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2월 8일 로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탄생 77돐경축

중앙사진전람회 개막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탄생 77돐경축 중앙사진전람회 《인민사랑의 길을 끝없이 이어가시며》가 개막되였다.

전람회장에는 만면에 환한 미소를 지으시고 무궁토록 번영할 사회주의조선의 찬란한 미래를 축복해주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영상사진문헌이 정중히 모셔져있다.

사랑하는 인민을 위해 이 세상 천만고생을 다 겪으시며 사회주의조국땅에 만복의 씨앗을 뿌려주시고 정을 다해 가꾸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혁명실록을 담은 사진문헌들이 전람회장에 모셔져있다.

김일성종합대학시기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검덕광산을 현지지도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평양시경공업제품전시장을 돌아보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룡천군 신암협동농장을 현지지도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은 일찌기 룡남산마루에서 다지신 맹세를 안으시고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헌신의 길을 이어가신 어버이장군님의 고귀한 혁명생애를 담고있다.

평범한 근로인민의 가정들을 찾고찾으시며 육친의 정을 베풀어주신 절세위인의 고매한 풍모가 《온성군 왕재산리의 문화주택을 돌아보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원산청년발전소를 현지지도하시면서 새집들이한 신혼부부의 가정을 돌아보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등의 사진문헌들에 담겨져있다.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를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당풍으로 되게 하여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인민관은 《묘향산명승지등산길을 돌아보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삭주식료공장을 현지지도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새로 건설한 대동강식료공장을 현지지도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에도 숭엄하게 어려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김일성종합대학 전자도서관과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 룡성기계련합기업소, 흥남비료련합기업소를 현지지도하시는 사진문헌들은 불철주야의 초강도강행군길을 끊임없이 이어가시며 자력갱생의 봉화,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을 지펴주신 절세위인의 로고를 가슴뜨겁게 새겨주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천출위인상을 담은 《2.8비날론련합기업소를 현지지도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광복지구상업중심을 현지지도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등의 사진문헌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한없이 고결한 충정과 숭고한 도덕의리심을 전하고있다.

전람회장에는 또한 절세위인들의 품속에서 국가와 사회의 주인이 되여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마음껏 누리는 우리 인민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들도 전시되였다.

개막식이 7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리영식동지, 문화상 박춘남동지, 평양시인민위원회 위원장 차희림동지, 관계부문 일군들, 시내근로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개막사를 박춘남동지가 하였다.

연설자는 온 나라 인민들이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받들고 자력갱생, 견인불발하여 혁명적인 총공세를 벌려나가고있는 시기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탄생 77돐경축 중앙사진전람회를 개막하게 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위대한 장군님을 높이 모시여 우리 인민은 대를 이어 수령복, 장군복을 누리며 준엄한 력사의 풍파속에서도 주체혁명위업, 사회주의위업의 한길을 따라 승리와 영광만을 떨쳐올수 있었다고 그는 말하였다.

연설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천추만대에 길이 빛내이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오늘의 총진군을 힘차게 다그쳐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전람회장을 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