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2월 4일 로동신문

 

광명성절경축준비위원회

여러 나라에서 결성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탄생일경축준비위원회 결성식이 1월 16일 우크라이나 리보브주체사상연구협회에서 진행되였다.

결성식에서는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협회위원장 알렉싼드르 샤뽀발로브가 선출되였다.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을 발전풍부화하시였으며 세계사회주의운동에 커다란 공헌을 하시였다.

그이는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신 진정한 애국자이시며 선군의 보검으로 사회주의를 수호하신 희세의 령장이시다.

오늘 조선인민은 사회주의승리에 대한 확신을 지니고 부강조국건설을 다그쳐나가고있다.

주체사상이 앞길을 밝히고있기에 우리의 미래는 휘황찬란하다.

우리는 앞으로도 주체사상연구보급활동을 적극 벌리며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를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에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낼것이다.

결성식에서는 광명성절에 즈음한 준비위원회 활동계획이 토의되였다.

* *

광명성절경축 기네준비위원회 결성식이 1월 21일 꼬나크리에서 진행되였다.

기네의 각계인사들이 참가한 결성식에서는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기네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위원장 리야드 샬루브가 선출되였다.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각하께서는 주체혁명위업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영원불멸할 업적을 쌓아올리시였다.뜻깊은 광명성절을 조선인민과 함께 경축하는것은 우리 주체사상신봉자들의 응당한 본분이다.우리는 위대한 주체사상을 발전풍부화하시여 자주와 정의를 위해 투쟁하는 진보적인민들에게 사상정신적무기를 안겨주시고 선군의 보검으로 조선의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신 김정일각하의 업적을 널리 소개선전할것이다.

결성식에서는 1월 23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경축기간에 진행할 정치문화행사계획이 토의되였다.

* *

광명성절경축 파키스탄전국준비위원회 결성식이 1월 22일 카라치에서 진행되였다.

파키스탄의 각계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한 결성식에서는 보고와 토론들이 있었다.

보고자와 토론자들은 위대한 김정일각하는 김일성주석의 혁명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 사회주의를 수호하시고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커다란 공헌을 하신 비범한 사상리론가, 희세의 정치원로, 창조와 건설의 영재, 인민의 령도자이시라고 높이 칭송하였다.그들은 또 한분의 걸출한 령도자이신 존경하는 김정은원수각하를 모시여 조선인민은 사회주의건설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둘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결성식에서는 전국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파키스탄로동자농민당 중앙위원회 위원장 에쓰.엠.알타프가 선출되였다.

전국준비위원회는 1월 23일부터 2월 16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토론회, 도서 및 사진전시회, 영화감상회를 비롯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광명성절경축 로므니아전국준비위원회가 1월 23일에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로므니아사회주의당 위원장 꼰쓰딴띤 로따루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1월 23일부터 2월 16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