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월 29일 로동신문

 

광명성절경축준비위원회
여러 나라에서 결성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탄생일경축준비위원회가 20일 로씨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련대성그루빠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그루빠책임자 위딸리 레베제브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1월 20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기간에 위대한 장군님의 고귀한 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광명성절경축 알제리준비위원회가 20일에 결성되였다.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알제리-조선친선협회 위원장 카말 도하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1월 20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기간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토론회, 강연회, 영화감상회 등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위대한 김정일령도자각하 탄생 77돐경축 수리아준비위원회가 19일 결성되였다.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수리아아랍조선친선협회 위원장 무함마드 샤으반 아주즈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1월 19일부터 2월 18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광명성절경축준비위원회들을 도이췰란드공산당, 도이췰란드반제연단이 20일과 22일에 결성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들로 공산당 위원장 토르스텐 쇠비츠, 반제연단 위원장 미하엘 코트가 각각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들은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광명성절경축 쓰르비아전국준비위원회가 21일에 결성되였다.

전국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새유고슬라비아공산당 국제비서 마리얀 꾸비크가 선출되였다.

전국준비위원회는 1월 21일부터 2월 17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고귀한 생애와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