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3일 로동신문

 

정론

사회주의전야에 봄이 왔다

 

얼어붙었던 대지를 녹이며 따스한 봄기운이 감돈다.

산들산들 불어오는 봄바람을 맞으며 포전의 한줌 흙을 쥐여보아도, 새 싹이 움터나는 한그루 나무를 보아도 겨울을 이겨낸 봄의 약동이 벅차게 느껴진다.

드넓은 전야의 그 어디서나 일손을 다그치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남다른 희열과 랑만이 봄빛처럼 넘쳐흐른다.구수한 땅냄새가 풍겨오는 포전마다에 열병종대처럼 늘어선 거름더미들을 보아도 좋다.풍년을 부르는 봄노래마냥 울려퍼지는 자력갱생철마들의 힘찬 동음을 들어보아도 쌀로써 당을 받들어갈 진짜배기실농군들의 불같은 마음이 어려와 가슴이 후더워진다.뜻깊은 올해에 기어이 다수확의 통장훈을 부르려는 농업근로자들의 드높은 열망으로 하여 불덩이같이 달아오른 이 땅이다.

사회주의전야에 봄이 왔다!

이것은 단순히 흐르는 세월의 날과 달속에 겨울이 물러가고 따뜻한 계절이 시작되였다는 표상만이 아니다.

나무리벌에 자리잡은 재령군 북지협동농장, 그 넓은 벌에 땅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꽉 들어찬 거름무지들을 바라보는 우리의 눈굽은 쩌릿이 젖어든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멀고먼 외국방문의 길에 오르시였다는 격동적인 소식에 접한 그날로부터 한없는 그리움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포전마다에 지난 시기의 근 2배에 달하는 유기질비료를 냈다는 제1작업반의 다수확농민들,

이른봄이라 아직은 밤마다 쌀쌀하건만 원수님 생각으로 꽉 차있는 우리 농장원들의 심장에서는 불이 이글거린다.논벌옆에 길게 드러누운 재령강도 잠든듯 고요하건만 단김을 내뿜으며 포전들에 듬뿍듬뿍 거름을 내는 나무리벌의 농업근로자들, 밤을 모르는 이런 애국농민들의 투쟁에 의하여 경쟁도표의 붉은 줄들은 쭉쭉 키를 솟군다.

지치여 쓰러졌다가도 경애하는 원수님을 모시고 찍은 기념사진들을 바라보면 사무치는 원수님 생각에 벌떡 일어나 종주먹을 틀어쥐고 포전으로 달려나간다는 로력영웅 윤룡석작업반장의 이야기에 우리의 가슴도 뜨거워진다.

전야의 봄, 정녕 이것은 자연이 불러온 봄만이 아니다.

오로지 조국의 강성과 인민의 만복을 위하여 력사의 대장정을 줄기차게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힘찬 발걸음, 그처럼 먼곳에서 불철주야의 로고와 헌신을 바쳐가시면서도 인민에게 태양과 같이 환한 미소를 보내주시는 그이의 영상을 가슴깊이 새겨안고 전례없는 그리움의 열풍, 충정의 열풍을 일으켜가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앙양된 열기로 뜨거운 사회주의전야의 새봄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인 농업전선에서 증산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합니다.》

오늘 백두산기슭에서부터 분계연선지대에 이르기까지 농업전선 그 어디서나 하나의 열풍이 세차게 휘몰아치고있다.

벌방지대와 중간지대, 산간지대 할것없이 어딜 가나 부글부글 끓어번지며 서해지역과 동해지역이 승부를 겨루고 분조와 분조, 작업반과 작업반, 농장과 농장이 황금가을에로 잇닿은 주로를 따라 앞서거니뒤서거니 달려가는 거세찬 다수확열풍,

전례없는 이 열풍에는 진함이 없는 열원이 있다.그것은 땅을 가꾸는 농민이라면 누구나 소중히 간직하고있는 이 세상 가장 뜨거운 사랑의 약속이다.

