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2월 6일 로동신문

 

자애로운 어버이 우리 장군님

 

지금으로부터 12년전인 주체 96(2007)년 6월 어느날, 혼연일체의 력사에 특기할 또 하나의 감동깊은 화폭이 군인가족예술소조공연무대와 더불어 태여났다.

위대한 장군님을 모시고 진행된 이날의 공연에는 무재봉의 불사조 김영옥동무도 참가하였다.

우리 장군님께서 가꾸어 내세워주신 아름다운 얼굴로 한없이 고마우신 그이앞에 나서게 된 김영옥동무,

 

아버지라 부릅니다 우리 장군님

어머니라 부릅니다 우리 장군님

노래를 부르는 그의 눈가에는 저도모르게 뜨거운 눈물이 맺히였다.

처녀시절의 아름답던 그의 얼굴을 되찾아주시려 몸소 치료대책까지 세워주신 위대한 장군님,

사랑의 비행기에 몸을 싣고 조국을 떠날 때에도, 이역의 침상에 누워서도, 본래보다 더 고운 모습으로 그리운 조국의 품에 안겨서도 감격에 겨워 부르고 또 부른 그 노래였다.

그렇게 심장으로 불러온 노래를 위대한 장군님앞에서 부르게 되였으니 어찌 격정이 북받치지 않을수 있었으랴.

어느덧 노래가 끝나고 열광적인 박수소리가 터져오르던 그 시각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랑하는 딸의 그 진정을 헤아리신듯 다정히 손들어 답례를 보내시였다.

그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몸소 김영옥동무를 만나주시였다.

아버지라고밖에 달리는 부를수 없는 친근하신 어버이, 소생의 노래, 행복의 새 노래를 안겨주신 위대한 장군님께 그는 삼가 감사의 큰절을 드렸다.

자기만이 아닌 이 땅의 모든 사람들의 운명을 책임지고 보살피시며 꽃피워주시는 위대한 태양이신 우리 장군님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장군님을 하늘처럼 믿고 살아온 우리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심장에 장군님은 민족의 어버이로, 우리 당의 총비서로 깊이 새겨져있으며 세상사람들도 그것을 공인하고있습니다.》

우리 어버이!

이 부름은 위대한 장군님을 운명의 태양으로 받들고 따르는 인민의 한결같은 진정의 분출이였다.

하다면 어찌하여 우리 인민은 위대한 장군님을 그리도 친근하게, 그처럼 스스럼없이 어버이라 부르며 그 품에 끝없이 안겨들었던가.

한편의 노래를 들으시며 위대한 장군님께서 심중을 터놓으시던 이야기가 되새겨진다.

주체60(1971)년 여름 어느날 일군들과 자리를 같이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자신께서는 혁명가극 《피바다》를 볼 때마다 주인공인 어머니의 노래를 무심히 듣지 않는다고 하시면서 인민들에게 더욱 풍족한 생활을 안겨주실 열망으로 가슴 불태우시는 자신의 절절한 심정을 피력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군들에게 동무들은 인민들이 《피바다》의 어머니노래를 부를 때마다 지난날만을 생각할것이 아니라 오늘을 생각해야 하며 자기가 인민의 충복으로서 인민들을 잘 먹이고 잘 입히기 위하여 제대로 일을 하고있는가를 돌이켜보아야 한다고 간곡히 이르시였다.

어버이의 심정!

그것이 위대한 장군님의 마음속에 언제나 소중히 간직되여있은 일념이였다.

인민의 행복에서 더없는 기쁨과 보람을 찾으시며 인민을 위해 끊임없이 사색하시고 실천하신분, 인민을 하늘처럼 떠받드시고 인민을 위한 일이라면 수지타산을 앞세우지 않으시며 제일 좋은것으로 마련해주신 우리 장군님,

진정 위대한 장군님은 달리는 부를수 없는 인민의 친어버이이시였다.우리 인민은 어버이사랑과 정, 무한한 헌신에 감동되여 그이를 끝없이 존경하고 따르며 그이와 혈연적으로 굳게 결합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룡양광산 7호굴착기영웅소대 녀성선동원에게 돌려주신 사랑의 이야기는 오늘도 만사람의 가슴을 뜨겁게 해주고있다.

