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23일 로동신문

 

사설

성실한 피와 땀으로 조국의
위대한 력사를 써나가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열렬한 애국의 호소따라, 위대한 헌신의 발걸음따라 산악같이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혁명적열정과 투쟁기세는 날이 갈수록 고조되고있다.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생산투쟁, 증산투쟁으로 온 나라가 세차게 들끓고있다.

이번에 진행된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선거는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공화국정권을 반석같이 다지고 사회주의 우리 집, 주체조선을 더욱 빛내여나가려는 전체 인민의 드팀없는 신념과 의지를 다시한번 뚜렷이 과시한 력사적계기로 되였다.

성실한 피와 땀으로 조국의 위대한 력사를 써나가자, 이것이 우리 인민모두의 가슴마다에 끓어번지는 불같은 일념이다.

이 땅에 태를 묻은 사람이라면, 공화국의 품속에서 자라난 공민이라면 너도나도 한사람같이 떨쳐나 몸과 맘 다 바쳐 위대한 우리 조국을 받들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진정 조국을 사랑하고 귀중히 여기는 사람이라면 이 땅 그 어디에 살건 어머니조국에 애국의 심장을 바쳐야 합니다.》

우리 공화국처럼 인민의 존엄과 지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고 매 공민들에게 자주적인간이 누려야 할 온갖 권리를 다 보장해주는 나라는 세상에 없다.로동에 대한 권리로부터 먹고 입고 쓰고 살 권리, 배우며 치료받을 권리에 이르기까지 사람의 모든 권리를 제도적으로, 법적으로 담보해주는 나라가 우리 공화국이다.우리 나라를 찾는 각이한 사회제도의 각계층 사람들이 그 무엇보다도 경탄하고 부러워하는것이 바로 전체 인민이 당과 국가의 혜택속에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 행복한 삶을 꽃피우고있는것이다.

누리는 권리우에 보답의 의무를 먼저 놓는것은 공화국공민의 마땅한 도리이고 량심이다.

국가의 전진발전은 모든 공민들의 애국심의 결정체이다.국가가 안겨준 권리와 행복을 누릴줄만 알고 나라의 부강과 후손들의 밝은 앞날을 위하여 자기를 바칠줄 모른다면 어찌 공화국공민이라고 떳떳이 말할수 있겠는가.장구한 력사적투쟁속에서 우리 국가, 우리 제도의 절대적우월성과 귀중함을 뼈에 새긴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애국은 숭고한 도덕의리로, 체질화된 생활로, 운명적인 선택으로 되여야 한다.

전체 인민의 열화같은 애국심은 하늘도 이기는 기적을 낳는다.

해방후부터 오늘에 이르는 70여년간은 모든 공민들의 성실한 노력, 애국헌신에 의하여 반만년민족사에 일찌기 없었던 세기적변혁이 이룩된 력사로 수놓아져있다.조국의 운명, 공화국의 번영을 자기 삶의 전부로 여기고 모든 지혜와 열정 지어 목숨까지도 서슴없이 바쳐온 우리 인민이다.세상에는 우리 인민처럼 적대세력들의 살인적인 제재봉쇄속에서 고생이란 고생은 다 겪으면서도 조국과 끝까지 생사를 같이하며 강성번영의 토대를 억세게 다져온 인민은 없을것이다.공화국의 전략적지위와 국력을 비상히 높은 경지에 올려세운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경이적인 현실은 우리 인민의 애국의 힘에는 한계가 없다는것을 실증해주고있다.애국자가 많은 나라가 강한 나라이며 애국의 마음과 마음이 합쳐지면 그 어떤 목표도 점령할수 있다는것이 우리 공화국의 발전행로가 새겨주는 진리이다.

지금 우리 조국은 자기 발전의 새로운 높은 단계에 들어섰다.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와 전체 인민의 굴함없는 투쟁에 의하여 자주적이며 부강한 국가건설의 근본적이며 중핵적인 과제들이 빛나게 수행되고 평화와 번영의 굳건한 담보가 마련되였다.오늘 우리앞에는 절대로 자만도취하지 말고 피땀으로 쟁취한 값비싼 승리와 성과들을 더욱 공고히 하며 인민의 꿈과 리상을 앞당겨 실현하여야 할 중대한 과업이 나서고있다.

우리에게는 사회주의의 더 밝은 앞날을 자력으로 개척해나갈수 있는 웅대한 발전전략과 우리 식의 위력한 창조방식이 있으며 토대와 잠재력도 그쯘하다.현실은 우리 공화국의 주인,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직접적담당자인 모든 공민들이 비상한 각오를 가지고 더욱더 분발할것을 요구하고있다.

