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29일 로동신문

 

평양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김정은동지께

 

존경하는 김정은동지

우리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7돐에 즈음하여 《애국주의와 자력갱생》에 관한 로씨야주체사상전국토론회를 진행하고 당신께 이 편지를 드립니다.

토론회참가자들은 뜻깊은 태양절에 즈음하여 당신께와 전체 조선인민에게 충심으로 되는 축하를 드립니다.

우리들은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참다운 애국의 사상, 자주의 사상인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혁명과 건설에 구현하시여 조선혁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업적을 더 잘 알게 되였으며 그이께 숭고한 경의를 드리였습니다.

우리들은 또한 수령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동유럽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되던 가장 준엄한 시기에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를 수호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공적을 깊이 체득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

오늘 당신께서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와 김정일동지께서 창시하시고 발전풍부화하신 주체사상을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정식화하시여 자주시대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빛내여주시였습니다.

당신께서 탁월한 정치지략을 지니시고 제국주의자들의 압살책동속에서도 애국주의와 자력갱생에 기초하여 조선을 불패의 강국으로 더욱 위용떨쳐주시는데 대해 세계가 경탄하고있습니다.

지금 우리들은 나라의 자주적발전을 저애하면서 《세계화》를 받아들일것을 강요하고있는 제국주의자들과 치렬한 투쟁을 벌리고있습니다.

현실은 그 어느 나라든 자주의 사상을 가지지 못하면 제국주의의 희생물로 되고만다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조선은 제국주의자들의 극악한 제재와 침략책동속에서도 김정일애국주의와 자력갱생의 위대한 정신을 정치, 군사, 경제 등 모든 분야에 철저히 구현하여 빛나는 승리를 이룩함으로써 세계의 정의와 평화를 수호하고 진보적인민들에게 커다란 신심과 고무를 안겨주었습니다.

이것은 위대한 수령들이신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애국주의의 고귀한 결실이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를 받는 조선인민의 과감한 투쟁의 결과입니다.

토론회를 통하여 김정일애국주의와 자력갱생의 위대한 생활력을 다시한번 절감한 우리들은 전세계의 주체사상신봉자들과 함께 나라의 자주권과 사회주의제도를 지키기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을 적극 지지해나갈것입니다.

존경하는 김정은동지

우리들은 당신께서 건강하실것과 주체조선을 더욱 빛내이고 세계의 평화와 정의를 수호하기 위한 책임적인 사업에서 성과를 거두실것을 축원합니다.

 

《애국주의와 자력갱생》에 관한
로씨야주체사상전국토론회 참가자일동

2019년 3월 20일 싼크뜨-뻬쩨르부르그