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2월 25일 로동신문

 

사설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선거를 높은 정치적
열의와 로력적성과로 맞이하자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제2차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을 위하여 평양을 출발하신 소식은 지금 온 나라를 세차게 들끓게 하고있다.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위상을 세계만방에 빛내여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애국헌신의 발걸음에 심장의 박동을 맞추어나가려는것이 전체 인민의 한결같은 열망이다.

우리는 절세의 위인을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신 크나큰 영광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선거를 성과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사업을 더욱 힘있게 다그쳐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정권을 강화하고 그 기능과 역할을 높여야 인민대중의 자주적권리와 창조적활동을 원만히 보장하고 사회주의제도를 굳건히 보위하며 집단주의위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쳐나갈수 있습니다.》

나라의 근본은 인민이며 인민이 주인된 나라보다 더 위대한 국가는 없다.

우리 공화국은 인민의 존엄과 지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고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해나가는 진정한 인민의 나라이다.공화국정권이 오랜 세월 인민대중의 자주적권리의 대표자, 창조적능력과 활동의 조직자, 인민생활을 책임진 호주가 되여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여왔기에 이 땅에서는 국가와 인민이 운명적으로 결합되고 세기적변혁이 이룩되는 경이적인 현실이 펼쳐질수 있었다.운명도 미래도 다 맡아 보살펴주는 공화국정권에 대한 우리 인민의 지지와 신뢰는 확고부동하다.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신 우리 공화국은 자기 발전의 최전성기를 펼쳐가고있다.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선거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두리에 전체 인민이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친 우리 공화국의 일심단결의 위력,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끊임없이 전진비약하는 주체조선의 기상을 힘있게 떨치는 력사적계기로 된다.

이번 선거는 우리의 인민주권을 반석같이 다지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다.

오늘 우리 인민정권의 사명과 역할은 더욱 부각되고있다.우리 당의 숭고한 인민관, 인민철학을 철저히 구현하자고 하여도 인민정권을 강화해야 하며 우리 인민에게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보장해주자고 하여도 정권기관들의 역할을 최대로 높여야 한다.이번 선거를 통하여 당의 위업에 무한히 충실하고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투쟁하는 인민의 대표들로 최고주권기관이 꾸려질 때 공화국정권의 혁명적이며 인민적인 성격이 더욱 뚜렷이 과시되고 사회주의건설은 보다 활력에 넘쳐 전진하게 될것이다.

일심단결은 주체조선의 상징이며 인민정권의 공고성과 불패성의 근본초석이다.지금 국제무대를 둘러보면 많은 나라들에서 선거가 국가사회제도를 더욱 공고발전시키는 계기가 아니라 당파싸움과 내부분렬을 격화시키는 마당으로 되고있다.우리 공화국에서와 같이 선거가 당과 조국을 받드는 인민의 불타는 애국충정이 최대로 폭발되는 계기로 되는 나라는 세상에 없다.우리는 이번 선거를 통하여 전체 인민이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받드는 우리 공화국정권을 그 어떤 힘으로도 허물수 없다는것을 세계앞에 똑똑히 보여주어야 한다.

앞으로 선거날까지는 얼마 남지 않았다.

모든 선거자들은 불패의 강국, 위대한 인민의 나라에서 사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선거를 높은 정치적열의와 커다란 로력적성과로 맞이하기 위하여 더욱더 분발하여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 인민정권건설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끝없이 빛내여나가야 한다.

새로운 형태의 사회주의정권, 인민대중중심의 참다운 정권인 우리 인민정권의 존엄높은 모습에도, 인민정권이 이룩한 커다란 승리와 성과들에도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불면불휴의 령도의 자욱이 뜨겁게 어리여있다.

누구나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우리 인민에게 행복의 요람, 참된 삶의 보금자리를 마련해주시기 위하여 얼마나 간고한 시련의 길을 헤쳐오시였는가를 심장깊이 새겨야 한다.우리는 이번 대의원선거를 통하여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이룩하신 정권건설사상과 업적을 굳건히 고수하고 빛내여나가려는 확고한 신념과 의지를 힘있게 과시하여야 한다.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앙양된 분위기를 계속 고조시켜나가야 한다.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에 제시된 과업관철에 총매진하여 자랑찬 성과들을 이룩해나가야 한다.인민경제의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증산투쟁, 생산돌격전을 과감히 벌려 어디서나 생산활성화의 동음이 드세차게 울리게 하여야 한다.과학기술을 틀어쥐고 그 위력으로 생산과 건설에서 혁신을 일으켜나가야 한다.

모든 공민들이 각급 인민회의 대의원선거법의 내용을 잘 알고 철저히 지켜야 한다.

우리 국가의 대의원선거법은 인민대중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하고 인민의 리익을 견결히 옹호하기 위한것으로 일관되여있다.

우리는 선거법의 매 조항들을 자자구구 깊이 학습하고 그 요구대로 행동하여야 한다.누구나 높은 정치적열의를 가지고 선거질서를 자각적으로 지키며 선거보장사업에 적극 이바지함으로써 공민으로서의 본분을 다해나가야 한다.

온 나라에 선거분위기를 세우기 위한 사업을 잘해나가야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선거와 관련한 여러가지 선전선동사업을 활발히 벌려야 한다.해설담화와 강연 등 다양한 형식과 방법의 정치사업으로 우리 나라 선거제도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사람들에게 깊이있게 심어주며 그들을 위훈창조에로 힘있게 불러일으켜야 한다.문학예술, 출판보도부문에서는 인민들이 이번 선거를 높은 정치적열의와 로력적성과로 맞이하도록 하기 위한 예술선전, 보도선전을 강화하여야 한다.

당조직들에서는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대의원선거의 목적과 의의, 선거절차와 방법을 잘 알고 선거에 참가하도록 조직정치사업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각 선거구와 선거분구에 조직된 선거위원회들이 자기 활동을 원만히 하도록 조건을 보장하며 선거장을 훌륭히 꾸리는데도 큰 관심을 돌려야 한다.

선거기간에 혁명적경각성을 최대로 높여야 한다.

오늘 적대세력들은 우리 공화국의 존엄을 헐뜯고 우리 내부를 와해시켜보려고 기회만을 엿보고있다.우리는 선거장들에 대한 경비를 강화하고 주위에서 벌어지는 모든 현상을 예리하게 보고 대하여야 한다.우리의 우월한 사회주의제도의 영상을 훼손시키려들거나 선거사업에 지장을 주는 비정상적인 행위들이 절대로 나타나지 않도록 법기관들의 역할을 최대로 높여야 한다.

모두다 존엄높은 공화국의 공민된 숭고한 자각을 안고 대의원선거를 뜻깊게 맞이함으로써 우리 국가의 정치사상적힘, 일심단결의 불가항력적위력을 다시한번 힘있게 과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