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2월 12일 로동신문

 

사회주의 이 강산에 행복의
열매 주렁질수록

 

2월의 하루하루가 흘러가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과 팔을 끼고 어깨를 겯고 력사의 생눈길에 오르던 그때로부터 우리 어느덧 8번째로 되는 2월명절을 마중가고있다.

그 7년 남짓한 세월을 우리 정녕 어떻게 살아왔던가.과연 그 무엇이 력사에 류례없는 고난과 시련속에서 우리 인민을 분연히 일떠세워 이 땅에 사회주의향기 세세년년 풍겨갈 행복의 열매들을 아름답게 주렁지워올수 있었던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우리앞에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강성국가건설을 위해 한생의 로고와 심혈을 바쳐가시며 뿌려놓으신 귀중한 씨앗들을 잘 가꾸어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나가야 할 중요한 과업이 나서고있습니다.》

오늘도 우리의 귀전에는 피눈물속에서 맞이한 첫해의 1월 어느 한 공장에서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말씀이 쟁쟁히 메아리쳐온다.

공장에서 새로 만든 기계를 보아주시면서 어버이장군님께서 보시였으면 대단히 만족해하시였을것이라고 하시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절절하신 그 말씀.

어버이장군님께서 보시였으면,

그 말씀속에 얼마나 깊은 뜻이 새겨져있는지, 왜서 우리 인민이 자기의 피땀어린 창조물들앞에서 다름아닌 그 말씀을 눈물속에 외우며 또다시 새로운 투쟁에 떨쳐나서는지 세상사람들은 다는 모를것이다.

그 말씀이 울리는 곳마다에서 인민들은 창조의 거인들로 성장하였다.세상을 놀래운 건설속도를 창조한 창전거리도, 릉라인민유원지와 문수물놀이장, 미림승마구락부와 마식령스키장도 그렇게 솟아났으며 로동자호텔, 원아들의 궁전과 같은 사랑의 보금자리들에서 울려퍼지는 행복의 웃음소리와 사회주의바다향기 노래하는 《바다 만풍가》도 그렇게 태여났다.

우리 장군님 보시면 얼마나 기뻐하시랴.

이것은 단지 그리움의 소원만이 아니였다.자신을 깡그리 불태워가시며 안아오신 그 위대한 열과 빛으로 시련의 동토대를 헤치시며 우리 장군님 묻어주신 행복의 씨앗들을 만복의 열매로 가꾸어가려는 인민의 신념의 분출이였다.

사람들이여, 우리 가슴허비는 아픔속에 새겨진 잊을수 없는 추억을 다시금 펼치여보자.고난의 그 나날로부터 우리 장군님 어떻게 마련해주신 행복의 씨앗들인가를.

차문이 얼어붙어 열리지 않을만큼 뼈속깊이 얼어드는 강추위속에서도, 그늘속에 앉아있자고만 해도 힘겨운 삼복철에도 언제 한번 편히 쉬지 않으시고 오로지 인민의 행복 위해 한평생을 바쳐오신 우리 장군님, 그 천만로고속에 마련해주시고 그 강렬한 열과 정으로 애지중지 심고 가꾸시였건만 그 열매 주렁져 인민의 웃음소리, 노래소리 높아가는 행복의 오늘은 고스란히 우리들에게 안겨주시였으니 날이 갈수록 더더욱 사무쳐지는 그리움의 노래 어찌 이 강산에 높이 울리지 않을수 있으랴.

우리 인민이 위대한 장군님 뿌려주신 행복의 씨앗들에서 얼마나 알찬 열매들을 거두어들이고있는가를 전하여주는 하나의 시대어가 우리의 가슴을 세차게 울려주고있다.그 이름도 유복자로 불리우는 공장, 기업소들이다.

우리 장군님께서 몸소 발기하시고 그 설계도 직접 지도해주시고 터전도 잡아주시면서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그토록 완공의 날을 기다리시였던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와 원산군민발전소,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를 비롯한 수많은 《유복자》들.

유복자, 흔히 유복자라는 말은 아버지를 잃은 서러움의 표시이기도 하다.허나 이 땅에서는 어찌하여 그 말이 그리도 자랑스럽게 울려퍼지는가.

그 《유복자》들이 행복의 열매로 성장하도록 남다른 정과 사랑을 다 기울여주시며 그리도 값높이 내세워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였기때문이다.그처럼 세인이 우러르는 위대한 령도자의 각별한 관심속에 남다른 영광을 받아안는 《유복자》들이 이 세상 또 어디에 있으랴.

