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6일 로동신문

 

절세의 위인을 높이 모신 인민의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
내 조국의 존엄과 위용 만방에 떨쳐갈 억척의 신념과 의지


정론

열흘낮, 열흘밤

 

우리 원수님께서 조국으로 돌아오시였다!

이 소식과 함께 조국강산은 삽시에 격동과 환희의 용암으로 화하였다.저 멀리 백두산기슭의 삼지연군건설장으로부터 나라의 한끝 신도군에 이르기까지 온 나라가 그대로 기쁨과 감격의 거세찬 대하이다.

얼마나 손꼽아 기다려온 소식인가.

오늘이면 오실가 래일이면 오실가 저 멀리 하늘가 바라보며 경애하는 원수님의 안녕을 뜨겁게 소원해온 온 나라 천만아들딸들이 마음속으로 엮은 다함없는 축하의 꽃다발을 우리 원수님께 삼가 드린다.

우리 원수님 외국방문의 길에 오르신 그날부터 열흘낮, 열흘밤,

그 나날은 길었던가 짧았던가.

우리의 마음속진정을 알게 하고 열화같은 그리움의 세계를 사무치게 깨닫게 하여주었으며 내 조국의 가장 큰 힘이 무엇이고 더 광활한 미래를 향해 만리마의 기상으로 용솟음치는 무한대한 기적의 원천이 무엇인가를 온 세계가 알고 력사가 다시금 새기게 한 조선의 열흘낮, 열흘밤,

세월은 흐르는 강물과 같다고 하였다.하지만 우리의 열흘낮, 열흘밤은 결코 흘러가지 않았다.우리의 심장과 심장에 소중히 남았다.

왜냐하면 그것은 단순한 시간의 루적이 아니라 어떤 시련의 돌풍속에서도 끄떡없이 더 밝고 창창한 미래를 향해 노도치는 조선의 힘, 강대성의 원천, 진함을 모르는 그 무한대한 위력이 어디에 뿌리를 둔것인가를 세상이 다시한번 알게 한 힘있는 증명이기때문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당은 인민을 믿고 인민은 당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따르는 혼연일체의 위력으로 혁명의 붉은 기폭에 승리만을 아로새겨온 일심단결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끝까지 변함없이 이어나가야 합니다.》

이 땅 어디엔들 불타는 그리움의 열흘낮, 열흘밤의 추억이 새겨져있지 않으랴.온 나라가 그리움의 강산이 되고 흐르는 분과 초도 그리움의 세월로 이어진 이 땅, 그속에 여기 북방의 철의 기지 김책제철련합기업소 로동계급이 새겨온 지난 200여시간의 투쟁의 자욱자욱, 열화같은 충정과 의리로 이어온 1만 수천분의 시간도 있다.

우리가 들어선 이곳은 련합기업소에 새로 꾸려지고있는 트라스제작기지이다.

누가 시간은 땅우를 스치고지나는 바람과 같다고 하였는가.이들이 불타는 그리움속에 이어온 지난 열흘간의 날과 날, 간절한 그리움이 안아올린 소중한 결정체가 우리앞에 있다.

경성땅에 일떠서는 온포온실농장건설에 필요한 각이한 규격의 형강들, 결코 차디찬 쇠붙이라고 여길수 없다.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불타는 그리움을 안고 김철로동계급이 새겨온 충정과 의리의 분분초초, 그리움의 세계가 력력히 어려있는 뜨거운 불덩이이다.

따사로운 사랑의 해발 비치는 이 땅에 사는 누구의 마음이나 다 그러하지만 지난해 우리 원수님 찾고 찾으시며 사랑을 주시고 힘과 용기를 북돋아주신 함경북도인민들의 마음은 류다르다.

지금도 가슴저려오는 우리 원수님의 폭열강행군의 못 잊을 추억, 하늘도 땅도 폭염속에 잠겼던 그 찌는듯 한 무더위속에서 온몸을 땀으로 적시며 이어가신 헌신의 길우에서 함경북도의 인민들이 받아안은 사랑과 믿음의 이야기 얼마이던가.

죄책감에 모대기는 전사들을 탓할대신 자애로운 어버이 심정으로 주실수 있는 사랑과 믿음을 다 안겨주시고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관철에로 뜨겁게 손잡아 이끌어주신 우리 원수님이시였다.그 나날 우리 원수님 도안의 인민들을 위해 경성땅에 대규모온실농장을 일떠세울 구상도 펼쳐주시였다.몸소 터전을 잡아주시고 얼마후 또다시 찾아오시여 건설을 하루빨리 끝낼수 있는 대책들도 세워주시며 도안의 인민들에게 맛좋고 신선한 남새를 더 많이 먹이시려 그처럼 마음쓰시는 어버이사랑에 도안의 일군들과 인민들은 목이 메였다.

