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2월 16일 로동신문

 

사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애국주의를 구현하여
공화국의 존엄과 비약의 기상을 높이 떨치자

 

존엄높은 인민의 나라, 주체의 사회주의조선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최대의 애국유산이다.

전체 인민이 공화국의 공민된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 필승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 초소와 일터마다에서 애국적헌신성을 높이 발휘해나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광명성절을 뜻깊게 경축하고있다.온 나라 강산에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이 차넘치고있으며 수령영생축원의 노래가 끝없이 울려퍼지고있다.

2월 16일은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날이며 조국청사에 길이 전해갈 혁명적명절이다.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높이 모심으로써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의 명맥과 백승의 력사가 굳건히 이어지고 조국번영의 장엄한 새시대가 펼쳐지게 되였다.세기를 이어 빛나는 우리 공화국의 높은 존엄과 영예에도 위대한 장군님의 성스러운 한생이 어려있고 후손만대의 행복을 위한 고귀한 사회주의재부들에도 장군님의 숨결과 체취가 뜨겁게 슴배여있다.

지금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치렬한 반제대결전과 전인미답의 사회주의건설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여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굳건히 수호하시고 륭성번영의 만년토대를 다져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와 최대의 영광을 드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한생을 애국의 한마음으로 불태우시며 험난한 길을 헤쳐오신 애국헌신의 장정은 우리 조국의 면모를 일신시키고 부강조국건설의 만년초석을 마련하였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조국과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을 지니시고 불면불휴의 령도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시대적모범을 창조하신 걸출한 수령이시며 절세의 애국자이시다.

일찌기 룡남산마루에서 조선혁명을 책임진 주인이 되여 존엄높은 태양의 나라를 누리에 떨치실 굳은 맹세를 다지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부강조국건설에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시였다.위대한 장군님의 혁명령도의 전 로정은 불같은 애국헌신의 련속이였다.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투쟁하는 모든 사람들이 따라배워야 할 숭고한 인생관과 후대관, 애국적삶의 참다운 본보기가 위대한 장군님의 한평생에 집대성되여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지니시고 몸소 실천에 구현해오신 애국주의는 그 폭과 깊이, 열도에 있어서 력사에 전무후무한것이다.조국의 운명을 지켜 적의 총구가 도사리고있는 최전선에도 한몸을 서슴없이 내대시고 겹쌓이는 정신육체적피로를 초인간적인 의지로 이겨내시며 현지지도의 길을 끊임없이 이어가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다.명절날, 휴식일은 물론 생신날까지 조국보위초소들과 공장과 농촌, 과학연구기지를 비롯한 수많은 단위를 찾아 성스러운 령도의 자욱을 새기신 위대한 장군님의 한생은 말그대로 타오르는 불길이였다.위대한 장군님의 불철주야의 애국헌신이 있어 우리 식 사회주의가 불패의 보루로 다져지고 우리 조국의 존엄과 지위에서 극적인 변화가 일어나게 되였다.자신의 온넋과 열정을 깡그리 바치시여 우리 공화국을 세계에 높이 떨치시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튼튼한 터전을 다져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부국강병의 업적을 우리 인민은 천만년세월이 흘러도 영원히 잊지 않을것이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우리 인민을 열렬한 애국자가 되도록 이끌어주는 밝은 등대이며 투쟁과 생활의 라침판이다.기적적승리와 특대사변들로 수놓아진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장엄한 진군길에서 우리 인민은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주의가 얼마나 고귀한것인가를 심장깊이 절감하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애국주의는 우리 공화국이 영원히 자주강국으로 존엄떨칠수 있게 하는 투쟁의 기치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령도의 전기간 투철한 자주사상인 주체사상을 틀어쥐시고 국가건설과 활동전반에 철저히 구현해오시였다.정치에서 자주적대를 확고히 세우시고 부강조국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우리 인민의 의사와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에 맞게 풀어나가시였으며 우리 식의 투쟁방략과 창조방식으로 강국건설의 근본적이며 중핵적인 력사적과제들을 하나하나 빛나게 수행해오시였다.만일 우리가 제국주의자들의 횡포한 전쟁위협과 끈질긴 봉쇄, 달콤한 유혹앞에서 주체의 신념이 흔들리고 자력의 원칙을 조금이라도 양보하였더라면 세계적인 정치군사강국으로 솟구쳐오른 오늘의 사회주의조선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을것이다.

