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월 21일 로동신문

 

인민생활향상을 제일가는 중대사로 내세우시며

 

온 나라가 부글부글 끓고있다.

승리와 영광으로 자랑스럽게 수놓아질 새해의 진군길에 힘차게 보폭을 내짚은 온 나라 인민의 발걸음에 활력을 더해주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하신 력사적인 신년사의 구절구절이 커다란 진폭으로 메아리쳐온다.

인민생활을 획기적으로 높이는것은 우리 당과 국가의 제일가는 중대사입니다.

새길수록 인민생활향상을 자기 활동의 최고원칙으로, 중대사로 내세우고 인민들에게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마련해주기 위해 힘있게 투쟁하고있는 어머니 우리 당에 대한 흠모심과 신뢰의 정이 세차게 북받쳐오른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우리 당은 하루빨리 경제를 추켜세우고 인민생활을 높여 일편단심 당과 운명을 함께 하며 당을 충직하게 받들어온 우리 인민들이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생활을 마음껏 누리도록 하기 위하여 투쟁하고있습니다.》

현시기 인민생활을 획기적으로 높이는것은 단순히 경제실무적인 사업이 아니라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령도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빛내이기 위한 중요한 정치적사업이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뜻과 념원을 실현하기 위하여 투쟁해나가고있는 우리 당과 국가에 있어서 인민생활향상이야말로 가장 중대하고 절박한 문제이다.

인민생활향상!

이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심중에 자나깨나 끓어번지는 열망이다.

인민에 대한 불같은 사랑과 정을 안으시고 우리 원수님께서 끊임없이 이어가시는 헌신의 자욱과 더불어 인민생활향상, 이 말은 천만의 심장속에 참으로 뜨겁게 새겨졌다.

언제인가 일군들과 자리를 같이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경제사업을 개선하고 인민생활문제를 푸는것은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그토록 마음을 쓰시며 모든것을 깡그리 바쳐오신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충정과 도덕의리로 된다고 절절히 말씀하시였다.

생각할수록 추억도 깊어진다.

너무도 뜻밖에 위대한 장군님을 잃고 처음으로 맞이하던 광명성절, 그날 일군들과 자리를 같이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중요하게 강조하신 문제의 하나가 바로 인민생활문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일군들은 고난의 행군을 하고 인민들은 락원의 행군을 하게 하여야 한다고, 일군들이 고생을 하여서라도 인민들을 금방석에 앉혀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마디마디 깊은 뜻이 담긴 그이의 말씀을 일군들은 크나큰 감동속에 받아안았다.

일군들은 고난의 행군을, 인민들은 락원의 행군을!

피눈물에 잠겼던 인민을 일으켜세우고 온 강산을 따뜻이 덥혀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마음속에 불타오른것은 이렇듯 인민에 대한 열화와 같은 사랑이였고 이 세상 가장 좋은 우리 인민을 하루빨리 만복의 금방석우에 앉히고싶은 일념이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말씀을 계속하시였다.

일군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애병정신과 인민관을 따라배워야 한다.병사들을 위하여 최고사령관이 있고 인민군지휘성원들이 있는것이며 인민들을 위하여 일군들이 있는것이다.일군들이 군인들과 인민들속에 깊이 들어가 그들과 고락을 같이하며 그들을 위하여 발이 닳도록 뛰고 또 뛰여야 한다.귀중한 병사들과 인민들을 위하여 발이 닳도록 뛰고 또 뛰자.고생은 일군들이 하고 락은 인민들이 누리게 하자.…

그것은 일군들에 대한 요구이시기 전에 자신에게 내세우시는 강한 요구성이였다.

인민의 행복을 위해 자신을 초불처럼 깡그리 불태우신 위대한 장군님의 념원을 빛나는 현실로 펼치시려는 드팀없는 의지, 자신께서 력사의 생눈길을 앞장에서 헤치시며 인민의 모든 꿈과 리상이 꽃펴나는 찬란한 래일을 기어이 앞당겨오시려는 숭고한 자각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그 말씀속에 어리여있었다.

