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월 21일 로동신문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
튼튼히 무장하자!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사상정신적원천

 

오늘 우리 당과 인민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유일한 지도적지침으로 하여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전진시켜나가고있다.

혁명투쟁의 주인이며 직접적담당자인 인민대중이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삶과 투쟁의 영원한 표대로 삼고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다그쳐나가자면 그 사상정신적원천을 깊이 체득하는것이 중요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가 가리키는 주체의 한길로 변함없이 끝까지 나아가야 한다.》

시대와 력사발전을 힘있게 추동하고 인민대중의 심장을 억세게 틀어잡는 위대한 혁명사상은 그 사상정신적원천에 있어서 다른 사상들에 비할바없이 우월하다.

그러면 자주시대의 위대한 지도사상인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사상정신적원천은 무엇인가.

-그것은 우선 우리 나라 반일민족해방운동의 탁월한 지도자이신 김형직선생님의 지원의 사상이다.

지원의 사상에서 핵을 이루는것은 민족자주사상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지원의 사상에 관통되여있는 민족자주사상을 구현하여 자주성은 사회적인간의 생명이고 인민대중의 생명이며 나라와 민족의 생명이라는것을 천명하였으며 모든 원리와 내용을 자주의 원칙에서 전개하고 체계화하고있다.

백절불굴의 혁명정신은 지원의 사상에 맥박치고있는 근본정신이다.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은 시련과 난관을 뚫고나가야 하는 간고한 투쟁이다.김일성-김정일주의는 지원의 사상에 맥박치고있는 백절불굴의 혁명정신을 구현하여 사상을 기본으로 틀어쥐고 인민대중의 사상정신력에 의거하여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는것을 혁명과 건설의 지도적원칙으로, 사회주의건설의 전략적로선으로, 대중령도의 중요한 방법으로 내세우고있다.

계속혁명사상과 혁명적인생관은 지원의 사상에서 중요한 내용을 이루고있다.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은 한세대에 끝나는것이 아니라 대를 이어 계속되는 력사적위업이다.김일성-김정일주의가 밝힌 수령의 혁명위업계승에 관한 리론, 사회주의건설의 합법칙적로정에 관한 리론,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할데 대한 사상 등은 지원의 사상에 관통되여있는 계속혁명사상과 혁명적인생관에 그 뿌리를 두고있다.

-그것은 또한 이민위천의 사상이다.

이민위천의 사상은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창시와 심화발전의 원천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이민위천의 사상을 구현하여 인민대중을 가장 귀중하고 힘있는 존재로 내세우며 인민대중의 힘과 지혜에 의거하여 모든것을 풀어나가는 인민대중중심의 지도사상, 지도리론, 지도방법을 밝혀주고있다.

오늘 우리의 국호로부터 이 땅우에 일떠서는 모든 기념비적창조물들은 인민이라는 성스러운 이름과 더불어 빛나고있다.이것은 이민위천의 사상을 원천으로 하고있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높이 승승장구하는 우리 공화국에서만 펼쳐질수 있는 자랑찬 화폭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혁명의 영원한 지도적지침으로, 확고부동한 신조로 간직하고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억세게 싸워나가야 할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