자주는 력사의 정의이고 강국건설의 진로이며 혁명의 승리이라는것이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의 한생이 가르치는 철리이다.사회주의건설의 더 높은 목표를 점령해야 할 방대한 혁명과업이 나서고있고 무수한 시련과 난관을 헤쳐나가야 하는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주의는 더없이 귀중한 사상정신적량식으로 되고있다.그 어떤 풍파가 닥쳐온대도 자주,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투쟁해나갈 때 이 세상에 뚫지 못할 난관, 점령 못할 요새란 있을수 없다.정세와 환경이 어떻게 변하든 위대한 장군님께서 가리키신 주체의 길, 애국의 길을 따라 억세게 나아가려는 우리 인민의 신념은 확고부동하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애국주의는 우리 공화국을 존엄높은 인민의 나라로 끝없이 빛내여나갈수 있게 하는 고귀한 지침이다.

세상에 전지전능한 존재가 있다면 그것은 인민이며 인민이 있어 나라도 있고 조국도 있다는것이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신조였다.언제나 마음속에 인민을 안고 사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이 바란다면 하늘의 별도 따오고 돌우에도 꽃을 피워야 한다고 하시며 한평생 인민행렬차를 타시고 인민의 행복을 위해 크나큰 심혈과 로고를 바쳐오시였다.나라와 민족의 운명이 판가리되는 엄혹한 시련속에서도 인민적시책들이 변함없이 실시되고 인민의 이름으로 불리우는 기념비적창조물들이 도처에 일떠설수 있은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인민사랑의 령도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인민관이 구현된 우리 공화국에서는 인민의 소박한 목소리가 정책이 되고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가 국가활동방식으로, 인민의 복리증진이 국가의 제일중대사로 되고있다.어느 산골마을에 가보아도 풍요한 가을이 펼쳐지고 어느 공장에 가보아도 증산의 동음이 그칠줄 모르며 그 어디에 가보아도 인민들의 웃음소리, 노래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게 하시려던 위대한 장군님의 념원을 현실로 꽃피워나가고있는 나라가 주체조선이다.

지금 우리 인민은 어려운 속에서도 가사보다 국사를 더 귀중히 여기며 조국을 목숨바쳐 지키고 받들고있다.우리 인민이 조국을 위해 그처럼 헌신하고있는것은 우리 공화국이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인민의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하고 인민의 존엄과 미래를 끝까지 책임지고 보살펴주기때문이다.국가와 사회의 모든것이 인민을 위해 복무하고 인민대중이 주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가는 이런 나라야말로 그 어떤 힘으로도 당해낼수 없는 위대한 나라, 불패의 강국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애국주의는 우리 공화국이 비상한 속도로 전진비약하며 찬란한 미래를 앞당겨나갈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다.

《오늘을 위한 오늘에 살지 말고 래일을 위한 오늘에 살라》, 이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적인생관이였다.위대한 장군님의 모든 사색은 우리 조국의 래일과 잇닿아있었고 장군님의 정력적인 현지지도장정은 후손만대의 영원한 행복의 터전을 다지기 위한 눈물겨운 헌신의 로정이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시기 국방력강화에 최선을 다하신것도, 나라의 전부라고도 할수 있는 자금을 CNC화에 돌리시고 국토건설의 새 력사를 펼치신것도 강대하고 번영하는 오늘의 우리 조국, 우리 세대를 위한것이였다.

자기 대에는 비록 락을 누리지 못하더라도 후대들이 덕을 볼수 있게 모든것을 가장 훌륭하게, 완전무결하게 하면서도 최대의 속도로 창조해야 한다는것이 위대한 장군님의 뜻이였다.후대들을 위하여 천만고생도 달게 여겨오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하나의 구상을 펼치시여도 50년, 100년을 내다보시고 하나의 창조물을 일떠세우시여도 만년을 보증할수 있게 해나가시였다.자신의 발걸음이 늦어지면 조국의 전진이 그만큼 떠진다고 하시며 강추위와 무더위, 폭우도 아랑곳없이 하루를 백날, 천날 맞잡이로 내달리신 위대한 장군님이시였다.

김정일애국주의에는 미래를 위하여 투쟁하는 우리 인민이 구현해나가야 할 사상정신적풍모가 다 담겨져있다.우리가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주의를 귀감으로 삼고 후대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투쟁해나갈 때 주체조선의 전진속도는 더욱 가속화되게 될것이다.

