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2월 1일 로동신문

 

세계자주화위업에 쌓으신 위대한
업적은 만대에 길이 빛날것이다


자주시대의 영원한 태양

 

◇ 절세위인에 대한 그리움의 대하가 행성에 굽이치고있다.

로씨야, 벨라루씨, 체스꼬, 에짚트 등 수많은 나라들과 지역들에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77돐경축 준비위원회들이 결성되고있다.경축기간을 설정한 준비위원회들은 지금 위대한 장군님의 고귀한 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진행하고있다.

한 외국인은 뜻깊은 광명성절을 경축하여 세계의 곳곳에서 펼쳐지는 위인흠모의 아름다운 화폭을 다음과 같은 시구절에 담아 노래하였다.

 

온 나라가 맞는 2월의 명절

세계가 맞는 희망의 아침

5대양의 파도는 축복을 실어오고

6대주는 대지에 꽃보라를 날립니다

 

정녕 진보적인류가 뜨겁게 맞이하는 그리움의 2월, 위인흠모의 2월이다.

◇ 세계 진보적인류가 2월의 명절을 맞으며 펼치는 다채로운 경축행사들은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다함없는 그리움과 흠모심이 비낀 자주시대의 감동적인 화폭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수령님과 장군님의 고귀한 혁명업적은 국제관계사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입니다.》

세월이 흐르면 모든것이 삭막해진다고 한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더 뚜렷이 새겨지는것이 있다.

그것은 세계자주화위업의 승리를 위한 토대를 확고하게 마련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거대한 업적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뛰여난 사상리론적예지와 탁월한 령도, 넓은 포옹력과 고매한 풍모로 세계자주화위업을 수호하시였으며 인류가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시였다.

독립을 이룩한 나라들이 새 사회건설의 방향을 잡지 못하고 방황하고있을 때 그들이 자기의 실정에 맞게 나라를 건설하도록 이끌어주신분도, 쁠럭불가담운동이 자기의 리념을 굳건히 고수하고 자주의 궤도를 따라 변함없이 나아갈수 있게 해주신분도, 사회주의위업이 위기에 처한 그 엄혹한 시기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련이어 발표하시여 세계 진보적인류의 앞길을 밝혀주신분도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이시다.

외국의 한 인사는 자기의 격동된 심정을 이렇게 터치였다.

《그이는 오직 태양에 비겨서만 그 위대성의 전모를 다 알수 있는 천출위인이시다.》

하기에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태양절과 함께 2월의 명절을 자주시대의 가장 경사로운 국제적명절로 해마다 뜻깊게 경축하고있는것이다.

◇ 또 한분의 절세위인을 모시여 위대한 장군님은 자주시대의 태양으로 영생하신다.

오늘 세계는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업적을 견결히 고수하고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장군님의 사상과 뜻대로 풀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에서 세계자주화위업의 승리를 확신하고있다.

《선대수령들의 사상과 위업을 빛나게 계승해나가시는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로 오늘 조선에서는 세상사람들을 놀래우는 자랑찬 성과들이 련이어 이룩되고있다.》, 《태양의 위업이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에 의해 드팀없이 계승되고있는것은 조선인민뿐아니라 세계 진보적인민들에게 있어서 더없는 행운이다.》…

이것은 세계 진보적인류가 터치는 다함없는 칭송과 흠모의 목소리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사회주의위업, 인류자주위업은 승리의 한길로 계속 힘차게 전진해나갈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