안겨주시는 사랑에 보답을 따라세우자, 이런 마음을 안고 도안의 일군들과 김철로동계급이 결의해나선것이 대규모온실농장건설에 필요한 트라스를 자체의 힘으로 생산하는것이였다.우리 원수님께 하루빨리 기쁨의 보고를 드릴 간절한 마음을 안고 한걸음 또 한걸음 완공의 날을 향해 전진해온 이들, 그런 속에 맞이한 지난 2월 24일은 이들이 얼마전에 첫 시제품을 뽑은데 이어 형강생산을 대대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준비사업을 본격적으로 다그치던 날들중의 하루였다.

《그때 당보에 실린 경애하는 원수님의 외국방문소식이 전해졌습니다.삽시에 온 전투장이 격정의 불도가니가 되였습니다.그날부터 전투장에는 밤이 없었습니다.》

현장에서 만난 련합기업소책임일군의 말이다.

어떤 기적이든 그것은 인간의 정신력의 산물이다.심장이 불타오를 때, 온넋이 용암처럼 끓어번질 때 그 힘에는 한계가 없다.

우리 원수님에 대한 불타는 그리움을 안고 돌아오시는 그날에는 자랑찬 승리의 보고를 드리자고 너도나도 심장의 불길을 합쳐 지펴올린 철의 기지의 위훈창조의 불길,

밤을 모르는 전투현장, 충천한 화광속에 타오르던 용접불꽃은 그리움의 심장들이 터쳐올리는 불길이 아니였던가.그 나날 로동자들과 한마음한뜻이 되여 현장에서 수수한 작업복차림에 앞채를 메고 달리던 도당위원회일군들의 미더운 모습도 보이는것 같다.

용광로의 불길보다 더 뜨거웠던 그리움의 불길, 강철보다 굳세고 강직한 충정과 의리의 마음이 어린 형강들이 시간이 다르고 분과 초가 다르게 전투장의 곳곳에 쌓여졌다.

지난 2월 27일, 마침내 이들이 한개 호동분의 형강을 생산해낸 그날은 우리 원수님의 외국방문소식이 또다시 전해진 기쁜 날이였다.

얼마 안되는 기간에 더 많은 형강을 생산하기 위한 압연기제작을 완료하고 도금공정도 꾸려놓은 강철전사들의 위훈, 그것을 어찌 단순히 물리적량으로 계산할수 있겠는가.

자기 령도자에 대한 열화같은 충정과 백옥같은 량심을 안고 먼길 떠나신 아버지를 그리는 자식들의 마음으로 하루, 한시간, 일분일초를 기적과 위훈으로 수놓아온 이들, 그러한 마음들에 더 뜨거운 불길을 지펴준것은 매일같이 전해지는 우리 원수님의 소식이였다.

이곳의 우편통신을 맡은 한 통신원은 지난 열흘처럼 자기 직업에 대한 긍지를 가슴벅차게 느껴본적이 없다고 하면서 신문이 도착하면 이제나저제나 원수님 소식을 기다리는 전투원들을 찾아 즉시 현장으로 달려오군 하였다고 말하였다.

전투현장에 세워진 속보판들의 글발들은 지금도 이들이 수놓아온 충정과 의리의 고결한 세계를 그대로 보여준다.

《압연기공형설계는 단 9일만에, 주야전투로 세로절단기설계를 다그치고있는 청진공업대학 교원들》, 《기술발전직장 전투원들, 설비이설작업을 2일만에 끝내고 5t천정기중기 이설작업을 단 하루만에 결속》, 《세척장과 도금장건설에 리용할 철구조물해체에서 본때를 보이고있는 송평대보수사업소 전투원들》, 《김혁청년돌격대의 돌격대원들 세척장대차선 기초굴착과 타입전투에서 청년들의 본때를!》…

눈으로 볼수 없고 손으로 만져볼수 없는것이 사람의 마음이고 그리움이라지만 김철로동계급의 불타는 그리움은 이렇게 자력갱생의 창조물이 되고 기적의 열매가 되여 알차게 주렁지지 않았는가.

철의 기지의 밤, 불노을 피는 밤하늘가를 바라보니 내 나라의 저 푸른 하늘아래에 무수히도 꽃펴났을 이런 이야기 천일가 만일가 하는 생각에 가슴이 젖어든다.

