풍작을 안아온 농업근로자들,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자랑찬 과학기술적성과들을 내놓은 과학자, 기술자들…

자력갱생으로 부강조국을 건설해나가는 우리 조국과 인민의 강대한 힘을 다시한번 보란듯이 과시하며 일떠선 려명거리와 대규모의 세포지구 축산기지는 인민의 가슴마다에 크나큰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을 한껏 더해주었다.

지난해 4월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에서 력사적인 결론을 하시면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하신 말씀은 또 얼마나 천만의 심장마다에 거세찬 불을 지펴주었던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의 기본정신은 병진로선의 위대한 승리에 토대하여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우리 혁명의 전진속도를 더욱 가속화함으로써 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사회주의건설의 더 높은 목표를 앞당겨 점령하자는것이라고 하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시였다.

자기 힘을 절대적으로 믿고 자기 힘에 의거하며 자기 힘을 부단히 키워나갈 때에만이 우리의 원대한 포부를 실현할수 있습니다.우리는 이 원칙을 일관하게 유지하면서 경제건설에서 자력부강의 새 국면을 열어나가야 합니다.

혁명적인 총공세, 경제건설대진군으로 이 땅우에 하루빨리 경제강국을 일떠세우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한 의지가 어려있는 이 귀중한 가르치심은 경제건설전반에 새로운 비약의 기상이 태동하고 혁명의 전진이 더욱 가속화될수 있게 한 무한한 원동력으로 되였다.

우리 인민이 자력갱생을 생명으로, 생존방식으로 더욱 체질화하도록 하시기 위해 강행군길을 이어가시며 《금방석과 바늘방석》, 《사랑의 가족사진》과 같은 뜻깊은 혁명일화들을 력사의 갈피에 새기신 경애하는 원수님,

사랑과 믿음으로 천하를 움직이시고 하나로 굳게 뭉친 천만의 힘을 총폭발시키시여 승리의 진격로를 열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걸출한 령도가 있었기에 지난해 우리 조국이 준엄한 혁명의 폭풍우를 헤치며 불사신마냥 솟구쳐오르는 위대한 강국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과시할수 있었던것이다.

자력갱생으로 승리떨치는 주체조선의 위력이 날이 갈수록 활화산처럼 무섭게 분출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력사적인 신년사에서 하신 뜻깊은 말씀이 시대의 메아리가 되여 울려퍼진다.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정세와 환경이 어떻게 변하든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신념으로 간직하고 우리 식으로 사회주의경제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가며 세대를 이어 지켜온 소중한 사회주의 우리 집을 우리 손으로 세상에 보란듯이 훌륭하게 꾸려나갈 애국의 열망을 안고 성실한 피와 땀으로 조국의 위대한 력사를 써나가야 합니다.

소중한 사회주의 우리 집을 우리 손으로 세상에 보란듯이 훌륭하게!

새길수록 어머니조국의 은혜로운 품속에서 태여나 인생의 값높은 삶을 꽃피워가는 희열과 긍지로 가슴부풀고 한순간을 살아도, 한생을 산다 해도 경애하는 원수님의 참된 혁명전사로 살며 싸워갈 불같은 각오로 천만의 심장 세차게 높뛴다.

인민이여, 승리의 신심 드높이 자력갱생, 견인불발의 노력으로 사회주의조국의 위대한 력사를 써나가자!

자력갱생을 번영의 보검으로 더욱 억세게 틀어쥐고 최후승리를 향하여 용감무쌍하게 폭풍쳐 달리자!

본사기자 김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