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2월 27일 로동신문

 

온 누리를 진감하는 위인칭송의 목소리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로 주체조선의 존엄과 위용을 온 세상에 떨치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걸출한 위인상에 대한 칭송의 목소리가 세계곳곳에서 끊임없이 울려나오고있다.

인디아신문 《오우션 뉴스 포인트》는 《리상적인 국가지도자》라는 제목의 글에서 조선의 김정은최고령도자는 훌륭한 품격과 자질을 갖춘 현시대의 가장 리상적인 국가지도자이시라고 격찬하면서 다음과 같이 서술하였다.

김정은최고령도자는 숭고한 인덕과 인민관을 지닌 애민형의 정치가이시다.신념과 배짱, 자주적대가 강한 지도자이시다.오늘 조선이 자기 할 소리를 당당하게 하는 나라로, 자주강국으로 존엄떨치고있는것은 결국 령도자의 덕이라고 할수 있다.김정은각하의 령도아래 조선은 더욱 부강한 모습으로 빛을 뿌릴것이다.》

이란의 일나통신은 인터네트홈페지에 실은 《특출한 외교방식》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김정은최고령도자의 외교활동에서 주목되는것은 우선 대단히 전격적이며 파격적이라는것이다, 여러차례의 중국방문과 싱가포르조미수뇌상봉이라는 수뇌외교활동을 전격적으로 단행하시여 력사적인 사변을 련속 안아오신 위인의 박력있는 외교활동은 세계를 매혹시키고있다,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정세하에서 새로운 방법으로 외교활동령역을 다각적으로 확대해나가고계신다고 보도하였다.

윁남신문 《꿘도이 년전》은 지난 한해동안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 단행하신 최고위급상봉들은 동북아시아지역에서 오래동안 지속되여온 대결형세를 대화와 화해의 추세로 뒤바꾸어놓았다, 가장 락관적인 사람이라고 하여도 2018년 동북아시아지역정세가 그렇게 급속히 전환되리라고는 상상도 못하였을것이다고 하면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로숙하고 세련된 외교술을 격찬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대한 흠모와 신뢰심은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고조되고있다.

탄자니아신문 《더 가디언》에는 아프리카가 조선으로부터 배울수 있는 경험들이라는 주제를 설정하고 오늘 우리 공화국이 국제무대에서 차지하고있는 전략적지위와 그 근본요인에 대하여 쓴 한 교수의 글이 실렸다.교수는 글에서 정치에서의 자주, 경제에서의 자립, 국방에서의 자위를 철저히 실현한 조선의 경험은 아프리카나라들이 따라배워야 할 귀감이라고 주장하면서 우리 공화국이 오늘의 전략적지위에 오른 과정에 대해 상세히 썼다.그러면서 필자는 령토도 작고 인구도 많지 않지만 세계정치구도에 거대한 영향을 미치고있는 조선의 현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탁월한 령도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는데 대하여 구체적인 론거를 들어가며 서술하였다.교수는 글에서 조선반도에서의 극적인 정세흐름의 시작도, 그 전진과정에 세계가 목격한 경이적인 현실들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담대한 결단에 의하여 마련된것이라는데 대하여 특별히 강조하였다.

로씨야의 인터네트잡지 《렘취취》는 조선의 김정은최고령도자는 력사상 가장 짧은 기간에 국제사회계의 가장 큰 관심을 모은 지도자이시다, 조선의 최고령도자의 담력과 배짱은 그 누구도 따를수 없다, 세계의 많은 언론들은 조선반도에 마련된 평화와 안정의 분위기가 전적으로 김정은최고령도자의 대범한 조치의 결과이라고 평하고있다고 하였다.

방글라데슈신문 《데일리 나우로즈》는 조선의 김정은최고령도자는 상상을 초월하는 담력과 과학적통찰력, 비상한 정치적안목으로 급변하는 세계정치의 동란속에서 용의주도한 결단을 내릴줄 아는 로숙한 정치가이시라고 찬양하였다.

나이제리아신문 《나이제리언 오브저버》는 《조선의 령도자》라는 제목의 글에서 김정은최고령도자는 세계 각국의 저명한 인사들과 평론가들로부터 숭고한 인덕과 인민관을 지닌 애민형의 정치가로 존경받고계신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썼다.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는 짧은 기간에 정치, 경제, 국방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안아오시였다.과감하고 주동적인 그이의 대외활동에 의해 세계평화보장문제에서도 많은 성과가 이룩되였다.

자주정신이 투철하고 지도력이 뛰여난 정치가, 창조성이 높고 완강한 실천력을 지닌 지도자, 이것이 김정은최고령도자에 대한 국제사회의 인식이다.국가지도자로서의 김정은최고령도자의 특징은 무엇보다 신념이 투철하고 자주적대가 강한것이다.그이는 사회주의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지니고계시며 그 실현방도에 대한 명백한 견해를 가지고계신다.

최근년간 조선이 국제무대에서 국가의 자주권과 존엄을 지키기 위해 취한 결단들과 자세들에서 국제사회는 김정은최고령도자의 자주정치의 면모를 실감할수 있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천출위인상에 매혹된 국제사회의 신뢰와 경탄의 목소리는 이 행성에 더 높이 울려퍼질것이다.

본사기자 김승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