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월 30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중국방문성과를 여러 나라 인사가 열렬히 축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중국방문성과를 축하하여 수리아아랍사회주의동맹당 총비서 싸푸완 꾸드씨가 22일 담화를 발표하였다.

그는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 새해 정초에 진행하신 중화인민공화국에 대한 방문은 오랜 력사와 전통을 가진 조중친선관계를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맞게 발전시켜나가시려는 그이의 확고부동한 의지의 반영이다.

조선반도를 전쟁위험이 없는 평화지대로 만드시려는 김정은동지의 주동적발기와 정력적인 활동에 의하여 지난해에 조선반도정세발전에서는 커다란 변화가 일어났다.

수리아아랍사회주의동맹당은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을 수호하고 조국통일위업을 실현하려는 조선로동당의 로선과 정책을 적극 지지한다.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올해에도 보다 큰 진보와 번영을 이룩하리라고 확신한다.

* *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중국방문성과를 축하하여 기네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위원장 리야드 샬루브가 19일 담화를 발표하였다.

그는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각하께서는 새해 정초에 중국을 방문하시여 조중친선관계발전에 커다란 공헌을 하시였다.

불과 9개월 남짓한 사이에 네번째로 이루어진 그이의 중국방문은 세계외교사에 일찌기 있어보지 못한것이다.

두 나라 최고령도자들의 력사적인 상봉들은 진정으로 신뢰하는 동지적관계를 뚜렷이 과시하였다.

두 나라 선대수령들에 의하여 마련된 조중친선은 오늘도 변함없이 발전하고있다.

조중외교관계설정 70돐이 되는 올해에 진행하신 김정은각하의 중국방문은 조중친선을 더욱 공고히 발전시키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최고령도자각하의 중국방문성과를 열렬히 축하한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