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2월 17일 로동신문

 

혁명의 성지에 굽이치는 한없는 그리움과 충정의 세계

광명성절경축 얼음조각축전-2019를 보고

 

유서깊은 혁명의 성지 삼지연군에서 광명성절경축 얼음조각축전-2019가 성황리에 진행되고있다.

뜻깊은 2월의 명절을 맞으며 수많은 사람들이 다함없는 축원과 경모의 정을 안고 황홀하고 신비한 얼음조각의 세계를 펼친 축전장을 찾고있다.밤바다처럼 설레이는 사람들의 물결에 휩쓸려 얼음조각축전장을 찾은 우리는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속에 날과 달이 흐르는 우리 조국의 현실을 가슴후덥게 느낄수 있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위대한 장군님의 전사, 제자의 도리를 다하여 장군님을 충정다해 모셔야 하며 장군님의 구상과 념원을 현실로 꽃피워야 합니다.》

가지각색의 조명빛이 얼음조각축전장을 이채롭게 장식하고있었다.

눈얼음울타리로 둘러싸인 축전장입구에서 우리와 만난 216사단직속 인민보안성련대 지휘관 김호길동무는 이번 축전에는 지난 시기보다 눈얼음조각의 가지수가 더 많고 전시형식도 특색있게 되여있다고 말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얼음조각축전장을 찾으시였던 때로부터 10년이 되는 뜻깊은 올해에 장군님의 념원이 찬란한 현실로 꽃펴나고있는 우리 조국의 벅찬 모습을 감동깊이 보여줄수 있는 눈얼음조각들을 훌륭히 창작하기 위하여 인민보안성련대의 지휘관들과 대원들은 지혜를 합치고 땀과 열정을 아낌없이 바치였다.

《광명성절경축 얼음조각축전-2019》라는 글발을 새긴 문주를 지나 축전장으로 들어서는 사람들의 입에서 감탄의 목소리가 끊길줄 몰랐다.

축전장정면에 혁명의 성산 백두산과 정일봉을 배경으로 정중히 모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을 우러르는 참관자들의 마음은 뜨겁게 달아올랐다.

백두산의 아들로 탄생하시여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치신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신 위대한 장군님!

해빛같은 미소로 주체조선의 밝은 미래를 축복해주시는 위대한 장군님을 우러러 참관자들은 축원의 인사를 삼가 드리였다.

백두밀림의 설경이 장엄한 자태를 자랑하며 펼쳐져있고 우리 인민의 열화같은 흠모의 마음이 어린 꽃바구니와 불멸의 꽃 김정일, 김정일화대형꽃병, 은방울꽃화분, 구호나무들로 형상된 눈얼음조각 《축원의 마음》앞에서 참관자들은 오래도록 발걸음을 떼지 못하였다.

항일혁명투사들이 남긴 《백두광명성》, 《백두광명성 빛나는 조선의 미래 찬란하다》, 《아 조선아 겨레들아 백두광명성 탄생을 알린다》 등의 글발들을 더듬어보느라니 서리꽃핀 이깔숲이 파도쳐 설레이던 그날의 백두밀림이 눈앞에 안겨드는듯싶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조국수호의 전초선들을 찾아 오르시던 철령과 풍랑세찬 초도에로의 바다길, 인민행렬차와 대동강과수종합농장 등이 형상된 얼음조각들앞에서 참관자들은 조국과 인민을 위해 바치신 우리 장군님의 무한한 애국헌신과 로고를 가슴뜨겁게 새겨보며 쉬이 발걸음을 떼지 못하였다.

대를 이어 수령복, 태양복을 누리며 승리만을 떨쳐온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이룩한 자랑찬 성과들을 보여주는 얼음조각들이 화려한 불장식과 조화를 이루어 황홀경을 펼친 축전장은 돌아보면 볼수록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이 한껏 넘쳐났다.

《지원》이라는 글발과 함께 두자루의 권총을 중심으로 연길폭탄과 기관단총, 위력한 무장장비들과 화염을 내뿜으며 창공으로 날아오르는 전투기들을 생동하게 형상한 얼음조각들은 항일의 빛나는 전통을 이어 백승의 력사만을 아로새겨온 영웅적조선인민군의 불패의 기상과 위용을 가슴후련히 안아볼수 있게 하였다.

지동치듯 몰아치는 백두의 칼바람을 방불히 그려볼수 있게 형상한 얼음조각앞에서 참관자들은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을 뼈속깊이 새기고 죽어도 혁명신념 버리지 않는 참된 인간, 불굴의 혁명가로 더욱 억세게 준비해갈 결의를 굳게 다지였다.

위대한 당의 두리에 일심단결된 우리 인민의 모습이 비껴있는 당창건기념탑과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언제를 배경으로 언제나 당을 따라 앞으로 힘차게 달려나갈 청년전위들의 신념과 의지를 담고 거세차게 타번지는 홰불봉, 우승컵들을 형상한 얼음조각들도 참관자들에게 깊은 감명을 안겨주었다.