《우리 원수님의 자애로운 영상을 그려볼수록 지난해 제4차 전국농업부문열성자회의에 참가하였던 우리들과 영광의 기념사진을 찍어주시면서 다음해 농사를 더 잘 지어놓고 다시 만나자고 하시던 그 따뜻한 음성이 귀전에 울려옵니다.》

이것은 그토록 바라던 한생의 소원을 성취한 안악군 덕성협동농장 농장원들의 심중의 토로이다.

다수확, 이것은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순결한 애국충정, 아낌없이 바쳐가는 후더운 땀의 결정체이다.

풍년열매 안고 우리 원수님가까이에 서리라!

경애하는 원수님의 크나큰 믿음을 신념의 기둥으로 세운 그들의 가슴을 불태워주는 하나의 지향, 그것을 벅차게 안아보는 우리의 마음은 벌써 벼바다 설레이는 풍요한 가을에 서있는것만 같다.

돌우에도 꽃을 피우는 정성을 밑거름으로 하여 로적가리를 더 높이 쌓아놓고 또다시 경애하는 원수님께 기쁨을 드리겠다는 강서구역 청산협동농장 농업근로자들의 뜨거운 목소리, 올해에는 누구나 농산작업반들에서 일하겠다고 승벽내기로 제기하여 로력배치안을 만들기 힘들었다는 금강군 현리협동농장 일군의 이야기에는 전례없이 앙양된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정신력이 그대로 비껴있다.

다시 만나자!

그 사랑의 약속은 정녕 영광의 기념촬영장에서만 울린것이였던가.머나먼 외국방문의 길에 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환하신 영상을 당보지면에서 가슴뜨겁게 우러르는 농업근로자들은 농사차비를 더 잘하여 전야의 봄을 앞당겨오자고 당부하시는 그이의 따뜻한 음성이 들려오는것만 같아 솟구치는 눈물을 걷잡지 못한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어가시는 머나먼 그 길에 언제나 화창한 꽃길만이 펼쳐지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 안고 낮과 밤이 따로 없이 거름더미를 쌓아가는 그들의 진정을 무엇에 비길수 있으랴.

다수확농민, 이것은 사회주의강국의 새봄을 남먼저 알리는 시대의 진달래와 같이 아름답고 참된 인간의 모습이다.

존엄높은 우리 국가의 상징인 국장에 황금빛으로 빛나는 벼이삭들, 이는 하나의 철리를 천만의 가슴마다에 깊이 새기여준다.

모든것은 쌀로부터!

쌀, 불러보면 한글자이건만 백마디, 천마디의 말로도 헤아릴수 없는 깊은 의미가 있다.인민의 기쁨이 무르녹는 행복과 위대한 승리의 담보가 여기에 있다.근면한 농업근로자들의 손끝에서 마련되는 한알한알의 쌀, 바로 그것이 있기에 조국의 천리방선은 더욱 굳건해지고 증산의 동음은 더 높이 울린다.

농업근로자들이 산악같이 일떠섰다는것은 곧 우리 국가제일주의의 기치를 높이 들고나아가는 조국의 힘이 백배로 커지고있다는것이다.자력갱생의 보검으로 강성번영의 대통로를 더 활짝 열어나간다는것이다.

금강군 속사리, 이곳은 지명 그대로 모래땅이다.

소문난 다수확농민 박재길동무의 손을 한번 잡아보면 두터운 썩살이 박힌 그 보배손이 바로 풍년로적가리를 안아올렸구나 하는 생각이 가슴을 친다.산골의 척박한 땅에서 정보당 10t이상의 벼를 생산한 그 기적을 우리 어찌 돌우에 꽃을 피우는것과 같은 불같은 열정을 떠나 말할수 있으랴.

