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8일 로동신문

 

당의 농업정책관철에로 대중을 고무추동

각지 당조직에서

 

각 도당위원회들에서 당의 농업정책관철을 위한 투쟁에로 대중을 고무추동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어 집단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나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조직들의 역할을 결정적으로 높여야 합니다.》

평안남도당위원회에서는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인 농업전선에서 증산투쟁을 힘있게 벌릴데 대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올해 신년사를 높이 받들고 알곡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이기 위한 농사작전과 지도를 실속있게 진행하고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지난 1월말 시, 군의 당책임일군, 협동농장경영위원회일군들과 다수확열성자, 다수확을 궐기한 농업근로자들로 다수확열성자회의를 조직하고 경험토론과 록화편집물시청, 긍정통보사업을 의의있게 진행하여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을 새로운 생산적앙양에로 적극 불러일으켰다.

또한 문덕군 풍년협동농장에서 봄밀보리파종과 관련한 보여주기사업을 진행하여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이 당의 두벌농사방침을 철저히 관철하도록 추동하였다.

농업부문의 과학자, 기술자들을 시, 군들에 내려보내여 농사작전안을 검토하고 잘못된 문제들을 바로잡아주도록 하였으며 올해 과학농사방향과 방도를 명확히 세워주도록 하였다.특히 양덕군의 모든 농장들에 농업과학자, 기술자들을 내려보내여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주신 현지말씀을 철저히 관철하도록 도와주고있다.도당위원회의 빈틈없는 작전에 의해 평원군, 증산군, 숙천군을 비롯한 도안의 시, 군들에서 군중적운동으로 거름원천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 영농자재확보를 위한 사업이 활발히 벌어져 알곡생산을 늘이기 위한 조건들이 충분히 갖추어지고있다.

황해남도당위원회에서는 황해남도에서는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농사를 잘 지어야 한다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높이 받들고 올해에 기어이 풍요한 가을을 안아오기 위한 농사작전을 혁신적으로 세운데 맞게 그 집행을 강하게 내밀고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지난 1월 황해남도농업과학연구소, 김제원해주농업대학 연구사들이 도안의 협동농장들을 순회하면서 지난해 교훈에 비추어 올해농사를 과학적으로 짓기 위한 기술전습을 진행하도록 하였다.

영농공정별, 시기별에 따르는 기술강습과 기술전습을 통하여 모든 농업근로자들이 신심을 가지고 올해농사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게 되였다.

도당위원회, 도농촌경리위원회, 도인민위원회일군들이 항일유격대식으로 배낭을 메고 뒤떨어진 농장, 작업반, 분조들에 나가 정치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려 농장원들을 알곡생산투쟁에로 불러일으키고있으며 부족되는 영농자재들을 앞장에서 해결해나가고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지난 1월 삼천군에서 시, 군책임일군들에게 석탄가스화에 의한 대형발동발전기가동과 관련한 보여주기사업을 진행하고 모든 시, 군들에서 이것을 도입하도록 하였다.하여 많은 시, 군들에 석탄가스화에 의한 대형발동발전기가 도입되여 뜨락또르수리를 전부 끝내고 논밭갈이에 진입하였으며 모내는기계의 수리는 마감단계에서 추진되고있다.

봄밀보리파종과 관련한 보여주기를 연안군 오현협동농장에서 진행하고 이 농장의 경험을 일반화하도록 하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 도안의 모든 협동농장들에서 봄밀보리파종을 제철에 끝내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함경남도당위원회에서도 당의 농업정책관철을 위한 투쟁에로 대중을 힘있게 불러일으키고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지난 2월 홍원군 봉화협동농장에서 영농공정별에 따르는 과학기술적문제들에 대한 보여주기사업을 조직하고 해당 일군들을 대상으로 직관해설, 경험교환, 지난해농사와 올해농사차비에서 나타난 편향들을 수록한 록화편집물시청 등을 진행하여 일군들부터가 잡도리를 단단히 하고 농사준비에 떨쳐나서도록 하였다.

도당위원회에서는 지난해농사에서 앞장선 단위들인 홍원군 읍협동농장과 함주군 동봉협동농장의 농사경험을 도안의 모든 협동농장들에서 따라배우도록 조직정치사업을 진행하여 시, 군들에서 다수확농장, 다수확작업반, 다수확분조, 다수확농장원들을 더 많이 배출하기 위한 경쟁을 실속있게 벌리도록 하였다.

도당위원회에서는 2월말에 도급기관들과 함흥시안의 공장, 기업소들의 중소농기구전시회를 조직하고 수많은 중소농기구들을 령도업적단위들을 비롯한 여러 협동농장에 보내주었다.

이밖에도 황해북도당위원회, 자강도당위원회를 비롯한 여러 도당위원회에서도 집단적경쟁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올해농사를 적극 추동해나가고있다.

본사기자 김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