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8일 로동신문

 

사설

조선녀성들은 사랑과 헌신으로 사회주의
조국을 받들어가는 참된 애국자들이다

 

우리 녀성들은 위대한 당, 어머니조국의 은혜로운 품속에서 가장 값높은 삶을 꽃피워가는 복받은 녀성들이다.

불철주야의 애국헌신의 장정을 쉬임없이 이어가시는 위대한 어버이에 대한 온 나라 인민의 끝없는 흠모와 불타는 충정심이 더욱더 강렬해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3.8국제부녀절 109돐을 맞이하고있다.

이날을 맞으며 우리 당과 인민은 가정과 사회의 화목과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길에 무한한 사랑과 열정, 헌신의 구슬땀을 아낌없이 바쳐가는 전체 녀성들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내고있다.

지금 우리 녀성들은 당의 령도따라 이 땅우에 존엄높고 륭성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기 위한 총진군에서 조선녀성의 불굴의 기상과 혁명적기개를 힘있게 떨쳐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녀성들이 없으면 가정도 사회도 나아가서 조국의 미래도 있을수 없습니다.》

조선녀성들은 위대한 당, 사회주의조국이 있어 녀성의 존엄과 권리도 있고 보람찬 삶도 있음을 실생활체험을 통하여 절감한 녀성들이다.오랜 세월 사회적불평등속에서 온갖 천대와 멸시를 받으며 눈물과 고역속에 살아오고 일제의 식민지통치하에서 누구보다 비참한 삶을 강요당해야 했던 우리 녀성들이였다.조선녀성들이 반만년민족사에서 처음으로 남자들과 동등한 권리를 가지고 나라의 주인,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 떳떳이 나설수 있게 된것은 탁월한 수령을 높이 모신 그때부터였다.

우리 녀성들을 봉건적질곡에서 해방시켜 그들에게 자주적인간의 삶과 존엄을 안겨주시고 훌륭한 사회활동조건과 생활조건을 마련해주기 위하여 불면불휴의 로고를 바쳐오신분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이시다.녀성들을 가정의 꽃, 나라의 꽃, 혁명의 꽃으로 내세워주시고 녀성들의 지위와 역할을 최상의 높이에 올려세워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녀성들은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영웅적위훈을 수놓아가는 불굴의 혁명가, 뜨거운 사랑과 헌신으로 사회주의조국을 떠받드는 참된 애국자로 억세게 자라나게 되였다.조선녀성운동이 걸어온 로정은 위대한 수령을 모셔야 녀성들의 자주적존엄과 값높은 삶이 있다는 철리를 확증해준 자랑찬 행로이다.

주체의 조선녀성운동은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자기 발전의 빛나는 전성기를 펼쳐가고있다.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녀성들이 숭고한 조국관, 인민관, 후대관을 지니고 혁명의 한쪽수레바퀴를 억세게 떠밀고나가는 힘있는 력량이 되도록 이끌어주고계신다.녀성들의 존엄과 사회적지위를 굳건히 담보해주시고 그들의 건강과 생활조건향상을 위하여 천만금도 아끼지 않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숭고한 사랑의 세계는 세인을 경탄시키고있다.위대한 태양의 빛발아래 만사람의 사랑과 존경을 받으며 아름다운 삶을 꽃피워가는 조선녀성들처럼 행복한 녀성들은 세상에 없다.

오늘 조국의 부강번영에 참답게 이바지해가는 우리 녀성들의 사상정신적풍모는 대단히 훌륭하다.당과 수령에 대한 백옥같은 충정, 조국과 인민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헌신적인 복무정신, 숭고한 도덕의리심은 우리 녀성들이 지니고있는 사상정신적특질이며 이런 녀성혁명가들의 대부대를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크나큰 자랑이다.

우리 녀성들은 끝없는 사랑과 헌신으로 사회주의조국을 받들어나가는 열렬한 애국자들이다.