찬바람부는 이른새벽 수십리 떨어진 곳에까지 달려가 진거름을 날라오던 고개길들은 그 얼마이며 온 가족이 소발구로 린회석을 나르던 밤길은 그 얼마였던가.땅을 살붙이처럼 아끼고 사랑하는 다수확농민의 하많은 사연이 주름깊은 그 손바닥에 깃들어있는것만 같아 가슴은 후덥게 달아오른다.

그 피타는 노력으로 마련된 다수확포전이였다.나라없던 그 세월 봄이면 눈물을 심고 가을이면 한숨을 거두어들이군 했다는 쓸모없던 모래땅이였건만 수십년동안 뿌려온 진하고진한 땀방울에 의해 오늘은 다수확의 기적을 창조하는 옥토로 전변되였다.

땅은 곧 농민의 모든것이다.희망과 소원도 그들은 땅에 묻고 행복도 그것을 떠나 생각지 않는다.땅을 살찌워가는 길에 자기의 모든것을 바쳐가고 풍요한 가을을 안아오는것을 다시 없는 인생의 락으로 여긴다.장마에 한치 땅이 씻겨내려가도 살점이 떨어진것만큼 아파하고 새땅을 찾아냈을 때에는 집안에 옥동자가 태여난것만큼이나 너무 기뻐 어쩔줄 모른다.조국과 인민을 위해 청춘도 생명도 다 바쳐가는 병사마냥 자기의 포전을 제살붙이로 여기고 한생토록 땀과 량심을 깡그리 묻어가는 그들을 두고 우리 어찌 이 땅의 수호자라고 말하지 않을수 있으랴.

그 땅을 기름지게 하는 길에서 자기의 한목숨도 서슴없이 바쳐 동지들을 구원하고 영생의 언덕에 오른 우리 시대의 농민영웅 리창선동지의 빛나는 삶, 그것은 우리 농업근로자들이 어떻게 자기의 피더운 가슴으로 이 땅을 소중히 품어안고 목숨으로 지켜가는가를 뚜렷이 보여주는 수호자의 참모습이였다.

누가 보건말건, 알아주건말건 피와 땀을 다 바쳐 사회주의전야를 가꾸어가는 농업근로자들, 그 땅을 부둥켜안고 울고웃으며 운명을 함께 하는 그들이 있어 인민의 웃음꽃이 더 활짝 피여난다.

조국이 언제나 고맙게 불러보는 농업근로자들, 그들의 한생은 거목의 뿌리와 같다.쉬임없이 영양소를 보내주는 뿌리를 떠나 꿋꿋이 서있는 거목을 생각할수 없듯이 이 땅에 흘러넘치는 행복의 웃음소리는 전야에 구슬땀을 묻어가는 그들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알알이 고른 애국미를 바치여 새 조국건설의 동음을 높여준 김제원농민영웅과 불타는 땅에서 전례없는 풍작을 안아온 신원섭, 김락희를 비롯한 전시애국농민들, 다수확의 높은 실적으로 당에 기쁨을 드린 김재남, 서광옥영웅들과 같은 애국농민들의 뿌리와 같은 헌신이 있었기에 오늘 조국은 거목마냥 그리도 굳건한것 아니랴.

씨앗도 해빛이 없으면 움트고 꽃피지 못하듯이 위대한 태양의 품을 떠난 사회주의협동벌의 다수확이란 생각할수 없다.

주체46(1957)년 1월 삼석땅의 어느 한 협동조합을 찾아주셨던 우리 수령님,

농민들이 흰쌀밥을 먹지 못하는것을 두고 그토록 가슴아파하시면서 저수지자리를 잡아주시려 진눈까비 내리는 궂은 길을 헤쳐가시던 력사의 그 밤을 잊을수 없다.

사연도 많은 강원땅, 여기에 서면 전선길에서 대지의 수천년 잠을 깨우는 거창한 토지정리의 첫 포성을 울려주시여 다수확의 만년토대를 튼튼히 닦아주신 장군님 생각에 눈굽이 쩌릿이 젖어든다.