사상예술적으로나 형상수준에 있어서 흠잡을데 없는 얼음조각들을 보면서 참관자들이 터치는 탄성이 우리의 귀전에 그칠새없이 들려왔다.

애국가가 새겨진 얼음조각에 형상된 목란꽃, 소나무, 참매, 풍산개를 차례로 가리키며 정말 신통하다고 혀를 차는 사람들도 있고 자력갱생대진군의 발구름높이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에로 총매진하고있는 우리 조국의 눈부신 현실을 보여주는 얼음조각앞에서 금컵, 소나무, 봄향기, 은하수, 매봉산 등 우리의 명제품, 명상품들의 이름을 꼽아보며 기쁨을 금치 못하는 참관자들도 있었다.

아마도 그들의 가슴속에는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신념으로 간직하고 세대를 이어 지켜온 소중한 사회주의 우리 집을 우리 손으로 세상에 보란듯이 훌륭하게 꾸려나갈 애국의 열망이 용암처럼 끓어번지고있으리라.

과학으로 비약하고 교육으로 미래를 담보할데 대한 당의 과학중시, 교육중시사상을 반영한 얼음조각과 산간문화도시의 표준, 사회주의리상향으로 훌륭히 변모되고있는 삼지연군의 천지개벽을 보여주는 작품,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질풍노도쳐 내달리는 우리 조국의 힘찬 기상을 반영한 백마들을 보면서 참관자들은 자력갱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 결사관철의 투쟁기풍과 일본새로 위대한 장군님의 념원을 찬란한 현실로 꽃피울 불같은 맹세를 더욱 가다듬었다.

앞발을 거세게 내여뻗치고 노호하는듯싶은 《백두산호랑이》와 칠색령롱한 수정다리우에서 선남, 선녀가 된 기분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의 모습은 또 얼마나 인상적인가.

황금산, 황금벌, 황금해의 희한한 풍경을 펼친 대형눈동굴은 그야말로 신비경의 극치를 이루고있었다.

황금산을 형상한 눈동굴에 들어서면 눈얼음으로 만든 과일들과 산열매들이 주렁져있고 의인화된 짐승들이 풍년연주회를 펼친 모습에 사람들이 웃음보를 터친다.

황금벌을 형상한 눈동굴에서는 탐스러운 벼이삭들, 창자와 저장고에 가득찬 강냉이와 감자, 통이 실한 남새들, 살찐 집짐승들이 흐뭇한 가을을 노래하고있다.그중에서도 강냉이와 꽈배기는 너무도 신통하여 만져보지 않고서는 도저히 얼음으로 만든것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이다.

황금해를 형상한 눈동굴은 누구에게나 전설속의 룡궁에 들어선듯 한 느낌을 자아낸다.철갑상어, 대구, 가오리를 비롯한 수십종의 물고기가 꼬리치는 모습이 형상되여있고 얼음으로 만든 수조에서는 살아있는 산천어들이 헤염치고있어 마치도 온몸이 물속에 잠겨있는듯싶다.

이런 무아경속에 잠겨 사진을 찍는 멋에 참관자들은 좀처럼 눈동굴을 나설념을 하지 않았다.

눈과 얼음으로 만든 거대한 150m길이의 미끄럼대를 지쳐내리며 사람들이 터치는 환성이 얼음조각축전장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여러번 지쳐내리고서도 아이들은 좀처럼 성차지 않아 얼음미끄럼대로 올라가는 입구로 달려가군 한다.그 심정은 어른들도 다를바 없다.

시간이 감에 따라 얼음조각축전장을 찾는 참관자들의 수는 더욱 늘어났다.

216사단의 돌격대원들과 삼지연군 주민들을 비롯한 량강도안의 인민들,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와 혁명사적지들에 대한 답사행군에 참가한 답사자들이 있는가 하면 비행기와 렬차를 타고 멀리 다른 지방들에서 온 사람들도 있다.

얼음조각축전장을 돌아본 참관자들모두가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명절을 맞으며 혁명의 고향군에서 이런 신비하고 황홀한 세계를 대하고보니 우리 인민들에게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을 안겨주시려 한평생을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 생각에 가슴이 뜨거워진다고 말하였다.

그 진정의 목소리를 들으며 인민보안성련대의 지휘관들과 대원들은 10년전 위대한 장군님께서 얼음조각축전장에 찾아오셨던 영광의 그날을 되새겨본다.

그날처럼 위대한 장군님을 얼음조각축전장에 또다시 모실수 있다면 얼마나 좋으랴.

가슴속에 끓는 이런 절절한 그리움을 안고 그들은 북방의 맵짠 추위속에서 40여일이라는 짧은 기간에 이처럼 훌륭한 얼음조각축전을 펼쳤던것이다.

광명성절경축 얼음조각축전-2019는 혁명의 성지에 펼쳐진 또 하나의 백옥같은 충정의 세계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 위대한 장군님의 념원을 찬란한 현실로 꽃피우겠습니다.》

이것이 광명성절경축 얼음조각축전장을 돌아본 참관자들이 한목소리로 터치는 심장의 토로, 불같은 맹세의 웨침이다.

글 및 사진 현지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