우리의 부강조국건설력사의 갈피마다에는 녀성들의 빛나는 위훈의 자욱이 뚜렷이 새겨져있다.피어린 항일의 나날과 가렬한 전화의 시기 우리 녀성들은 조국과 혁명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며 무비의 영웅성과 희생성을 발휘하였다.나라가 어려운 시련을 겪을 때에도 변함없이 당을 따라 애국의 한길을 걸어온 우리 녀성들의 심장속에 간직된것은 바로 사회주의조국이 있어야 자신도, 가정의 행복도 있다는 신념이였다.연약함과 부드러움의 대명사로 불리우는 녀성의 세계를 초월한 조선녀성들의 강직하고 고상한 품성, 불타는 애국심은 그 누구도 따를수 없고 그 무엇으로써도 잴수 없는 가장 뜨겁고 열렬한것이다.

우리 녀성들속에는 수령옹위, 조국보위의 길에 꽃다운 청춘을 바쳐가는 총대병사들도 있고 가사보다 국사를 더 귀중히 여기며 당정책의 적극적인 선전자, 그 관철의 선도자가 되여 군중을 이끌어나가는 기수들도 있으며 조국이 부르는 곳이라면 산으로, 바다로, 개발지로, 심심산골과 외진 섬초소로 달려나가는 청년들도 있다.겹쌓이는 난관속에서도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인민경제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하는 로력혁신자대렬에도, 세계를 놀래우는 과학기술적성과의 창조자들과 주체조선의 체육신화의 주인공들속에도 우리 녀성들이 당당히 서있다.

조국사수, 혁명보위의 전초선에 선 인민군군관들의 미더운 안해, 혁명동지가 되고 누가 보건말건, 알아주건말건 당이 맡겨준 초소에서 헌신적으로 일해가는 녀성들의 숭고한 정신세계에 떠받들려 조국이 굳건하고 우리 혁명의 전진은 더욱 가속화되고있는것이다.

우리 녀성들은 끝없는 사랑과 헌신으로 사회주의대가정의 화목과 단합을 꽃피우고 미래를 가꾸어가는 참된 인간들이다.

부모들을 존대하고 자식들과 가정살림을 돌보며 사회와 집단을 위하여 헌신하는것은 우리 녀성들의 아름답고 고상한 품성이다.사회주의대가정을 위하는 녀성들의 사랑과 정은 순간도 식을줄 모르며 그들의 고결한 풍모는 사회의 화목과 단합을 꽃피우는 자양분으로 되고있다.

지금 자본주의나라들에서 녀성들의 처지는 심각한 사회적문제로 되고있다.녀성천시, 녀성차별이 날로 만연되는 속에 녀성의 존엄과 권리가 무참히 짓밟히고있으며 수많은 녀성들이 성희롱과 가정폭력의 희생물로 되고 강력범죄의 길에 굴러떨어지고있는것이 《인권》과 《민주주의》를 표방하는 자본주의나라들의 실태이다.녀성중시, 녀성존중의 화원이 펼쳐진 우리 사회에서 녀성들은 시대의 꽃으로 떠받들리우며 아름다운 생활의 창조자, 미덕의 소유자들로 자랑떨치고있다.자식들을 많이 낳아 조국앞에 훌륭히 내세우고 남의 아픔을 자기의 아픔으로 여기며 사심없고 진실한 사랑과 정으로 동지들과 이웃들을 위하는 녀성들의 아름다운 소행은 우리 나라에서만 펼쳐질수 있는 자랑스러운 화폭이다.

시련과 난관이 겹쌓여도 비관을 모르고 희망찬 미래를 향하여 꿋꿋이 전진하는 녀성들의 혁명적락관과 랑만은 사회주의대가정에 생기와 활력, 전투적기백을 북돋아주는 원천이다.고상한 인격과 정신도덕적풍모를 지니고 가정과 사회앞에 지닌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가는 녀성들이 대하를 이루고있기에 사회주의조선의 미래는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

오늘 우리 공화국은 평화와 번영의 굳건한 담보를 가지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나가고있다.