여기에 이런 이야기가 있다.

몇해전 5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날바다우에 희한한 선경, 청춘어장을 꾸려놓은 락산바다련어양어사업소에 대한 현지지도를 마치신 후 사업소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저저마다 그이 다녀가신 고개길에 모여들었다.

강행군길에서 줴기밥을 드시면서도 언제면 인민들에게 련어를 맛보게 할수 있겠는가고, 련어양어에 성공하면 자신께서 걸어서라도 가보시겠다고 그렇게 고대하시였던 우리 장군님을 이 세상 제일 좋은 길로 모시고싶어 온 사업소가 떨쳐나 닦아놓은 길이였다.

우리 장군님 보시면 얼마나 기뻐하시랴 하는 하나의 생각으로 하루하루 손꼽아가며 정성껏 관리했건만 그 소원만은 끝내 이룰수 없었다.허나 해가 바뀌고 또 바뀌여도 그 길에 바쳐지는 지성은 어느 하루 끊긴적 없었다.

《그렇듯 간절한 소원을 우리 원수님께서 풀어주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모시여 우리는 장군님의 사랑과 축복까지 함께 받아안았습니다.》

솔직한 바다사람들의 이 말속에는 참으로 깊은 의미가 슴배여있다.그것은 위대한 장군님께 기쁨을 드릴수 있는 행복의 열매들을 주렁지울 때 인생에 다시 없는 영광의 절정에 오를수 있다는것이였다.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이보다 더 큰 힘은 없다.영광의 땅 삼지연군과 명사십리 갈마반도에 펼쳐지는 문명의 절경들도 그렇고 멋들어진 해상철길다리도,10년을 1년으로 앞당긴 마식령속도, 려명신화도 바로 그 힘에 떠받들려 창조되였다.위대한 그 힘이 있기에 내 조국은 험산준령도 날바다도 단숨에 길들이며 만리도 지척인양 세계를 향해 비약하고있는것이다.

우리 장군님 보시면 얼마나 기뻐하시랴.

그 하나의 념원안고 마련한 모든 창조물들을 일일이 다 전하자면 아마 끝이 없을것이다.하기에 우리는 이 땅에 펼쳐진 새로운 풍경들의 그 일부만이라도 여기에 담아본다.

도처에 멋들어지게 일떠선 과학자거리들과 연구소들, 과학기술보급거점들, 희한하게 꾸려진 각급 교육기관들과 아이들의 궁전들, 례년에 없는 큰물피해의 흔적조차 찾아볼길 없는 북변의 마을들과 기쁨의 웃음소리 끝없이 넘쳐나는 인민의 문화휴식터들…

누구나 가슴뿌듯이 안아보는 과수바다, 온실남새풍년, 버섯향기, 양어바람이며 황금산의 눈부신 래일을 담보해주는 현대적인 양묘장들과 과학농사의 열풍속에 새 모습을 펼친 우리의 황금벌, 온 나라에 사회주의바다향기 흐뭇하게 풍겨가는 아름다운 황금해,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제손으로 만든 책가방에 민들레학습장을 차곡차곡 넣어주는 어머니들의 기쁨넘친 얼굴들과 그 품종을 헤아릴길 없이 날로 늘어만 가는 우리의 식료품들과 경공업제품들,륜전기재들…

정녕 아무리 꼽고 또 꼽아보아도 이루 다 헤아릴길 없는 이 안타까움이 바로 이 세상 그 어느 인민도 지닐수 없는 우리의 긍지이며 자랑이 아니겠는가.

해마다 2월이면 강산에 뜨겁게 흘러넘치는 그리움의 눈물, 거기에는 결코 위대한 어버이를 잃은 비애와 아픔만이 담겨져있는것이 아니다.그것은 우리 장군님 천만년 환히 웃으실수 있게 조국의 만년재부들을 더 많이 창조해갈 인민의 불같은 맹세였다.이 땅에서 이룩되는 모든 기적창조의 근본원천이였고 또 하나의 힘있는 추동력이였다.

우리 장군님 보시면 얼마나 기뻐하시랴.

이 땅에 사회주의향기 그윽한 행복의 열매들이 주렁져갈수록 더더욱 강렬하게 불타오르는 그 일념,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 그 위대한 힘이 있기에 우리의 래일은 끝없이 밝고 창창할것이다.

본사기자 한경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