애국은 구호나 맹세가 아니라 실천이다.열정적이고 아낌없는 헌신, 결사적이고 희생적인 투신, 이것이 바로 참된 애국이다.

우리 공화국의 승리적전진에 질겁한 적대세력들은 지금 단말마적인 발악을 하고있으며 우리는 엄혹한 시련과 난관도 각오해야 한다.어려우면 어려울수록, 방대한 과업이 나설수록 가사보다 국사를 먼저 생각하고 나라의 무거운 짐을 남먼저 걸머지는것이 애국자의 자세이다.난관앞에 동면하는 패배주의자, 평가와 보수를 저울질하며 제살궁리만 하는 기회주의자, 남의 그늘밑에서 안일만을 찾는 건달군은 이 땅우에 발을 딛고설 자리가 없다.

모든 공민들이 성실한 피와 땀으로 써나가는 애국헌신의 자서전이자 곧 우리 조국의 전진비약의 력사이다.

직무의 높낮이로 결정할수 없고 직업이나 나이의 차이로 계산할수 없는것이 애국의 열도이다.지금이야말로 일군이건 로동자, 농민이건 과학자이건 가정부인이건 전체 인민이 천하제일강국건설의 원대한 포부를 안고 자기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쳐야 할 때이다.공화국의 강성번영속에 매 공민들의 자주적삶도 있고 후손들의 행복도 있다.

창공높이 휘날리는 우리의 람홍색공화국기가 모든 공민들을 성스러운 애국투쟁에로 고무추동하고있다.

세계가 우리 인민의 영웅적투쟁, 주체조선의 자력갱생대진군을 지켜보고있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조국과 혁명, 시대와 후손들앞에 지닌 책임과 사명감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위대한 김정은시대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자랑찬 승리의 력사로 빛내여나가야 한다.

전체 인민이 김정일애국주의의 철저한 체현자, 적극적인 구현자가 되여야 한다.

오늘 온 누리를 진감하는 우리 공화국의 강대성과 불패의 기상에도 위대한 장군님의 희생적인 한생이 어려있으며 이 땅의 모든 귀중한 재부들에도 장군님의 불면불휴의 로고와 심혈이 깃들어있다.오로지 조국과 인민의 보다 훌륭한 미래를 위하여 한평생 불철주야의 초강도강행군길에 계신분이 우리 장군님이시다.우리 인민은 위대한 장군님의 은덕으로 행복을 누려온 인민이며 우리 공화국은 장군님의 천만고생과 맞바꾼 고귀한 밑천으로 번영하는 국가이다.

우리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 기슭에서 전체 인민이 김정일애국주의를 구현해나갈데 대한 강령적로작을 발표하시고 실천적모범으로 온 나라에 애국열풍을 일으켜나가시는 숭고한 뜻을 심장깊이 새겨야 한다.모든 공민들을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형의 열렬한 애국투사로 키우고 전인민적인 총공격전으로 장군님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하루빨리 실현하시려는것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눈물겨운 애국헌신의 목격자, 체험자인 우리 인민, 장군님의 전사, 제자들인 우리 당원들과 근로자들에게 있어서 장군님을 그대로 닮는것은 마땅한 혁명적본분이며 도덕의리이다.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가르쳐주신것처럼 래일을 위한 오늘에 사는 고결한 인생관을 심장깊이 간직하고 조국을 받드는 억센 뿌리가 되여야 한다.그 누가 내 마음 몰라줘도 몰라준대도 희망안고 이 길을 가고가리라는 노래를 부르시며 사선천리도 눈보라강행군길도 굴함없이 헤쳐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미래관, 견인불발의 의지를 체질화할 때 후대들이 두고두고 추억할 로동당시대의 참된 애국자가 될수 있다.