중대한 력사적전환기에 들어선 오늘의 현실은 모든 공민들의 사상정신과 일본새에서 일대 변혁을 일으킬것을 요구하고있다.전체 녀성들은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높이 들고 사회주의조국을 천하제일강국, 인민의 리상사회로 빛내이기 위한 투쟁에 모든것을 다 바쳐나가야 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주체의 영원한 태양으로 천세만세 높이 우러러모셔야 한다.

전체 녀성들은 오랜 세월 한가정의 울타리에서 벗어날수 없었던 우리 녀성들을 국가와 사회의 주인, 혁명의 힘있는 력량으로 내세워주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한시도 잊지 말아야 한다.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베풀어주신 사랑과 정을 피줄처럼 간직하고 수령님들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빛나게 실현하기 위하여 한몸 바쳐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는 주체적조선녀성운동의 생명선이다.

모든 녀성들은 항일의 나날 혁명의 사령부를 목숨으로 보위하신 김정숙동지의 숭고한 모범을 귀감으로 삼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정치사상적으로, 목숨으로 결사옹위하는 천겹만겹의 성새, 방패가 되여야 한다.언제 어디서나 피끓는 심장을 당중앙위원회의 뜨락에 이어놓고 당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같이하며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당을 따라 영원히 한길만을 가고 또 가야 한다.

오늘의 총진군에서 조선녀성들의 혁명적기상을 힘있게 떨쳐야 한다.

모든 녀성들은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총돌격전에 힘과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야 한다.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의 녀성근로자들은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기적적인 성과들을 끊임없이 이룩하여야 한다.천리마시대 녀성들의 투쟁정신을 이어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주체조선의 대비약의 기상을 과시하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한다.이르는 곳마다에서 녀맹돌격대활동과 예술선동대활동을 활발히 벌려 온 나라가 혁명적분위기로 들끓게 하여야 한다.

가정과 사회, 조국과 혁명앞에 지닌 의무를 다해나가는것은 조선녀성들의 고결한 풍모이며 마땅한 본분이다.

녀성들의 웃음과 랑만이자 사회의 생기이고 혁명의 활력이며 조국의 전진이다.전체 녀성들은 당과 혁명, 사회주의와 끝까지 운명을 같이할 각오를 가지고 조국과 혁명의 미래를 가꿔가는 뿌리로 한생을 빛나게 살아야 한다.김정일애국주의를 소중히 간직하고 자기가 사는 거리와 마을, 일터를 사회주의선경으로 꾸리는 사업에 불타는 애국의 마음을 다 바치며 례의도덕과 공중도덕을 잘 지키고 옷차림과 몸단장을 사회주의생활양식에 맞게 고상하고 건전하게 하여야 한다.위대한 수령님께서 가르쳐주신 《가화만사성》의 참뜻을 심장에 새기고 어머니로서, 안해로서, 며느리로서, 살뜰한 주부로서 가정과 사회앞에 지닌 도덕적의무와 책임을 다하며 자식들을 강성조선의 기둥감들로, 혁명의 계승자들로 훌륭히 키워나가야 한다.

전사회적으로 녀성들을 존중하고 적극 내세우는 분위기를 확립하여야 한다.

당조직들은 녀성들이 사회활동에 적극 참가할수 있는 조건을 잘 보장해주고 녀성들을 우대하는 당과 국가의 인민적시책들이 철저히 실현되도록 하는데 깊은 관심을 돌려야 한다.녀맹조직들은 사상교양사업을 심화시켜 모든 동맹원들을 견결한 녀성혁명가들로 튼튼히 준비시키며 녀성들속에서 발휘되는 긍정적소행들을 적극 내세워주고 여러가지 형태의 대중운동과 사회주의경쟁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

전체 녀성들이여, 모두다 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조선의 일심단결의 대화원을 아름답게 가꾸며 오늘의 총진군에서 조선녀성의 성스러운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