몸소 석수떨어지는 막장에까지 들어가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평양에서 탄원하여 10여년간 선동원으로 묵묵히 일하고있는 녀성로동자를 만나주시였다.

그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랑하는 딸을 위하는 친어버이의 심정으로 그를 만나신 잠간사이에 그의 건강상태가 좋지 못하다는것을 헤아려보시였다.그이께서는 현지지도를 마치신 후 일군들에게 그를 빨리 평양에 올려다가 검진을 해보고 최선을 다해 치료해줄데 대한 은정넘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본인도 미처 모르고 매일 함께 일하는 동무들조차 알아보지 못하였던 그의 신상에 비낀 그늘을 우리 장군님께서만이 헤아려보신것이였다.

그에 대한 집중치료는 얼마나 감동적이였던가.

의료일군들의 지극한 정성, 갖가지 영양식료품과 보약들을 가지고 그칠새없이 찾아오는 사람들의 물결,

그것은 위대한 어버이를 모시고 온 나라가 화목한 대가정을 이룬 우리 사회주의조국에서만 볼수 있는 사랑과 정의 화폭이였다.

은혜로운 태양의 빛발속에 꽃펴난 전설같은 이야기는 20여년전 류례없는 큰물이 휩쓸었던 조국의 북변 신의주지구에서도 생겨났다.

사람들의 생명을 위협하며 사품치는 큰물이 닥쳐든 그 시각 광란하는 물결을 헤치며 인민군대의 고속수송정과 수륙량용장갑차들이 달려왔고 하늘에서는 직승기가 날았다.

당시 세계가 《인간사랑의 전쟁》이라고 평하였던 자연과의 이 격렬한 대결전,

정든 집이 물에 잠길 때에도, 사나운 물살에 휘감긴 지붕우에서 구원의 손길을 기다릴 때에도 눈물을 보이지 않던 불사신같은 사람들이 위대한 장군님께서 보내주신 구조대원들이 당도하자 그들을 붙안고 《장군님!》하고 목메여 부르며 울고 또 울었다.

그들이 흘린 눈물, 그것은 그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온대도 운명을 굳건히 지켜주시는 위대한 어버이에 대한 한없는 고마움의 분출이였고 우리 장군님만 계시면 설사 하늘이 무너져도 우리는 끄떡없다는 철석같은 신념의 폭발이였다.

인민의 운명을 책임지는것을 자신의 숭고한 사명으로 간직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뜻밖에 재난을 당한 인민들의 생명을 구원해주신데 이어 지체없이 그들에게 안착된 생활을 보장해주기 위한 대책까지 세워주시고 귀중한 물자들도 선물로 보내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뜻에 의하여 전국이 발동되고 온 나라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마음과 마음이 피해지역으로 달려왔으니 전설에도 없는 격동적인 현실을 직접 체험한 신의주지구 인민들의 심정을 무슨 말로 다 표현할수 있으랴.

위대한 장군님의 품을 떠나 우리는 못산다는 절대불변의 신념으로 하여 우리의 혼연일체가 더욱 굳건해지고 당을 따르는 인민의 충정의 열도가 비길데없이 높아졌다.

위대한 장군님의 은혜로운 품속에서 꽃펴난 전설같은 이야기들은 이뿐이 아니다.

먼바다로 떠내려간 한 처녀의 생명을 인민군대의 비행기까지 출동시켜 끝내 구원해주신 이야기며 급병에 걸린 두 선원의 생명을 구원하기 위해 대양의 한복판을 달리던 무역선의 항로까지 바꾸도록 하신 이야기…

온 나라가 천만뜻밖에도 위대한 수령님을 잃고 피눈물을 흘리며 몸부림치고있을 때 강원도 벽촌에서 새로 태여난 세쌍둥이의 생명을 위해 직승기를 띄워주신분도 우리 장군님이시였다.

자신의 살붙이처럼 아끼고 사랑하신 인민을 위해 끝없는 로고를 바치시며 전선길,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

인민을 위한 그이의 헌신의 열도는 나라가 어려움을 겪던 시련의 시기에 더해만 갔으니 그 나날 우리 장군님의 심중에 차오른것은 과연 무엇이였던가.

주체92(2003)년 2월 어느날이였다.

