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10일 로동신문

 

사설

모두다 선거에 한사람같이 참가하여
우리 인민주권을 반석같이 다지자

 

오늘은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선거의 날이다.

온 나라가 명절분위기로 설레이고있다.우리의 람홍색공화국기가 창공높이 휘날리는 이 땅 그 어디나 기쁨과 환희로 들끓고 공민들모두의 가슴마다에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이 차넘치고있다.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선거는 우리 혁명발전에서 매우 의의깊은 시기에 진행된다.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오늘 우리 공화국의 전략적지위와 국력이 비상히 강화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은 중대한 력사적전환기에 들어섰다.이러한 격동적인 시기에 진행되는것으로 하여 이번 선거는 우리의 인민주권을 더욱 공고히 하고 주체혁명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선거자들은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선거에 한사람같이 참가하여 진정한 인민의 대표들을 선거함으로써 가장 우월한 우리의 인민주권을 반석같이 다지고 국가사회제도를 더욱 공고발전시켜나가도록 하여야 할것입니다.》

공화국정권은 인민대중중심의 참다운 사회주의정권이며 혁명과 건설의 강력한 정치적무기이다.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선거날은 정권의 주인으로서의 권리를 당당히 행사하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절감하고 고마운 인민주권을 더욱 반석같이 다져나갈 신념과 의지를 억세게 가다듬는 날로 되고있다.지난 기간 각급 인민회의 대의원선거가 있을 때마다 우리 인민이 한사람같이 참가하여 찬성투표한것은 사회주의조국과 생사운명을 같이하려는 신념이 얼마나 투철한가 하는것을 뚜렷이 보여주었다.

오늘 우리가 바치는 찬성의 한표한표에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독창적인 인민정권건설사상과 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려는 충정의 마음이 담겨져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일찌기 항일혁명투쟁의 불길속에서 주체적인 인민정권건설로선을 내놓으시고 정권건설의 귀중한 경험을 창조하시였으며 해방된 조국땅우에 세상에 둘도 없는 참다운 인민의 나라를 세워주시였다.인민의 정권, 인민의 제도가 세워짐으로써 지난날 정치적무권리속에서 천대받고 멸시받던 우리 인민이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 되고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삶을 누리게 되였다.위대한 수령님의 사상과 위업을 빛나게 계승발전시켜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그 어떤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인민정권이 자기의 혁명적성격을 굳건히 고수하고 어려운 시기에도 인민적시책들을 변함없이 실시하며 사회주의건설의 정치적무기로서의 사명을 훌륭히 수행해나가도록 걸음걸음 이끌어주시였다.우리 공화국이야말로 위대한 수령님들의 인민사랑의 결정체이며 우리 인민모두의 영원한 삶의 보금자리이다.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선거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정권건설사상과 업적을 끝없이 빛내여나가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된다.오늘 선거장마다에 차넘치는 뜨거운 격정과 애국열의는 우리 조국을 참다운 인민의 나라로 빛내여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에 대한 무한한 흠모와 감사의 분출이며 수령님들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빛나게 실현하려는 전체 인민의 충정심의 발현이다.

오늘 우리가 바치는 찬성의 한표한표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영원히 한길을 가려는 철석같은 신념이 깃들어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우리 공화국의 정치군사적위력은 비상히 강화되고 인민적성격이 더욱 부각되고있다.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여 우리 공화국을 그 누구도 함부로 건드릴수 없는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 강화하고 인민정권이 인민대중의 자주적권리의 대표자, 창조적능력의 조직자, 인민생활을 책임진 호주, 인민대중의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의 보호자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가도록 크나큰 심혈을 기울이시는분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이시다.시련과 난관이 중첩되는 속에서도 인민대중의 요구와 리익이 최우선, 절대시되고 인민생활향상에 모든것이 지향되고있는 오늘의 현실을 체험하면서 우리 인민은 위대한 당의 령도가 있어 나라의 주인으로서의 존엄높고 보람찬 삶은 끝없이 이어질것이며 우리 공화국의 미래는 더욱 창창할것이라는것을 확신하고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선거는 그 어떤 천지풍파속에서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만을 굳게 믿고 하늘땅 끝까지 받들어나가려는 우리 인민의 절대불변의 신념을 힘있게 과시하게 될것이다.

