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월 16일 로동신문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에 대한 신심과
락관을 안겨주는 전투적기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신년사에 대한

연구토론회 여러 나라에서 진행,
정당, 단체, 인사들 성명, 담화 발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에 대한 연구토론회가 로므니아, 스위스, 로씨야, 체스꼬에서 4일과 5일, 7일과 8일에 진행되였다.

토론회들에는 해당 나라의 각계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민족사회주의당(로므니아) 최고리사회 위원장인 주체사상연구 로므니아전국위원회 위원장 바씰레 오를레아누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정은동지의 신년사를 세계언론들이 련일 광범히 보도하고있는것은 국제정치정세를 주도해나가시는 그이의 높으신 권위를 잘 보여주고있다.

신년사에는 인민들에게 보다 윤택하고 문명한 생활을 마련해주기 위한 조선로동당과 공화국정부의 확고부동한 의지가 담겨져있다.

계속하여 그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신년사에서 천명하신 북남관계발전과 조국통일위업수행에서 나서는 과업, 조미관계와 관련한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립장에 대하여 해설하고 김정은동지의 신년사를 전폭적으로 지지한다고 강조하였다.

로므니아조선친선협회 서기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은동지의 신년사에는 조선인민이 사회주의강국건설을 힘차게 다그치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이 명시되여있다.

또한 민족적화해와 단합을 공고히 하고 자체의 힘으로 통일을 이룩하며 조선반도를 평화지대로 만드시려는 그이의 숭고한 민족애가 담겨져있다.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힘차게 전진하고있는 조선인민은 적대세력들과의 대결에서 련전련승하여 사회주의위업의 정당성을 만방에 과시할것이다.

스위스조선위원회 위원장인 스위스주체사상연구소조 책임자 마르틴 뢰체르를 비롯한 보고자와 토론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각하의 력사적인 신년사에 대한 국제적관심과 연구열풍이 날을 따라 고조되고있다, 신년사는 조선의 사회주의건설에서 혁명적앙양을 일으키기 위한 길을 밝혀준 불멸의 대강이며 진보적인류에게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에 대한 굳은 신심과 락관을 안겨주는 전투적기치이다고 강조하였다.

김정은각하께서는 신년사에서 지난해 조선인민이 이룩한 성과를 긍지높이 총화하시고 올해의 투쟁과업과 방도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면서 모두다 참다운 인민의 나라,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발전을 위하여 한마음한뜻으로 힘차게 일해나가자고 열렬히 호소하시였다고 그들은 말하였다.

그들은 올해에도 우리 인민의 정의의 위업에 대한 련대성활동을 더욱 활발히 벌려나갈 의지를 피력하였다.

로씨야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 소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지난해를 미증유의 사변들로 장식한 영웅적조선인민의 투쟁은 온 세계를 경탄시켰으며 자주를 지향하는 진보적인류에게 커다란 고무를 안겨주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신년사는 조선인민의 사회주의강국건설과 북남관계, 대외관계를 발전시키는데서 새로운 전환을 가져오게 하는 지침으로 된다.

세계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날로 강화되는 조선의 국력과 일심단결, 전체 인민의 무궁무진한 힘에 대해 잘 알고있으며 신년사에서 제시된 과업들이 반드시 관철되리라고 믿고있다.

체스꼬슬로벤스꼬공산당 중앙위원회 부총비서이며 체스꼬주체사상연구 및 구현소조 위원장인 백두산체스꼬조선친선협회 위원장은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비약을 이룩하고 조선반도의 항구적인 평화를 보장하기 위한 방향과 방도가 뚜렷이 명시된 김정은동지의 신년사는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인민들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고무적기치이라고 강조하였다.

체스꼬공산당-21 중앙위원회 총비서는 이렇게 토론하였다.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신년사는 조선인민뿐아니라 세계 진보적인민들과 공산당, 로동당들에 있어서도 귀중한 문헌으로 된다.

온 사회의 일심단결과 자력갱생은 조선인민이 승리만을 떨치게 하는 근본비결이다.

인민대중을 혁명의 주체로 내세우고 그 힘에 의거하여 정치에서 자주, 경제에서 자립, 국방에서 자위를 실현하였기에 조선은 적대세력들의 온갖 압살책동에도 끄떡없이 승리만을 떨쳐올수 있었다.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조선인민은 올해의 투쟁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둘것이다.

 

* *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신년사를 지지하여 여러 나라 정당, 단체, 인사들이 2일부터 7일까지의 기간에 성명과 담화들을 발표하였다.

