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17일 로동신문

 

자력갱생을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사회주의
건설의 전 전선에서 혁명적앙양을 일으켜나가자


벼모판씨뿌리기가 시작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농업부문앞에 나서는 가장 중요한 과업은 농사를 잘하여 농업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이는것입니다.》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인 농업전선에서 증산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갈데 대한 당의 호소를 높이 받들고 황해남도와 평안북도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이 벼모판씨뿌리기를 실속있게 하고있다.

 

황해남도에서

 

황해남도에서 벼모판씨뿌리기가 시작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력사적인 신년사과업관철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도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이 씨뿌리기를 주체농법의 요구대로 진행하고있다.

도의 일군들은 올해에 기어이 최고수확년도수준을 돌파할 열의밑에 벼모판씨뿌리기를 과학적으로 내밀고있다.

도당위원회의 지도밑에 시, 군당위원회들에서는 경제선동을 힘있게 벌려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열의와 기세를 돋구어주며 협동벌이 씨뿌리기로 끓어번지게 하고있다.

도농촌경리위원회에서는 올해 알곡생산목표를 높이 세운데 맞게 지난 15일 연안군 호남, 벽성군 읍협동농장에서 벼모판씨뿌리기와 관련한 보여주기사업을 조직하였다.보여주기사업에서는 씨뿌리기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인 문제들이 강조되였다.

도, 시, 군일군들이 협동벌에 달려나가 이신작칙의 모범으로 대중을 씨뿌리기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고있다.경제강국건설의 주타격전방인 농업전선을 책임진 주인다운 자각을 안고 떨쳐나선 농업근로자들은 벼모판씨뿌리기시작부터 혁신을 일으키고있다.

연안군, 청단군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이 씨뿌리기실적을 올리고있다.연안군 호남, 소아협동농장, 청단군 심평농장에서는 질좋은 부식토와 모판자재들을 착실히 마련해놓고 씨뿌리기에 들어갔다.벼종자싹틔우기를 기술적요구대로 한 이곳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씨뿌리기를 일정계획대로 내밀고있다.

벽성군을 비롯한 다른 군의 농촌들에서도 종자처리를 앞세우면서 벼모판씨뿌리기를 기술적요구대로 하고있다.

군들에서는 벼모판씨뿌리기가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농장들에 경제선동의 화력을 집중하여 농업근로자들의 열의를 더욱 북돋아주고있다.농업근로자들은 씨뿌리기를 철저히 주체농법의 요구대로 진행하면서 그날계획을 무조건 수행하고있다.

뜻깊은 올해에 기어이 알곡생산에서 통장훈을 부를 열의밑에 떨쳐나선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투쟁으로 벼모판씨뿌리기작업장들에서는 련일 혁신이 창조되고있다.

특파기자 박 철

 

평안북도에서

 

평안북도의 농촌들에서 벼모판씨뿌리기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도안의 농촌들에서는 지난 3월 13일까지 30%의 벼모판씨뿌리기를 한 기세드높이 성과를 계속 확대해나가고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도안의 농촌들에서 벼모판씨뿌리기를 제철에 질적으로 진행하도록 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리고있다.

도당위원회의 지도밑에 도농촌경리위원회에서는 지난 2월 28일 동림군 청강협동농장에서 벼모판씨뿌리기와 관련한 보여주기사업을 진행한데 이어 도안의 농촌들에서 관개용수보장대책을 세우면서 씨뿌리기를 제철에 질적으로 하도록 경제조직사업과 기술적지도를 실속있게 짜고들고있다.

시, 군당위원회들에서는 선전선동력량과 수단들을 들끓는 포전에 집중시키고 경제선동의 북소리를 높이 울리면서 농업근로자들을 씨뿌리기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고있다.

시, 군협동농장경영위원회들에서는 협동농장들에서 이른큰모를 많이 받아들이는 조건에 맞게 적기를 바로 선정하고 씨뿌리기를 다그치도록 떠밀어주고있다.

벼모판씨뿌리기에서는 신의주시가 앞서나가고있다.

시당위원회의 지도밑에 시에서는 협동농장들에서 력량을 집중하여 벼모판씨뿌리기를 질적으로 하도록 떠밀어주고있다.

석하, 하단, 토성협동농장들이 매일 높은 실적을 기록하고있다.

정주시와 운전군안의 협동농장들에서도 벼모판씨뿌리기를 힘있게 다그치고있다.

이곳 시, 군의 농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올해에 기어이 당이 제시한 알곡고지를 점령하겠다는 불같은 열의밑에 벼모판씨뿌리기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고있다.이들은 모판만들기를 선행시키면서 씨뿌리기실적을 계속 높여나가고있다.

피현군과 곽산군의 농업근로자들은 벼모판씨뿌리기에 력량을 집중하여 련일 성과를 거두고있다.

룡천군과 선천군, 박천군, 구장군을 비롯한 도안의 모든 시, 군에서도 벼모판씨뿌리기를 힘있게 다그치고있다.

도안의 농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헌신적인 투쟁에 의하여 사회주의협동벌들은 혁신의 기상으로 들끓고있으며 씨뿌리기성과는 계속 확대되고있다.

특파기자 송창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