다수확의 시원을 열어놓으신 위대한 수령님의 높으신 뜻을 그대로 안으시고 때로는 깊은 밤 포전에서 너무도 조용히 농업근로자들과 함께 자신의 생신날을 맞으시였고 찬바람부는 전야에서 토지정리를 위한 설계도를 보아주셨으며 또 언젠가는 대홍단의 밭머리에서 구운 감자 몇알로 끼니를 에우시며 감자농사의 밝은 전망을 펼쳐주시던 우리 장군님의 그 로고를 어이 다 헤아릴수 있으랴.

위대한 수령님들의 념원을 이 땅에 현실로 꽃피워가시는 우리 원수님 계시여 다수확은 사회주의전야의 진정한 모습으로 되고있다.

우리 원수님께서 농사일때문에 얼마나 마음쓰시였으면 나라의 종합적인 종자연구개발기지 1116호농장의 벼바다를 미술작품으로 형상하도록 하시였으랴.

설레이는 벼바다를 형상한 명화, 그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마음속 가까이에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이 있다는 힘있는 증명이다.

우리 나라를 쌀이 남아돌아가는 나라로 만드시려고 흙먼지 날리는 백두산기슭의 포전길도 쉬임없이 걸으시고 팔뚝만 한 강냉이이삭을 천금처럼 귀중히 여기시며 온 세상이 밝아지도록 기쁨의 미소를 환히 지으시는분, 농사와 관련된 문제라면 천사만사를 뒤로 미루고 다 풀어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다심하신 그 사랑을 무슨 말로 다 전할수 있으랴.

진정 그이의 품을 떠나서는 하루한시도 살수 없고 그이와 함께라면 기쁨도 영광, 시련도 영광이라는 억척불변의 신념을 뼈에 새긴 농업근로자들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조국에 돌아오실 날을 손꼽아 기다리며 충정의 분분초초를 이어가는 그들의 불타는 그리움, 그것은 결코 저 멀리 하늘가를 바라보며 부르는 축원의 노래만이 아니다.

그이의 남다른 믿음과 사랑속에 삶을 누려가는 이 땅의 농업근로자라면 풍요한 가을을 안아오는 밑거름이 될 각오를 안고 자신을 깡그리 바치는 길에서 인생의 보람을 찾아야 할것이다.꿈결에도 경애하는 원수님을 그리며 이 세상 끝까지 따르는 전사의 충정은 다수확의 승전고를 높이 울리며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을 힘있게 벌려나가는데서 가장 뚜렷이 표현된다.

창공높이 나래를 편 천리마동상에 벼단을 안은 농장원이 있는것처럼 오늘날 사회주의강국을 향하여 질풍노도쳐 나아가는 만리마속도창조운동에서 농업근로자들이 맡고있는 임무는 대단히 중요하다.다수확의 새 기록을 더 많이, 더 줄기차게 창조하는 애국농민들만이 새 세기를 주름잡는 만리마기수가 될수 있다.

과학농사, 이것이야말로 그 어떤 시련도 용감히 뚫고 벼바다 설레이는 황금가을을 가슴후련히 안아올수 있는 다수확의 열쇠이다.

나라의 쌀독을 책임졌다는 비상한 자각을 안고 과학농사열풍을 세차게 일으켜나가는 안악군 덕성협동농장의 농업근로자들,

기후조건에 알맞는 다수확품종들을 선정하고 필지별특성에 맞는 소식재배를 옳바로 적용할수 있게 하는 시험포전이며 마치 도서실처럼 기술서적들을 높이 쌓아놓은 한 다수확농민의 집에 가보아도 누구나 하나의 철리를 깊이 새겨안게 된다.

뚝심에는 한계가 있지만 과학농사의 위력에는 한계가 없다.어제날의 농사가 농민의 호미에서 시작되였다면 오늘날의 다수확은 농장원의 손에 쥐여진 농업과학기술도서에서부터 시작된다.