오늘 우리가 바치는 찬성의 한표한표는 인민주권을 더욱 튼튼히 다져 사회주의강국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가려는 확고한 의지의 표시이다.

지금 우리 당은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가져오기 위한 웅대한 목표를 내세우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고있다.우리앞에는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에서 매우 중요한 올해에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혁명적앙양을 일으켜야 할 무겁고도 영예로운 과업이 나서고있다.나라의 전반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인민생활향상에서 대비약을 일으켜나가기 위한 오늘의 투쟁은 그 어느때보다도 인민정권의 기능과 역할을 높일것을 절실히 요구하고있다.

전국의 모든 선거구들에 등록된 대의원후보자들은 당의 사상과 령도에 끝없이 충실하고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인민주권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투쟁하여온 참된 혁명가, 열렬한 애국자들이다.수령결사옹위의 전위투사, 당정책의 철저한 관철자, 인민의 충복으로서의 본분을 다해나가는 이런 인민의 대표들로 최고주권기관이 튼튼히 꾸려질 때 인민정권이 더욱 반석같이 다져지고 우리의 사회주의강국건설은 보다 큰 활력에 넘쳐 전진하게 될것이다.

영원한 삶의 요람이며 만복의 터전인 공화국을 굳건히 수호하고 빛내여나가는것은 공민의 신성한 의무이며 본분이다.모든 공민들은 이번 선거에 한사람같이 참가하여 찬성투표함으로써 인민주권을 더욱 강화하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한다.

모든 공민들은 오늘의 선거를 통하여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전진하는 우리 공화국의 불패성과 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하여야 한다.

당은 인민을 믿고 인민은 당을 끝없이 신뢰하고 따르는 당과 인민대중의 혼연일체는 우리 공화국의 무한대한 힘의 근본원천이며 공화국정권은 이 위대한 일심단결로 백승의 력사를 빛내여가고있다.수령, 당, 대중이 하나의 사상과 뜻으로 뭉치고 뜨거운 혈연의 정으로 이어진 우리의 일심단결의 위력을 당할 힘은 이 세상에 없다.

모든 선거자들은 당과 수령에 대한 충실성, 공화국정권에 대한 절대적인 지지, 사회주의와 끝까지 운명을 함께 해나가려는 의지를 안고 찬성의 한표한표를 바쳐야 한다.누구나 제국주의자들이 아무리 발악하고 천만시련이 겹쌓인다고 하여도 경애하는 원수님만 계시면 반드시 승리한다는 확고한 신념을 간직하고 선거에 참가하여야 한다.전체 인민이 우리 국가, 우리 제도가 제일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간직하고 찬성투표함으로써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기상, 불패성을 힘있게 과시하여야 한다.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증산돌격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가야 한다.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선거를 높은 정치적열의와 로력적성과로 맞이하기 위한 과감한 투쟁속에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서는 혁신적성과들이 이룩되였다.우리는 이번 선거를 계기로 앙양된 혁명적열의와 기세를 계속 고조시켜나감으로써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투장마다에서 끊임없는 기적과 혁신을 창조하여야 한다.누구나 자기 직업을 사랑하고 맡은 일을 책임적으로 잘해나가야 한다.세대를 이어 지켜온 소중한 사회주의 우리 집을 우리 손으로 세상에 보란듯이 훌륭히 꾸려나갈 열망을 안고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에 총매진하여야 한다.

인민정권기관 일군들이 더욱 분발하여 투쟁해나가야 한다.

인민정권기관은 인민의 리익을 옹호하고 보장하여주는 복무기관이며 인민정권기관 일군들은 관료가 아니라 인민의 심부름군이다.인민정권기관 일군들은 인민의 마음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인민이 바라고 덕을 볼수 있는 일이라면 천사만사를 제쳐놓고 달라붙어 무조건 해내야 한다.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걸린 문제를 어깨를 들이밀고 끝까지 풀어나가며 우리 당의 사랑과 믿음의 정치가 인민들에게 뜨겁게 가닿도록 하기 위해 애쓰는 인민의 참된 충복이 되여야 한다.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와의 투쟁을 강도높이 벌려 우리의 일심단결을 더욱 강화하고 사회주의본태를 굳건히 고수하여야 한다.

모두다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선거에 한사람같이 참가하여 대의원후보자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표시함으로써 우리 일심단결의 위력과 공화국의 필승의 기상을 힘있게 과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