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월 1일 로동신문

 

주체조선의 위대한 태양이시며
총련과 재일동포들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드립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탁월한 령도로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새로운 비약이 이룩되고 주체조선의 자주적존엄과 막강한 국력을 백방으로 떨쳐갈 승리의 해 2019년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 중앙상임위원회는 새해 2019년을 맞으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 전체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의 다함없는 흠모와 충정의 한마음을 담아 삼가 최상최대의 영광과 가장 열렬한 축하를 드립니다.

크나큰 희망과 포부를 안고 새해를 맞이한 우리들은 영광스러운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을 성대히 경축하였으며 5천년민족사에 일찌기 없었던 륭성번영의 새 전기가 펼쳐진 지난해를 감회깊이 돌이켜보고있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뜨거운 민족애와 확고한 통일의지, 대범한 결단으로 3차례의 북남수뇌상봉과 회담을 진행하시고 력사적인 4.27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채택발표하심으로써 북남관계에서 극적인 변화를 일으키시고 민족적화해와 평화번영, 자주통일의 새시대를 펼쳐주시였을 때 이역땅에서도 김정은숭배열풍이 세차게 일어났습니다.

령활한 대외활동으로 전통적인 조중친선관계를 새로운 높이에로 발전시키시였으며 력사상 처음으로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을 진행하시고 조미공동성명을 발표하시여 조선반도에서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를 구축하는데서 전환을 이룩하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세계가 매혹과 찬탄을 아끼지 않았으니 천하제일의 위인을 령도자로 높이 모신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의 긍지와 자부심은 최절정에 이르렀습니다.

불면불휴의 혁명령도로 주체조선을 세계가 공인하는 존엄높은 국가의 지위에 당당히 올려세우시고 적대세력들의 집요한 제재책동속에서도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고지를 점령하기 위한 전민총돌격전을 이끄시여 주체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은 우리 조국과 민족의 찬란한 미래를 담보하시는 절세의 위인이십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난해에도 총련과 재일동포들에게 주실수 있는 사랑과 은총을 다 베풀어주시면서 우리들을 걸음걸음 손잡아 이끌어주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새해와 총련 제24차 전체대회, 공화국창건 70돐에 즈음하여 전체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에게 축전, 축하문을 보내주시여 새로운 높은 단계에 올라선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재일조선인운동을 힘있게 전개하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명철하게 밝혀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의 탄생 106돐을 맞으며 막대한 교육원조비와 장학금을 보내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화국창건 70돐에 즈음하여 재일본조선인축하단과 총련일군대표단을 비롯한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을 조국에 불러주시고 력사적인 경축행사들에 참가하도록 해주시는 최상의 영광까지 안겨주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동포들의 삶과 후대들의 미래를 위해 한생을 바쳐온 김선칙 총련교또부 미나미야마시로지부 고문에게 공화국의 최고훈장인 김일성훈장을 수여하도록 하여주시는 커다란 은총을 베풀어주시고 강추련 총련중앙상임위원회 부의장 겸 재일본조선민주녀성동맹 중앙상임위원회 위원장에게 공화국공민의 최고영예인 공화국로력영웅칭호를 안겨주도록 하시는 높은 정치적신임을 돌려주시였습니다.

정녕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하신 뜻을 그대로 이으시고 총련과 재일동포들을 자애로운 한품에 안아 친어버이사랑으로 보살펴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은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의 삶의 은인이시며 총련을 세계해외교포운동의 본보기조직으로 이끌어주시는 영명하신 수령이십니다.

희망찬 새해 첫아침 우리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총련 제24차 전체대회와 공화국창건 70돐을 맞으며 보내주신 축하문들에 제시된 강령적인 과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심도있게 짜고들어 재일조선인운동의 전면적부흥을 안아오기 위한 튼튼한 도약대를 마련해나갈 굳은 결의에 충만되여있습니다.

우리들은 자력자강과 과학기술중시로 경제강국건설에서 경이적인 기적을 이룩하시고 세계를 쥐락펴락하시는 특출한 정치실력으로 조선혁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위대성교양에 힘을 집중하여 5대교양사업을 실효성있게 벌림으로써 모든 일군들을 사상과 신념의 강자로, 재일동포들을 사회주의조국을 끝없이 사랑하는 열렬한 애국자들로 튼튼히 키워나가겠습니다.

총련조직안에 주체의 사상체계, 령도체계를 보다 철저히 세우고 각급 조직들과 단체, 사업체들을 일심단결의 성새, 애족애국의 믿음직한 성돌로 반석같이 다져나가겠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께서 1999년 4월 20일 총련에서 동포군중과의 사업을 개선할데 대하여 교시를 주신 20돐이 되는 올해에 우리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교시사상으로 철저히 무장하여 각계각층의 동포들과의 사업을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참신하게 벌려 총련의 군중적지반을 더욱 공고히 다지는데서 새로운 혁신을 일으키겠습니다.

우리들은 민주주의적민족교육사업을 조직건설과 애국활동의 중심에 놓고 후대교육사업에 총력을 집중하여 민족교육의 우월성을 힘있게 과시함으로써 민족교육의 찬란한 개화기를 열어나가겠습니다.

우리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제시하신 《동포들을 위하여 멸사복무하자!》는 동포제일주의구호를 높이 들고 동포들의 생활상편의와 리익을 옹호보장하며 권리옹호투쟁을 더 기세차게 벌려나가겠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탁월한 령도로 평화와 번영, 통일의 새시대가 펼쳐지고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련일 기적이 창조되고있는 오늘의 격동적인 정세에 맞게 총련은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발전과 조국통일실현에 특색있게 기여함으로써 조국과 민족앞에 지닌 자기의 사명과 애국적본분을 다해나가겠습니다.

우리들은 조국인민들처럼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비롯한 오늘의 벅찬 시대적요구에 맞는 집단적경쟁열풍속에서 재일조선인운동의 새로운 전성기를 앞당기기 위한 애족애국의 진군을 가속화해나가겠습니다.

총련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의 승리봉을 향하여 총공격전을 벌려나가는 조국인민들의 혁명적투쟁기세에 보조를 맞추어 2019년을 재일조선인운동의 전면적부흥을 안아오기 위한 튼튼한 도약대를 마련하는 승리의 해로 빛나게 장식할것을 굳게 맹세합니다.

주체조선의 위대한 태양이시며 조국과 총련의 운명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안녕은 우리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의 가장 간절한 소원입니다.

총련중앙상임위원회는 전체 총련일군들과 재일동포들의 한결같은 충정과 흠모의 마음을 담아 주체혁명위업의 최고령도자이시며 우리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부디 옥체건강하시기를 삼가 축원합니다.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 중앙상임위원회

주체108(2019)년 1월 1일 일본 도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