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2월 5일 로동신문

 

광명성절경축준비위원회

여러 나라에서 결성

 

광명성절경축 민주꽁고준비위원회 결성식이 1월 20일 킨샤사에서 진행되였다.

결성식에는 민주꽁고의 여러 정당, 단체 인사들과 성원들이 참가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위원장 앙드레 로헤껠레 깔론다가, 부위원장으로 민주꽁고공산당 중앙위원회 부총비서 오떼떼 가스똥 음보요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은 인류자주위업실현에 커다란 공헌을 하신 위대한 김정일각하의 탄생일을 의의깊게 경축하기 위하여 준비위원회를 결성하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김정일각하는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주체사상을 자주시대의 지도사상으로 심화발전시키시였으며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사회주의를 수호하신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그이께서는 한평생 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으로 하여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신다.

우리는 김정일각하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업적을 출판보도물들을 통하여 널리 소개선전하며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을 지지하는 활동을 보다 힘있게 벌릴것이다.

결성식에서는 1월 21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경축기간에 위대한 장군님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할데 대한 준비위원회의 활동계획이 토의결정되였다.

* *

광명성절경축 에스빠냐준비위원회가 1월 21일에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에스빠냐인민공산당 중앙위원회 국제비서 빅또르 마누엘 루까스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칭송하는 토론회, 영화감상회 등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광명성절경축 벌가리아준비위원회가 1월 23일 쏘피아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벌가리아공산주의자동맹 명예위원장 아따나스 이와노브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1월 26일부터 2월 16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집회, 토론회, 영화감상회 등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광명성절경축 쿠웨이트준비위원회가 1월 23일에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쿠웨이트 타임스신문사 행정국장인 쿠웨이트 아시아기자협회 위원장 쟈위드 아흐마드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1월 23일부터 2월 17일까지의 기간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광명성절경축준비위원회가 1월 30일 로씨야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로씨야지역사회조직 《보로지노》 위원장 쌀리니꼬브, 로씨야조선전쟁로병리사회 위원장 에쓰.엠.크라마렌꼬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1월 30일부터 2월 17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칭송하는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