이민위천을 한평생 좌우명으로 삼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높으신 뜻을 정히 새겨안으시고 낮이나 밤이나,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현지지도의 길을 걷고걸으신 경애하는 원수님,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길에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심혈과 로고를 우리 어찌 한두마디의 말로 다 이야기할수 있으랴.

돌이켜볼수록 명절날, 휴식일이 따로 없이 헌신의 날과 달을 이어오신 그이의 거룩한 자욱이 어려와 북받치는 격정을 금치 못하는 우리 인민이다.

지금도 우리 인민은 주체103(2014)년 12월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김정숙평양방직공장을 찾으시였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자애로운 모습을 잊지 못하고있다.

한해가 다 저물어가던 그날 공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던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인민들에게 생활상혜택이 더 많이 차례지게 해야 인민들의 행복의 웃음소리, 로동당만세소리가 더 높이 울릴수 있다고, 김정숙평양방직공장은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주요전구이자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선참호이라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드넓은 공장구내를 쩌렁쩌렁 울리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말씀은 인민생활향상에서 공장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을 명백히 밝혀주시는 강령적인 가르치심이였다.

그이의 말씀을 새겨안으며 일군들은 눈시울을 적시였다.

인민생활을 높이는 문제를 얼마나 중요한 문제로 보시였으면 방직공장을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주요전구,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선참호로 규정해주시겠는가.

인민생활향상을 단순히 경제실무적문제로가 아니라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관철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 사회주의를 수호하고 빛내이기 위한 중차대한 사업으로 여기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이시기에 그이께서 새기시는 자욱자욱은 력사에 류례없는 인민사랑의 이야기들로 감동깊이 수놓아지는것 아니던가.

우리 인민을 위대한 수령님들의 영상으로 새겨안으시고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의 자욱을 줄기차게 새겨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지지도길에는 궂은 날씨도 마다하지 않으시고 서해기슭의 한끝 신도군을 찾아가신 물결사나운 배길과 감탕길도 있었고 어랑천발전소건설장을 찾아 헤치신 험한 산골길도 있었으며 우리 혁명의 고향군, 백두산아래 첫 동네인 삼지연군에로의 찬눈길도 있었다.

몇해전 사회주의선경마을로 훌륭히 일떠선 라선시 선봉지구 백학동을 돌아보시던 그날 인민들이 새집들이를 하는 자기들에게 당에서 TV를 비롯한 생활필수품들을 선물로 보내준데 대하여 격정을 금치 못하고있다는데 인민들이 좋아한다니 자신께서도 기쁘다고, 이런 멋에 혁명을 한다고 뜨겁게 말씀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지난해 금산포젓갈가공공장을 찾으시였던 그날에는 저장고안에 차곡차곡 채워져있는 젓갈가공품들을 환한 미소속에 바라보시며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한술이라도 보탬을 주게 되였다고 생각하니 긍지와 보람이 차넘친다고 자신의 심중을 터놓으시던 우리 원수님의 모습을 지금도 한없는 격정속에 추억하는 우리 인민이다.

조국땅 방방곡곡을 종횡무진하시며 인간의 상상을 초월하는 초강도강행군길을 이어가시였으니 우리 원수님의 로고가 얼마나 크시였으랴.

행복한 인민의 모습을 그려보시며 멀고 험한 길도 스스럼없이 걸으시고 인민을 위한 고생에서 오히려 보람과 희열을 느끼시는 우리 원수님이시다.

인민들이 단잠에 든 깊은 밤에도, 동터오는 이른새벽에도 현지지도의 길에 계시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가슴속에 소중히 간직된것은 무엇이였던가.

그것은 세상에서 제일 좋은 우리 인민, 만난시련을 이겨내며 당을 충직하게 받들어온 우리 인민이 다시는 허리띠를 조이지 않게 하며 사회주의만복을 마음껏 누리게 하실 불같은 일념이였다.

사랑하는 우리 인민들에게 더 많은 물고기를 먹이시기 위해,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펼쳐주신 황금산, 황금벌의 력사에 이어 황금해의 현실을 안아오시려 우리 원수님께서 바치신 심혈과 로고는 또 얼마이던가.