우리 원수님에 대한 한없는 그리움을 안고 착암기가동대수를 4대로부터 6대로, 교대당 한 발파로부터 두 발파로 늘이였다는 검덕의 금골광산 박태선영웅소대 광부들의 미더운 모습이며 매일 정량의 2.5배에 달하는 직기를 맡아 하루계획을 700%로 넘쳐 수행한 김정숙평양방직공장의 직포공처녀의 땀젖은 얼굴, 련속천공, 련속발파로 매일 계획을 1.5배로 넘쳐 수행한 황해남도간석지건설종합기업소 로동계급의 위훈 그리고 우리 원수님 돌아오시는 그날 더 큰 기쁨을 드리자고 두줄기 궤도를 힘차게 달려 2월 28일현재 상반년계획을 초과완수하였다는 정주기관차대 혁신자들의 장한 모습…

이 땅 어디에나 새겨진 그런 기적과 위훈의 이야기 다 적으면 아마도 온 나라 지도가 되고 이 나라 인민의 모습이 되리라.

매개 나라와 민족에게는 자기 고유의 풍속이 있다.몇몇 사람의 지향이나 요구가 아니라 온 나라 전체 인민의 지향이 되고 숨결이 된것, 력사의 흐름속에 면면히 이어지며 다른 인민과 구별되는 그 인민 고유의것이 된 나라의 풍속을 가리켜 국풍이라고 한다.

국풍은 나라와 민족의 면모와 기질, 특징을 알게 하는 요소인 동시에 그 나라와 인민의 사상과 정신, 미래를 가늠할수 있게 하는 징표로 된다.

이 세상에 얼마나 많은 나라와 민족이 있는가.하지만 그 어느 나라와 인민도 지니지 못한 주체조선 고유의 훌륭한 국풍, 그것이 바로 령도자는 인민을 믿고 끝없이 사랑하며 인민은 령도자를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따르는 일심단결의 국풍이다.

우리의 열흘낮, 열흘밤은 바로 이 훌륭한 국풍이 최상의 경지에서 또다시 높이 발양된 나날이였다.

얼마나 고결하고 훌륭한 국풍인가.

우리가 세상은 넓고넓어도 내 사는 내 나라 제일이라고 노래하며 우리 국가제일주의로 심장을 불태우는것은 결코 추상적인 감정이 아니라 바로 이런 위대한 사상과 신념, 훌륭한 전통과 국풍에 대한 자부이고 긍지이다.남들이 가지고싶어도 가질수 없고 흉내조차 낼수 없는 참으로 위대한 사상과 신념, 국풍을 가지고있는 인민의 크나큰 격정이며 환희인것이다.

우리는 어떻게 이처럼 위대한 인민이 되였는가.어떻게 되여 그처럼 훌륭한 국풍을 창조하며 세인의 경탄을 자아낼수 있었는가.

지난 열흘동안 우리의 심장과 심장에 더 뜨겁게 불길쳐올랐고 경애하는 원수님 조국으로 돌아오신 이 시각 더 큰 환희와 격정의 대하가 되여 조국강산에 굽이치는 민심의 고백, 절절한 심장의 박동을 그대로 여기에 적어본다.

아, 우리 원수님!

천만의 심장은 이 하나의 부름으로 가득찼다.

자나깨나 조국을 위해, 사랑하는 인민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시며 하늘땅도 울릴 열화같은 헌신의 날과 날들을 이어가시는 우리 원수님,

《아침에 잠을 깨여도, 이른새벽 포전길을 걸을 때에도 경애하는 원수님의 영상이 눈에 선히 안겨옵니다.바쳐오신 로고가 너무도 력력히 어려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영상을 뵈오며 격정의 눈물을 터치던 그 순간을 영원히 잊을수 없습니다.》

지난해 12월 제4차 전국농업부문열성자회의에 참가하여 경애하는 원수님을 몸가까이 모시고 영광의 기념사진을 찍은 숙천군 칠리땅의 청년작업반원들이 목메여 터치는 토로이다.

그 이야기를 들으며 온 칠리땅의 농장원들이 눈물을 쏟았다고 한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절절히 그리며 진심으로 따르는 우리의 마음에는 남다른 행복이 있고 영광이 있다.그것은 바로 이 세상 가장 위대하신분, 가장 따사롭고 자애로우신분을 높이 모시였다는 가슴터질듯한 자부이고 긍지이다.

인민을 위해서라면 어떤 고행도 달게 여기시며 눈물겨운 헌신의 길 끝없이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천만아들딸 품에 안으신 위대한 어머니의 모습으로 인민의 행복과 미래를 위해 그리도 헌신분투하시는 그이를 우리 어찌 심장으로 따르지 않으랴.

우리의 혼연일체의 국풍은 바로 사랑하는 조국과 인민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온넋으로 받들고 따르는 인민의 열화같은 진정의 분출인것이다.

우리 원수님 조국으로 돌아오시였다!