자기 직업을 사랑하고 맡은 일을 책임적으로 하는것은 애국심의 집중적표현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그 어느 일터나 다 부강조국을 떠받드는 주추이고 조국번영을 위한 최전방초소이다.어디에서 무슨 일을 하는가가 아니라 자기 맡은 일을 얼마나 사랑하고 어떻게 투신하는가에 공민의 풍모가 비끼고 애국의 진가가 판별된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기가 하는 일이 사랑하는 우리 조국의 전진발전과 이어져있다는것을 순간도 잊지 말고 성실한 피와 땀을 아낌없이 바쳐야 한다.수십년동안 한직종, 한초소에서 누가 보건말건, 알아주건말건 묵묵히 헌신하고있는 사회주의애국공로자들의 모범을 적극 따라배워야 한다.누구나 매일매일 《나는 조국을 위하여 무엇을 바쳤는가?》라는 물음앞에 자기를 세워보며 맡겨진 계획을 무조건 수행하는 혁명적기풍을 발휘하여야 한다.자기가 만든 제품이 인민들속에서 호평을 받지 못해도 꿈만해하고 자기 단위가 시대의 뒤전에서 굼벵이걸음을 해도 안타까워하지 않는 사람은 애국에 대하여 말할수 없다.

맡은 일에 대한 높은 책임성과 실적은 자력갱생과 하나로 잇닿아있다.지금은 우는소리나 하고 조건이 보장되기만을 앉아서 기다릴 때가 아니다.자기 힘이 제일이라는 자각, 마음먹고 달라붙으면 못해낼 일이 없다는 배짱, 부닥친 난관을 강행돌파해나가는 완강한 돌진력, 이것이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사상정신, 투쟁기풍으로 되여야 한다.현대과학기술을 열심히 배우고 그에 의거하여야 맡은 일에서 새 기준, 새 기록도 창조할수 있고 전진하는 조국과 보조를 같이할수 있다는것을 명심하여야 한다.

지금 당의 의도에 따라 도들사이의 경쟁이 심화되고있다.도의 전진과 발전은 전적으로 도안의 모든 단위,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자기 일터, 자기 고장에 대한 애착과 헌신적투쟁에 달려있다.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열렬한 공장애, 직업애, 향토애를 지니고 하나의 제품을 생산하고 하나의 건설물을 일떠세워도, 한포기의 곡식을 가꾸고 거리와 마을을 꾸리여도 진심을 바쳐야 한다.자기 도를 남부럽지 않게 보란듯이 내세우겠다는 각오와 열정으로 심장을 끓이며 자기 일터, 자기 단위에서부터 혁신을 일으켜나가야 한다.

모든 공민들이 나라의 부강번영을 위한 좋은 일을 스스로 찾아하는 우리 공화국의 훌륭한 국풍을 계속 높이 발양시켜나가야 한다.

오늘 우리 인민들속에서는 그 어떤 평가나 보수도 바라지 않고 애오라지 조국의 전진에 보탬을 줄 한마음으로 좋은 일을 찾아하는 아름다운 기풍이 높이 발휘되고있다.오랜 세월 사연깊은 두그루 잣나무에서 해마다 잣씨를 받아 전국의 수많은 단위에 근 20만그루의 잣나무를 퍼친 자강도녀성도 있고 매일과 같이 흘린 탄을 수집하여 대동력기지의 숨결에 활력을 더해주는 탄부가족들도 있으며 기관청사안의 곳곳에 유휴자재수집함들을 갖추어놓고 지방공업발전에 이바지하는 단위도 있다.

언제 어디서나 나라일을 먼저 생각하고 깊이 마음쓰는 무한히 성실하고 량심적인 사람에게서 직종과 직무, 나이를 초월하는 헌신성과 열정이 발현되고 버림받는 페물도 보물로 전환시킬수 있는 기발한 착상이 나오게 된다.삼지연군꾸리기전투장을 비롯한 중요대상건설장들에 대한 지원사업도 애국이고 빈땅을 찾아 걸구어 나라쌀독을 채우는데 기여하는것도 애국이며 비바람에 넘어진 나무를 스쳐지나지 않고 정히 세우는것도 애국이다.조국을 사랑하는 마음은 더없이 소중한것이며 애국적소행은 그것이 크지 않아도 보석처럼 빛나는것이다.

오늘 우리 당은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예비와 가능성, 잠재력을 최대한 탐구동원하며 증산절약투쟁을 힘있게 벌릴것을 요구하고있다.우리는 절약이자 곧 증산이며 나라의 재부를 창조하는것만이 애국이 아니라 그것을 잘 관리하고 아껴쓰는것도 애국이라는 관점을 지니고 절약투쟁을 강화해나가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 모든 가정에서 한방울의 기름, 한W의 전기, 한쪼박의 천도 귀중히 여기고 랑비현상을 철저히 없애야 한다.전체 인민이 비록 보잘것 없는것이라 할지라도 재자원화하여 나라살림살이에 보탬이 될수 있게 수매사업에 적극 참가하여야 한다.누구나 강물도 쓰면 준다는 말을 절대로 잊지 말아야 한다.

