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2월 17일 로동신문

 

사회주의조국강산에 넘치는 영원한 태양의 미소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광장에서

 

위대한 태양의 미소가 차넘치는 사회주의조국강산에 어버이장군님에 대한 한없는 그리움이 세차게 굽이친다.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 그리워지고 이 땅의 남녀로소모두가 잠결에도 그 품을 찾는 어버이장군님,

산을 봐도, 들을 봐도 우리 장군님의 해빛과도 같으신 그 영상 어려와 더욱 가슴젖어드는 뜻깊은 2월의 명절을 맞으며 우리 인민은 금수산태양궁전을 끝없이 찾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백두산의 아들로 탄생하시여 우리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앞에 실로 영구불멸할 업적을 쌓아올리시였습니다.》

태양의 성지에 설레이는 전나무들도 백두광명성의 탄생에 환호성을 터치던 력사의 2월을 노래하는것만 같았고 광장에 휘날리는 당기와 공화국기도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한 억년기틀을 마련해주신 절세의 애국자들이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세출의 위인상을 전해주는듯싶었다.

정녕 절세위인들의 위대한 한평생이 뜨겁게 안겨오는 금수산태양궁전광장이였다.

뜻깊은 2월 16일 태양의 성지를 찾은 사람들 누구나 먼저 마음달리는 곳이 있다.

해빛같은 미소로 이 나라 천만전사, 제자들을 반겨맞아주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

절세위인들의 태양상을 경건히 우러르며 위대한 수령님들과 마음속대화를 나누고있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우리가 받아안은 감동은 참으로 컸다.

《환하게 웃으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모습을 우러르느라니 오로지 조국과 혁명, 인민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신 그이의 한생이 안겨와 끓어오르는 격정을 금할수 없습니다.》

《세월이 아무리 흐른들 장군님의 위대한 모습, 해빛같은 태양의 미소를 어찌 잊을수 있겠습니까.》

모란봉구역에 살고있는 리치혁, 명옥삼동무들의 말이였다.

그들의 말은 비록 길지 않았지만 우리를 깊은 생각에로 이끌었다.

뵙기만 하면 절로 마음든든해지고 천백배의 힘과 용기가 용솟음치는 태양의 미소, 우리 인민의 기쁨과 행복의 전부인 위대한 장군님의 태양상을 우러르면 어찌하여 눈굽은 쩌릿이 젖어드는것인가.

한평생 자신의 온넋을 불태우시며 이 땅우에 행복의 새봄을 안아오신 위대한 장군님,

인민의 행복을 꽃피우시는 길에서 이 나라의 첫 새벽문을 남먼저 여신분도, 한겨울의 생눈길에 첫 자욱을 찍으신분도 우리 장군님이시였다.

낮과 밤이 따로 없으시였고 명절날, 휴식일을 모르시였다.

어느날엔가는 우리 걸음이 한걸음 떠지면 그만큼 조국의 전진이 떠지게 된다고, 날씨를 보아가면서 편안한 걸음을 할수 없다고 하시며 현지지도의 길에 오르시였고 또 어느날에는 우리 로동계급이 보고싶다시며 한밤중에 먼길을 떠나기도 하시였다.

자식들의 행복과 밝은 앞날을 위하여 묵묵히 한생을 바치며 그것을 기쁨으로, 락으로 여기는 어머니의 진정과도 같이 조국의 번영과 후손만대의 만복을 위해 뿌리와도 같은 삶을 사신 위대한 장군님,

조국과 인민을 위한 천만고생을 오히려 락으로 여기신분이기에 우리 장군님께서는 한평생 인민들속에 계시면서 환히 웃으시였다.