조국강산을 또다시 격정의 바다로 설레이게 하는 이 기쁜 소식, 조국은 이제 더 큰 힘과 용맹에 넘쳐 만리마의 기상으로 더 광활한 미래를 향해 질풍쳐오르리라.

천만의 심장에 활활 타오르는 이 행복과 격정으로 이 땅의 초소와 일터들은 더 세차게 끓고 집집의 창가마다에는 행복의 웃음 더 밝게 피여나리라.

지난 열흘낮, 열흘밤에 우리는 진정 사무치게 깨달았다.

우리는 경애하는 원수님 품을 떠나서는 순간도 살수 없는 그이의 인민, 그이의 아들딸, 우리 원수님의 영원한 한식솔임을,

우리의 혼연일체는 조국의 힘찬 전진과 밝은 미래를 앞당겨오는 주체조선의 제일국력, 무한대한 힘의 원천이라는데 그 위력이 있다.

누구나, 어디서나 우리 원수님에 대한 불타는 그리움, 열화같은 매혹과 신뢰를 진함없는 투쟁과 전진의 활력소로 간직하고 위대한 내 조국을 위한 창조와 애국의 열매들을 더 많이 주렁지우자.

이 세상 제일 위대하고 소중한 사회주의 우리 국가를 만방에 더욱 빛내여나가자면 우수하고 훌륭한 우리의 국풍을 적극 살리고 더 높이 발양시켜야 한다.

오직 우리만이 가지고있고 영원히 우리만이 지닐수 있는 령도자와 인민의 혼연일체의 국풍, 일심단결의 위대한 전통을 더욱 굳건히 이어가자.

자나깨나 령도자를 그리고 따르는 인민의 마음, 이는 령도자의 뜻과 구상을 진심으로 받들고 꽃피우는 과감한 실천이며 어떤 역경속에서도 한번 다진 맹세 변치 않고 충정과 의리의 한길만을 가려는 억척불변의 의지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걸음걸음 따르고 온넋으로 받드는 진실한 마음은 바로 우리가 하는 일에 비끼고 우리가 지켜선 초소와 일터에 어린다.

나의 초소, 나의 일터를 내 조국의 자랑이 되고 우리 원수님의 기쁨이 되는 애국의 진지, 당중앙뜨락과 하나로 이어진 신념의 성새로 빛내이자.

오늘의 행복과 격정을 심장깊이 간직하고 더 큰 활력과 용맹에 넘쳐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나가자.

만리마속도창조운동, 수령의 부르심에 산도 옮기고 바다도 메우며 력사의 그 어떤 기적도 다 창조해낸 천리마세대들이 우리를 지켜본다.경애하는 원수님을 진두에 높이 모신 우리 세대의 힘찬 진군을 력사가 지켜본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애국의 보폭에 투쟁과 전진의 발걸음을 맞추자.

말로 하는 애국은 참된 애국이 아니다.애국이 최고의 량심이라면 오늘 우리의 가장 맑고 깨끗한 량심은 바로 조국과 인민을 위해 불철주야의 로고를 바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진심으로 받들고 따르며 그이의 구상과 뜻을 결사의 정신으로 관철해가는 충정이고 의리이다.

나는 조국을 위해 무엇을 바쳤는가.

나는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불길 세차게 타번지는 격동의 이 시대에 어떤 삶의 자욱을 새겨가고있는가.

이런 물음앞에 자신을 세워보자.

오늘의 한걸음에 조국의 천만년미래가 달려있음을 잊지 말고 조국을 위해, 더 밝고 창창한 미래를 위해 우리의 운명이시고 위대한 태양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한마음한뜻으로 받들고 따르자.

세월이 흐르면 많은것이 사라지고 기억속에서 삭막해질것이다.하지만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으로 천만의 심장 불타며 그 그리움으로 이 세상 가장 훌륭한 주체조선의 일심단결의 국풍을 만방에 떨친 우리의 열흘낮, 열흘밤의 추억은 영원할것이다.

그것은 성스러운 조국청사에, 위대한 운명의 태양을 받들어 이 세상 끝까지 가고갈 충직한 인민의 심장속에 길이 남아 우리를 더 큰 승리와 기적창조에로 고무해줄것이다.

우리는 이 열흘낮, 열흘밤의 추억과 숨결을 백날, 천날 영원히 이어가며 령도자와 인민의 일심단결로 위대하고 존엄높은 사회주의 우리 국가의 위상을 더 눈부시게 만방에 떨치리라.

그것을 우리의 심장속에 더 깊이 새겨주려는듯 이 류다른 계절은 참으로 눈부신 화창함으로 조국강산을 휩싸안는다.

방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