성실한 피와 땀으로 조국의 위대한 력사를 써나가는 전인민적총진군의 앞장에는 마땅히 혁명의 지휘성원인 우리 일군들이 서야 한다.

일군들의 선봉적, 핵심적역할은 우리 인민의 가슴속에 소중히 간직된 열렬한 애국심을 분발승화시키는 발화점이며 송풍기이다.당의 믿음과 기대, 시대적사명감을 자각하고 조국에 대한 사랑으로 심장을 끓이는 일군이 있는 곳에서 대중의 정신력이 앙양되고 혁신과 비약의 새로운 력사가 창조되게 된다.

일군들은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칠 굳은 각오를 가지고 신들메를 더 바싹 조여매야 한다.자기 부문, 자기 단위를 당앞에 전적으로 책임지려는 투철한 립장을 지녀야 하며 모든 사업을 국가적인 리익의 견지에서 설계하고 작전하는것을 철칙으로 삼아야 한다.국가발전의 현실적요구와 단위의 구체적실정, 세계적인 발전추세에 맞게 사업을 새로운 높이에서 치밀하게 짜고들어야 한다.특히 경제부문 일군들이 인민경제의 주체화, 현대화, 정보화, 과학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중도반단함이 없이 줄기차게 내밀어 경제강국건설을 힘있게 추동해나가야 한다.

어렵고 힘든 모퉁이마다 남먼저 어깨를 들이대는 일군, 인재를 중시하고 현대과학기술에도 정통한 일군이 조국을 받드는 길에 뚜렷한 자욱을 새길수 있다.모든 일군들은 늘 현실속에 깊이 들어가 제기되는 문제들을 대중의 힘을 발동하여 주동적으로, 창발적으로 풀어나가야 한다.자체의 과학기술력량을 튼튼히 꾸리고 그 위력을 최대한 발양시키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으며 무슨 일에서나 막힘없는 높은 실력을 쌓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여야 한다.

무엇이 부족하다고 제기나 하라고 일군이 있는것이 아니라 부닥치는 난관을 뚫고나가라고 일군이 있다.일군이 패배주의, 보신주의에 빠지면 해당 단위가 주저앉게 되고 나아가서 나라의 전진이 드티게 된다.모든 일군들은 아무리 일감이 방대하고 막아서는 도전이 크다고 하여도 반드시 우리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우리 조국을 세계에 빛내이겠다는 민족자존의 정신을 지녀야 한다.우리 공화국의 발전잠재력과 우리 인민의 무궁무진한 창조력을 굳게 믿고 적극성과 용감성을 발휘해나가야 한다.

전인민적인 애국투쟁을 고조시켜나가는데서 당조직들과 근로단체조직들이 맡고있는 임무가 대단히 중요하다.

인민들의 애국적열의와 헌신적투쟁이 더없이 진실하고 강렬하며 지속적인것으로 되자면 정치사상사업을 끊임없이 심화시켜나가야 한다.강요나 통제, 물질적자극만으로는 사람들의 심장을 울릴수 없고 가시적인 성과밖에 기대할수 없다.

애국의 불길은 곧 사상정신력의 불길이다.각급 당조직들과 근로단체조직들은 김정일애국주의교양을 강화하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참된 공민, 열렬한 애국자로 키워야 한다.누구나 강한 민족적자존심과 공민적자각을 지니고 피타는 사색과 견인불발의 노력, 성실한 땀방울로 큼직큼직한 성과들을 이룩함으로써 위대한 조국의 력사를 써나가는 주인공이 되도록 하여야 한다.대중의 심금을 울릴수 있는 참신하고 실효성있는 교양사업방법들을 적극 탐구하고 사상전을 진공적으로, 련속적으로 벌려나가야 한다.모든 당조직들은 초급선전일군들이 한사람같이 분기하고 맹활약하여 자기 단위를 단합되고 전진하는 애국집단으로 만들도록 적극 떠밀어주어야 한다.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서 발현되는 애국적소행들을 귀중히 여기고 높이 평가해주며 그것을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 온 나라가 혁명열, 애국열, 창조열로 부글부글 끓게 하여야 한다.

사회주의조국은 우리 세대와 후손만대의 영원한 삶의 보금자리이며 공화국의 강성번영을 위하여 한몸바치는것은 공민의 성스러운 의무이다.

모두다 불타는 애국의 열망을 안고 성실한 피와 땀으로 위대한 태양조선의 창창한 미래를 앞당겨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