오늘 우리 공화국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자기 발전의 빛나는 전성기를 펼쳐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김정일애국주의를 불씨로 온 나라에 애국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키시고 비범한 예지와 특출한 령도예술, 무비의 담력과 배짱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나가고계신다.이 땅우에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일떠서고 우리의 상표가 붙은 명제품, 명상품들이 쏟아져나올 때마다 위대한 장군님께 보여드리지 못하는 아쉬움으로 눈굽을 적시시며 위훈의 창조자들에게 장군님을 생각하며 더욱 분발하자고 힘과 용기를 북돋아주시는 우리의 최고령도자동지이시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하시고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련속공격전에로 전당, 전국, 전민을 총궐기시키심으로써 지금 온 나라는 비상한 애국열의로 끓어번지고있다.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세련된 령도에서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념원이 빛나게 실현될 주체조선의 창창한 래일을 확신하고있다.

성실한 애국의 피와 땀으로 우리 공화국을 하루빨리 세계가 우러러보는 강대국으로 빛내이는것은 위대한 장군님의 전사, 제자들인 우리 인민모두의 혁명적본분이고 의리이다.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 인민군장병들은 김정일애국주의를 철저히 구현해나감으로써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기 위한 오늘의 총진군에서 승리자의 영예를 힘있게 떨쳐야 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식대로 조국의 륭성번영을 위한 모든 사업을 추진해나가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혁명사상과 령도업적은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의 완성을 위한 만년재부이다.

우리는 사회주의조선의 영원한 영상이신 위대한 장군님을 천세만세 높이 모시고 삶의 순간순간을 장군님의 리상과 념원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으로 수놓아가야 한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생전에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분야, 모든 단위에서 수행해야 할 과업과 방도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우리는 모든 사업을 오직 위대한 장군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 장군님식대로 해나가며 장군님의 유훈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한치의 드팀도,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끝까지 관철하여야 한다.누구나 위대한 장군님께서 몸소 보여주신 혁명적사업방법과 인민적사업작풍을 적극 따라배워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생명선이다.

우리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구상과 결심은 곧 과학이며 실천이라는 철석같은 신념을 뼈에 쪼아박고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를 한마음한뜻으로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력사의 전철기를 틀어쥐시고 강국건설의 유리한 환경을 주동적으로 마련하시며 불철주야 애국헌신의 장정을 끊임없이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위대성을 심장깊이 체득하여야 한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와 사상과 뜻, 숨결과 보폭을 함께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나라일을 두고 걱정하며 조국번영에 한가지라도 더 보탬을 주기 위하여 애쓰는 열혈의 인간, 참된 애국자가 되여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대고조의 위대한 승리로 우리 당을 결사옹위하여야 한다.

우리 힘과 기술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 전선에서 대혁신, 대비약의 폭풍을 세차게 일으켜나가야 한다.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오늘의 투쟁은 전인민적인 애국투쟁이다.

우리에게는 사회주의의 더 밝은 앞날을 자력으로 개척해나갈수 있는 힘과 토대, 우리 식의 투쟁방략과 창조방식이 있다.우리는 당의 자력갱생전략과 과학기술중시사상을 확고히 틀어쥐고 자립경제의 잠재력을 남김없이 발양시키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야 한다.자체의 기술력과 자원, 전체 인민의 높은 창조정신과 혁명적열의를 총폭발시켜 국가경제발전의 전략적목표를 성과적으로 달성하며 새로운 장성단계에로 이행하여야 한다.

세계와 경쟁하라, 세계에 도전하라, 세계를 앞서나가라, 이것이 시대의 요구이고 혁명의 부름이다.누구나 우리 국가가 제일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애국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한다.인민경제의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고지를 기어이 점령하기 위한 증산돌격운동을 맹렬히 벌려나가야 한다.삼지연군꾸리기와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 단천발전소건설을 비롯한 중요대상건설을 최상의 수준에서 완공하기 위한 사업에 애국의 열정을 쏟아부어야 한다.과학자, 기술자들은 혁명을 보위하는 전위부대, 전초부대로 내세워준 당의 크나큰 믿음을 한생의 재부로 간직하고 창조전, 탐구전을 과감히 벌려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돌파구를 열고 세계를 압도할수 있는 과학기술적성과들을 더 많이 내놓아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혁명을 진두에서 이끄시고 당의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강용한 인민이 있기에 위대한 장군님의 나라, 주체조선은 무궁번영할것이다.

모두다 당의 령도따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애국주의를 철저히 구현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보다 큰 승리를 이룩해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