이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기자, 작가들을 만나신 자리에서 인민들이 좋아하며 기뻐하는 여기에 우리가 시련을 헤치며 혁명을 하는 보람이 있는것이라고, 나는 인민들이 좋아한다는 말을 들을 때마다 더 많은 일을 하여야 하겠다고 생각하군 한다고 절절하게 교시하시였다.

조국과 인민을 위해 혁명의 중하를 한몸에 지니시고 심혈과 로고를 다 바치시면서도 인민의 행복이 꽃펴나는 현실들을 대하실 때면 온갖 피곤이 다 풀린다고 그토록 기뻐하시며 또다시 머나먼 현지지도의 길을 걸으신 우리 장군님,

그이께 있어서 인민의 행복에서 찾으시는 크나큰 기쁨이야말로 자신의 혁명의지를 더욱 가다듬고 인민을 위한 헌신의 길로 더욱 힘차게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이였다.

자신께서 걸음도 많이 걷고 밤잠도 덜 자면서 고생을 하면 인민들이 그만큼 행복해진다는것이 위대한 장군님의 삶의 신조였다.

주체97(2008)년 8월 어느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함경남도 리원군산림경영소 양묘직장을 찾으시였다.

삼복의 무더위를 헤치시며 머나먼 길을 찾아오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군산림경영소에서 조성한 잣접림을 보시려 울창한 숲을 이룬 산에까지 오르시였다.

산발을 뒤덮은 무성한 잣접림과 아지마다 주렁진 잣송이들을 보시고 참으로 희한한 풍경이라고 하시면서 인민들에게 보다 훌륭한 생활조건과 환경을 마련해줄수 있게 된데 대하여 그리도 기뻐하신 우리 장군님이시였다.

이곳에 대한 현지지도를 마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랑하는 병사들을 찾아 또다시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처럼 무더웠던 이날 하루동안에만도 3개 단위나 찾으시였다.

가셔야 할 곳, 보셔야 할 단위가 그리도 많으시여 명절날 바람부는 북방의 포전머리에서 몇알의 구운 감자로 끼니를 에우신 눈물겨운 사연이며 아침도 건느시고 점심도 미루시며 공장의 구내길, 발전소건설장의 험한 길들을 걸으신 가슴치는 이야기들을 우리 어찌 세월이 흐른들 잊을수 있으랴.

우리 인민이 누리게 될 사회주의만복을 하루빨리 앞당겨오시려는 확고부동한 결심과 의지로 심장을 불태우시며 조국땅 방방곡곡에 거룩한 자욱을 새기고 또 새기신 위대한 장군님,

격정없이는 대할수 없는 위대한 장군님의 불철주야의 강행군, 희생적인 헌신의 자욱을 따라 시련의 먹장구름이 가셔지고 나라의 경제토대가 더욱 굳건히 다져졌으며 무수한 행복의 씨앗들이 열매로 주렁졌다.우리 조국은 고난의 광풍을 짓부시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활로를 열어놓았다.

하기에 한 해외동포는 우리 나라를 방문하여 가는 곳마다 그리고 인민생활의 갈피마다 위대한 장군님의 헌신의 자취가 어려있는것을 목격하고 어디 가나 그이의 높은 뜻과 사랑이 어려있는 거룩한 땅이니 이 성스러운 지역을 차를 타고 지나기가 송구스럽다, 신발을 벗고 땅을 디뎌야 마땅하지 않겠는가고 격동되여 말한적이 있다.

그렇다.

이 땅 그 어디에나, 우리 인민 누구나의 가슴에나 인민을 위해 기울이신 위대한 장군님의 어버이사랑과 은정이 가득차있다.

마를줄 모르는 천지의 맑은 물처럼, 꺼질줄 모르는 저 하늘의 태양처럼 뜨겁고도 열렬한 우리 장군님의 그 인정의 세계에, 위대한 어버이품에 안겨 우리 인민이 복된 삶을 누려왔다.

위대한 장군님의 인민사랑의 력사를 그대로 이으시며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의 감동깊은 력사를 수놓아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경애하는 원수님의 손길아래 인민의 행복의 웃음소리, 로동당만세소리 높이 울리는 내 조국땅우에 위대한 장군님은 자애로운 인민의 어버이로 영생하신다.

본사기자 한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