흐르바쯔까사회로동당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김정은최고령도자의 신년사에는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쳐나가기 위한 과업과 방도, 북남관계발전과 국제관계에 대한 조선당과 정부의 립장이 명시되여있다.

신년사는 나라의 자주권과 존엄을 수호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실현하며 조선반도에 항구적인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는데서 들고나가야 할 불멸의 기치로 된다.

김정은최고령도자의 신년사를 전폭적으로 지지한다.

로씨야련방 레닌공산주의청년동맹 중앙위원회는 이렇게 강조하였다.

우리는 조선로동당과 인민이 올해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혁명적앙양을 일으켜 커다란 성과를 거두기 바란다.

민족의 숙원인 조국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에서 보다 큰 전진이 있으리라고 확신한다.

우리는 앞으로도 조선인민의 투쟁을 적극 지지성원할것이다.

꽁고 제 인민간의 친선협회는 다음과 같이 성명하였다.

김정은각하께서는 신년사에서 올해 조선인민이 들고나가야 할 전투적구호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자!》를 제시하시였다.

자력갱생은 사회주의조선의 발전로정에서 투쟁의 기치, 비약의 원동력으로 되여왔다.

자체의 힘으로 나라의 존엄을 만방에 빛내여나가는 조선인민의 투쟁에 굳은 련대성을 보낸다.

벌가리아조선친선협회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신년사에서 제시하신 과업들은 조선의 밝은 전망을 보여주고있다.

우리는 조선인민이 근면한 노력으로 올해 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두리라고 확신한다.

김정은동지의 신년사를 전적으로 지지한다.

나이제리아조선친선협회는 이렇게 강조하였다.

김정은각하께서는 신년사에서 지난해 조선로동당의 자주로선과 전략적결단에 의하여 대내외정세에서 커다란 변화가 일어나고 사회주의건설이 새로운 단계에 들어선데 대하여 총화하시고 북남관계발전과 평화번영,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더 큰 전진을 이룩할데 대하여 천명하시였다.

북과 남, 해외의 전체 조선민족은 단합된 힘에 의거하여 북남선언들을 철저히 리행하기 위한 거족적진군을 더욱 가속화함으로써 올해를 조국통일위업실현에서 획기적전환을 가져오는 력사적인 해로 빛내일것이다.

한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지지하여 주체사상국제연구소 사무국장 오가미 겡이찌가 담화를 발표하였다.

그는 2018년은 김정은위원장의 정력적인 활동으로 인류사에 아로새겨질 사변들이 련이어 일어난 해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은위원장께서는 신년사에서 지난해에 이룩한 성과를 총화하시고 올해 조선의 사회주의건설에서 나서는 과업과 조선반도의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보장, 조미관계개선을 위한 방도를 명백히 밝혀주시였다.

주체혁명위업을 기어이 완성하시려는 그이의 확고한 신념, 인민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믿음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김정은위원장께서는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자!》라는 구호를 제시하시고 자체의 기술력과 자원, 전체 인민의 높은 창조정신과 혁명적열의에 의거하여 국가경제발전의 전략적목표를 성과적으로 달성하며 새로운 장성단계에로 이행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새해 2019년에 북남관계발전과 평화번영,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더 큰 전진을 이룩하여야 한다고 하신 그이의 신년사에는 장구한 기간 민족분렬의 고통을 겪어온 조선인민이 자체의 힘으로 반드시 통일을 이룩하고 행복하게 살아가게 하시려는 의지가 어려있다.

김정은위원장께서는 세계가 바라는 평화와 협력의 시대를 구축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의지를 표명하시였다.

그 어떤 곤난도 과감히 뚫고나가시는 그이께서 계시여 조선의 미래는 휘황찬란하다.

한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신년사에 벨라루씨인사들이 지지를 표명하였다.

김일성김정일명칭 전국벨라루씨 조선인민의 친우협회 상설상무위원회 위원장 엘.슈꼴리니꼬브, 벨라루씨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 와씰리 젤리꼬브, 벨라루씨공산주의근로자당 조직위원회 위원장 드라꼬는 5일 공동으로 발표한 담화에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조선인민이 나라의 번영과 통일, 조선반도의 공고한 평화를 이룩하기 위한 길로 확신성있게 나가고있는것은 우리를 기쁘게 하고있다.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조선인민은 위대한 수령들이신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유훈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있다.

김정은동지께서 신년사에서 밝히신 조선의 대외정책적립장은 평화를 사랑하는 전세계 진보적인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안겨주고있다.

김정은동지의 신년사를 전적으로 지지한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