자신께서 뿌리신 행복의 씨앗들이 풍성한 열매로 주렁져 인민의 웃음소리 높아갈 때에도 애오라지 애국애민으로 심장을 끓이시며 초불처럼 자신을 깡그리 불태우신 우리 장군님,

진정 시련의 눈보라길을 남먼저 헤치시며 우리 장군님 겪으신 천만고생과 맞바꾼 오늘의 행복이여서, 그이의 헌신의 자욱자욱을 따라 펼쳐진 사회주의조국의 벅찬 현실이여서 위대한 장군님의 태양상을 우러르며 사람들 누구나 북받치는 격정을 금치 못해하는것이다.

해마다 광명성절을 비롯한 국가적명절이면 온 가족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찾군 한다는 김흥준로인은 이렇게 말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밑에 눈부시게 비약하는 우리 조국의 벅찬 현실을 위대한 장군님께서 보시였으면 얼마나 기뻐하시겠습니까.하기에 우리 온 가족은 여기 금수산태양궁전광장에서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우는 오늘의 투쟁에서 언제나 성실한 피와 땀으로 참된 삶의 자욱을 새겨갈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습니다.》

인민들이 잘살게 되였다는 말을 들으면 쌓인 피곤도 한시에 사라지고 힘이 솟는다고, 자신께서는 우리 인민을 남부럽지 않게 잘살게 할수만 있다면 고생을 사서라도 하겠다고 말씀하군 하신 위대한 장군님이시였다.

이 땅의 방방곡곡 그 어디에나 위대한 장군님의 생전의 뜻이 활짝 꽃펴나 우리 조국은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으로 온 세상에 더욱 찬연한 빛을 뿌리고있다.

하기에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만년토대를 마련해주시고 주체조선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쳐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빛내여갈 우리 인민의 철석같은 신념과 의지가 금수산태양궁전광장에 그리도 도도히 굽이쳐흐르고있는것 아니랴.

《저는 한평생 인민을 위해 강행군길을 이어가신 우리 장군님께서 바라시던대로 한없이 귀중한 내 조국을 빛내일 미래의 역군들을 억세게 키우는 참된 애국자가 되겠습니다.》

이것이 어찌 만경대구역 선구자소학교 교원 최주양동무의 심정이라고만 하랴.

조선인민군 군관 리남현동무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자애로운 모습을 우러르면 천백배의 힘이 솟는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을 천세만세 영원히 높이 우러러모시려는것은 우리 인민모두의 간절한 념원이였습니다.이 땅에 수령영생의 성스러운 력사를 더욱 장엄히 펼치시여 인민의 념원을 풀어주신분은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이십니다.

우리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한평생의 뜻을 찬란한 현실로 꽃피우시기 위하여 불면불휴의 낮과 밤을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충직하게 받들 맹세를 여기 태양의 성지에서 다시금 굳게 다지게 됩니다.》

그렇다.

절절한 그리움으로 가슴 불태우며 충정의 결의를 다지는 사람들의 얼굴마다에는 이 세상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태양의 성지를 꾸려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다함없는 감사의 정이 비껴흐르고있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자신의 심장속에 함께 계신다고, 장군님을 심장에 모시고있기에 언제나 마음이 든든하다고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그이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오늘 우리 조국에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성스러운 혁명력사가 얼마나 줄기차게 흐르고있는가.

위대한 장군님의 따뜻한 축복이 있기에 끝없이 빛나는것이 우리 조국의 존엄이고 인민의 삶이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높이 모시여 영원한것이 우리의 무궁한 행복이기에 여기 금수산태양궁전광장은 인민의 충정의 열의로 뜨겁게 달아오른것이다.

금수산태양궁전광장으로 끝없이 물결치는 그리움의 대하를 바라보며 우리는 확신하였다.

사회주의조선의 창창한 앞날을 축복해주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태양의 미소가 내 조국강산에 영원히 빛을 뿌리고 경애하는 원수님 따라 수령님들의 숭고한 뜻을 더욱 활짝 꽃피워갈 충정의 대하가 이렇듯 끝없이 굽이치는 우리 조국의 힘찬 전진을 가로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다고.

글 오영심
사진 본사기자 리동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