돌이켜보면 경애하는 원수님께 있어서 수산부문을 추켜세우는것은 단순히 물고기잡이문제가 아니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관철하고 수령님들의 령도업적을 빛내이며 인민들에게 유족하고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기 위한 중요한 정치적문제였다.

언제인가 사회주의바다향기 한껏 넘쳐나는 어느 한 수산사업소를 찾으시였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모습이 어려온다.

수천t의 물고기를 며칠사이에 잡았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쏟아지는 찬비속에서 사업소를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우러르며 일군들은 흘러내리는 눈물을 걷잡지 못하였다.

그날 구내에 차넘치는 물고기비린내, 사회주의바다향기를 맡으니 만시름이 풀린다고, 정말 희한한 풍경, 기막힌 풍경,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른 흐뭇한 풍경이라고 못내 만족해하시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시였다.

모든 수산사업소의 일군들과 어로공들이 한마리의 물고기라도 더 잡아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려는 마음, 자기들이 지켜선 곳이 바로 사회주의수호전의 제일선이라는 비상한 각오를 안고 투쟁한다면 그 어디서나 물고기풍년을 마련할수 있다.

자신의 심혈과 로고는 다 묻어두시고 새로운 어로신화창조의 모든 성과를 고스란히 어로공들에게 돌려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정녕 우리 원수님 같으신분이 이 세상 그 어디에 또 있으랴.

인민에 대한 불같은 사랑을 안으시고 끝없이 이어가시는 그이의 현지지도의 자욱마다에서 인민생활향상의 새로운 화살표가 련이어 그어졌으며 일군들이 인민에 대한 사랑과 멸사복무정신, 승리의 신심과 결사의 의지를 안고 총진군대오의 앞장에서 힘차게 나아가는 격동적인 화폭이 펼쳐지게 되였다.

하늘의 높이에도, 바다의 깊이에도 비길수 없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사랑에 의해 격정없이 부를수 없는 새로운 시대어들이 련이어 태여나고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하는 수많은 공장들과 현대적인 살림집들, 문화정서생활기지들이 이르는 곳마다에 우후죽순처럼 일떠섰다.

누리는 행복이 커갈수록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끊임없는 초강도강행군길을 눈물겹게 되새겨본다.

오직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이 숭고한 열망을 지니시고 강행군의 신들메를 더 억세게 조이시며 인민을 위한 사랑의 길을 끝없이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그이따라 혁명의 폭풍을 과감히 헤쳐온 우리 인민의 가슴속에서 활화산처럼 분출하는 사상감정은 과연 무엇인가.

경애하는 원수님 계시여 위대한 수령님들의 인민사랑의 력사는 영원히 흐를것이며 이 땅우에 반드시 존엄높은 인민의 나라, 사회주의강국의 휘황한 미래가 소리치며 밝아오리라는 확신이다.

정녕 경애하는 원수님은 인민을 하늘처럼 떠받드시고 인민의 행복을 위해 자신의 한몸을 깡그리 불태우시는 인민대중제일주의의 위대한 체현자이시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찬란한 미래를 앞당겨오시는 걸출한 령도자,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다.

우리 조국의 날과 달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따사로운 사랑이야말로 운명의 젖줄기이며 그이의 품은 행복의 요람이라는 삶의 진리를 인민의 심장속에 새겨주는 격정의 순간들로 이어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력사적인 신년사에서 하신 뜻깊은 말씀이 귀전에 울려온다.

언제 어디서나 어떤 조건과 환경에서나 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하고 인민생활에 첫째가는 관심을 돌리며 모든 사람들을 품에 안아 보살펴주는 사랑과 믿음의 정치가 인민들에게 뜨겁게 가닿도록 하여야 합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열화같은 인민사랑에 떠받들려 올해에는 또 얼마나 인민의 가슴을 울리는 감동깊은 화폭들이 이 땅우에 펼쳐질것인가.

인민생활향상을 제일가는 중대사로!

이런 고결한 의지로 심장을 불태우시며 위대한 애민헌신의 장정을 수놓아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여 인민의 모든 꿈과 리상은 반드시 찬란한 현실로 꽃펴날것이다.

본사기자 전광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