과학농사열풍을 더 세차게 일으키자면 다름아닌 일군들부터 박식가, 실력가가 되여야 한다.

과학농사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소유하고 불과 몇해전까지만 해도 알곡생산이 낮은 수준에 머물러있던 안악군 덕성협동농장을 추켜세우는데 크게 기여한 관리위원장 리광수동무, 그가 경애하는 원수님을 모시고 전국과학자, 기술자대회에서 찍은 기념사진과 학위증서는 무엇을 보여주는가.

과학농사시대인 오늘에는 농장일군들부터 과학농사의 제1번수가 되여야 한다는것이다.과학농사의 운전대를 든든히 틀어쥔 일군이 있는 농장은 과학기술의 힘으로 농사를 지으며 과학기술의 덕으로 나날이 흥하게 된다는것이다.

농업기술일군들을 존중하고 회의장에서도 그들을 앞자리에 내세워준다는 금강군의 당일군들, 과학농사를 대하는 태도와 관점이 거울처럼 비껴있는 그 앞자리가 있어 다수확열풍이 그리도 세차게 몰아치는것 아니겠는가.

나라의 쌀독을 책임진 농업근로자라면 누구나 농사는 사람들의 생명선이 걸려있는 중대한 문제이니 날씨가 좋으면 잘 짓고 가물면 농사가 잘못될수도 있다는 식으로 생각하여서는 안된다고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간곡한 가르치심을 심장에 쪼아박고 과학농사열풍으로 승리의 통장훈을 불러와야 한다.

과학농사에 전시애국농민들의 정신력을 더할 때 다수확의 승전고를 높이 울릴수 있다, 이것은 그 어떤 자연재해가 닥쳐온다 해도 우리 힘으로 반드시 풍요한 가을을 안아올수 있다는 우리 시대 애국농민들의 드팀없는 신조이다.

《논머리에 쓰러지는 한이 있더라도 농사를 잘 지어 전선에서 적들과 판가리싸움을 하고있는 남편과 오빠들에게 더 많은 식량을 보내주겠습니다.》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전선길을 이어가시던 위대한 수령님께 커다란 힘이 되였던 한 녀당원의 심장의 토로, 이런 불같은 각오를 가지였기에 전화의 나날 우리 농민들은 폭탄구뎅이를 메우면서 한뙈기의 땅이라도 더 많이 얻어냈고 1951년도 봄씨붙임을 전쟁전에 비해 10~15일이나 앞당겨 끝내는 기적을 창조할수 있었다.

지난해에 고온현상이 지속되였지만 전국적으로 그 전해에 비해 다수확농장원대렬이 훨씬 늘어날수 있은것도 전시다수확농민들처럼 죽으나사나 농사를 잘 짓겠다는 비상한 각오가 안아온 결실이 아니던가.

지난 2월 수십만㎡의 비닐박막과 수백개의 분무기를 비롯한 각종 영농물자들을 마련하여 도안의 협동농장들에 보내준 황해북도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처럼 이 땅에 태를 묻은 공민이라면 모두다 사회주의농업전선을 함께 책임졌다는 자각을 안고 전야에 다수확열풍을 더 세차게 일으키는 송풍기가 되여야 한다.

손꼽아 기다리는 격정의 날이 하루하루 다가온다.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헌신의 먼길을 이어가시는 우리 원수님께서 사랑하는 조국에 돌아오실 감격의 그날이.

우리의 눈앞에 선히 보인다.

오늘의 하루를 백날, 천날맞잡이로 일하고일하여 이 세상 가장 아름답고 향기로운 충정의 꽃다발을 경애하는 원수님께 삼가 드릴 농업근로자들의 미더운 그 모습이.

사회주의전야를 뜨겁게 달구어주는 그리움의 열풍, 다수확열풍과 더불어 이 땅이 꺼지도록 황금이삭 설레일 풍요한 가을도 환히 보인다.

김  철, 리경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