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12일 로동신문

 

대중을 영웅적창조투쟁에로 적극 고무추동

평안북도당위원회에서

 

평안북도당위원회에서 선전선동력량과 수단들을 동원하여 집중경제선동과 집중강연선전대활동을 활발히 벌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집단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기 위한 사상공세작전을 힘있게 벌려야 하겠습니다.》

도당위원회의 작전에 따라 구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에서 탄부들을 석탄증산투쟁에로 불러일으키기 위한 집중경제선동과 집중강연선전대활동이 활발히 벌어졌다.

도당위원회의 지도밑에 도방송위원회에서는 구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에서 혁신자축하방송모임을 의의있게 조직하였다.도예술단배우들과 련합기업소 기동예술선동대원들은 축하공연을 진행하여 탄부들을 생산적앙양에로 고무추동하였다.

또한 룡등탄광에서 출근길선동을 활발히 벌려 탄부들의 사기를 북돋아주었다.

구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탄광들을 순회하는 집중강연선전대활동이 활발히 벌어졌다.도당위원회 선전선동부에서는 집중강연선전대활동을 벌리기에 앞서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준비를 실속있게 짜고들었다.

선전선동부의 일군들은 구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석탄생산실태를 깊이 료해하고 그에 기초하여 강연자료를 실감있게 만드는 한편 집중강연선전대원들이 여러가지 시와 노래를 품을 들여 준비하도록 하였다.

집중강연선전대원들은 구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아래 룡등탄광의 막장들에 들어가 탄부들과 일도 함께 하고 휴식시간에는 강연선전과 경제선동활동을 격식없이 벌려 탄부들의 사기를 북돋아주었다.

또한 룡등탄광문화회관에서 혁신자축하모임을 조직하여 탄광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성의껏 마련한 후방물자도 탄부들에게 안겨주면서 그들의 심금을 울려주었다.

선전선동부일군들은 집중강연선전대활동을 벌리면서 동시에 석탄증산투쟁에 떨쳐나선 탄부들과 남편들을 도와나선 탄전의 녀인들의 투쟁모습을 보여주는 콤퓨터강연편집물을 만들어 도안의 단위들에서 집중강연을 진행하도록 함으로써 온 도에 탄광지원열풍이 일어나게 하였다.

집중경제선동과 집중강연선전대활동은 전력생산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태천발전소에서도 활발히 벌어졌다.

태천2호발전소와 태천3호청년발전소, 태천4호청년발전소에 나간 집중강연선전대원들은 강연선전과 경제선동활동을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실속있게 벌려 전력생산자들을 새로운 기적과 위훈창조에로 적극 고무추동하였다.

도당위원회의 지도밑에 시, 군당위원회들에서도 집중강연선전대활동을 활발히 벌려 농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을 당면한 농사차비에로 힘있게 떠밀어주었다.

염주군에서 집중강연선전대활동을 활발히 벌려 농장들이 당면한 농사차비로 부글부글 끓어번지게 하였다.

염주군당위원회에서는 직외강연강사들과 공로자강연강사들과의 사업을 실속있게 짜고들어 그들의 혁명적열정을 북돋아주었다.

군당책임일군은 해마다 직외강연강사, 공로자강연강사들의 사업조건, 생활조건보장에 관심을 돌리는 한편 그들이 과학농법과 농사경험을 잘 알고 강연선전의 실효를 높여나가도록 적극 떠밀어주었다.

이에 더욱 분발해나선 직외강연강사들과 공로자강연강사들은 군안의 농장들에 달려나가 사상의 포문을 열고 집중포화, 련속포화, 명중포화를 들이대여 농업근로자들을 당면한 농사차비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였다.

이밖에도 신의주시당위원회를 비롯한 도안의 시, 군당위원회들에서도 집중경제선동과 집중강연선전대활동을 참신하게 벌려 농업근로자들의 정신력을 최대한 불러일으켰다.

도작가동맹위원회 작가들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신년사에 제시된 전투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구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와 신의주방직공장, 신의주화학섬유공장, 수풍발전소 등 도안의 중요공장, 기업소들과 협동농장들에 달려나가 집중적인 경제선동활동을 벌렸다.

대중을 당정책관철에로 불러일으키는 집중경제선동과 집중강연선전대활동은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투쟁에 총매진하고있는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힘있게 고무추동하고있다.

특파기자 송창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